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SW 불법복제 단속 대응방법

2010. 4. 14. 18:31
컴퓨터를 사용하는 것이 곧 인터넷을 사용한다는 말로 통할 정도로 인터넷이 단절된 컴퓨터는 무용지물에 가까운 세상이 된지 오래다. 그런데 한국에서 MS제품을 구매하지 않은 상태로 인터넷을 사용한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까운 일이 돼버렸다. 인터넷 사용자 대부분은 상거래를 하고 관공서 홈피를 통해 민원을 보는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는게 주 목적인데, 그런 서비스들 대부분이 MS전용으로 운영되기 때문이다. 리눅스를 오랜동안 애용하며 만족해온 탓에 MS제품의 필요성을 전혀 느끼지 못하고 있는 본인 조차도 MS 윈도 제품군을 무려 7 Copy나 구입해야만 했다. 이 사실만 보더라도 전국민을 상대로한 MS 강매행위가 얼마나 극성인지 짐작이 가고도 남는 일이다.

말했다시피 나는 관공서 홈피나 각종 금융 사이트, 쇼핑 사이트, 결재 서비스 측에서 MS 사용을 강제하지 않았다면 결코 하지 않았을 지출이 발생했고 SW 선택권까지 박탈당한 것이다. 이런 조폭스런 강매질을 당하고도 하소연할 곳 조차 없는 것이 iT등신국의 현실인 것이다. 문제는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MS OS 구입비가 없어서 당나귀를 해멜수 밖에 없는 처지로 내몰리는 수많은 서민들이 sw불법복제 단속반에 적발되어 범죄자 누명을 쓰는 2중의 피해를 당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렇듯 MS노예질을 자발적으로 싸지르는 꼬라지를 두고도 iT강국이라고 떠벌이는게 얼마나 낯뜨거운 자화자찬이냔 말인거다.


환경 자체가 불법인 상황을 자인하고 자빠졌는 저능아 새퀴들,, 이러니 단속 자체가 날강도 짓일 밖에..


이처럼 합법적인 길을 불법적인 방법으로 막아놓고 소프트웨어 단속을 싸지르는 행위는 사실상 서민에게 삥을 뜯는 조폭과 다름아닌 형상인 것이다. 불법을 싸지르는 주체가 불법을 단속한다는게 말이 되냐는 말인거다.

그래서 나는 이런 조폭들에게 더 이상 이중삼중으로 삥을 뜯기는 행태를 묵과할 수 없다는 생각을 한 끝에 적절한 대처방안을 제안하고자 한다.

  1. 당나귀에서 쌔빈 복제 윈도우를 설치한다.
  2. Ubuntu.com에서 내려받은 자유OS 우분투를 멀티부트 환경으로 설치한다.
  3. MS강매를 하지 않는 웹사이트는 우분투로 이용하고, MS강매를 싸지르는 사이트만 당나귀에서 쌔빈 MS 윈도우로 이용한다.
  4. SW 단속반에 소속된 조폭이 뜨면 순순히 조폭질에 응한다.
  5. 과징금이 부과되면 MS 사용을 강요한 관공서와 대형 사이트들에게 청구하라고 소송을 건다.

리눅스를 깔아놓으면 MS제품를 구입할 의사가 없음을 증명하는 증거가 되고, 당나귀에서 쌔빈 MS 제품군은 MS강매꾼들의 조폭질에 못이겨 어쩔 수 없이 저지른 정당방어로 인정될 수 있을 것이다. <"나이키 신발 안사면 은행, 관공서에 출입을 못한다"라고 협박하는 조폭에게 나이키를 사주는 것은 범죄 동조 행위와 다름 없는 거 아니냐?>라는 변론이 가능해 지기 때문이다.

리눅스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갖는 사람들이 많은데, 리눅스가 어렵다는 말은 선사시대의 얘기가 된지 오래이다. 그야말로 한글만 알면 설치와 사용이 가능해졌을 뿐 아니라, 리눅스 중에서도 초보자에게 보다 더 친절하기로 유명한 UBUNTU Linux는 오피스, 포토샵, 네로 버닝롬등을 대체하는 자유 소프트웨어가 기본으로 탑제되어 ms윈도 보다 훨씬 능률적이고 쉬운 컴퓨팅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그외 필요함직한 프로그램은 대부분 마련되어 있는데다 그 모든 것이 99% 자유(무료) 라이센스로 배포되고 있다.

소송에 대한 부담감을 얘기할 사람이 있을 것 같아 한 마디 덧붙이자면, 단속된 사람들끼리 커뮤니티를 형성해서 집단적으로 소송에 임하면 비용이나 소송 기간에 대한 부담이 상당부분 상쇄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누가 보더라도 승소 확률 100%에 가까운 사안이기에 나중에 정신적/물질적 피해에 대한 보상을 청구해서 배로 갚아줄 수 있을 것이므로 충분히 남는 장사라 생각한다.

글고, MS강매를 중단하는 은행을 우선적으로 이용해 주자는 소비자 운동(OpenBank) 참여는 기본이다.

, , , ,

  1. 바로 소송쪽이 문제긴 한데 워낙 우리나라 법조계가 엉망이라 제대로 된 판결을 기대할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이 나라는 여러모로 상식이 통하지 않거든요...
    그런쪽으로 소송은 거는건 뜻깊은 일이지만 고생문이 보이네요.

  2. 그런 의미로 말씀하신건 아니겠지만,,
    사람들을 매너리즘에 빠트리는게 우민화의 시작이자 목적이죠.

  3. 예 저는 꿈틀꿈틀님의 수고로움이 염려될 뿐이죠..
    상식이 있는 나라면 하지 않았도 됐을 수고스러움을 몇몇 뜻있는 분들만 짊어지고 있으니 참 안타깝습니다.

  4. 네로는 리눅스용도 있습니다. 공식 사이트에서 정품 하나에 3~4만원 정도 하더군요.

  5. Blog Icon
    stoe

    정말 공감가는 글입니다! 특정 운영체제에 종속적인 현재의 환경이 어서 바뀌길 기다리며, 저도 우분투를 애용하고 있습니다^^

  6. Blog Icon
    검색하다

    제대로 됐으면 좋겠지만
    지금 현실로 봐선 아무래도 실패로 끝날 확률이 높은것 같습니다.

    ................. 언제 ................ 독점 운영체제에서 자유롭게 벗어날까 ??????

  7. Blog Icon
    fusionk

    그렇게해도 벌금들어갑니다...방법은 간단합니다.. 우분투의 부팅로더을 USB애서 작동하도록
    만든후 오시면 USB을 살짝 꼽아줍니다.. 그러면 부팅이 우분투로 됩니다....방법은 찾아보시기을...

  8. Blog Icon
    ??

    이글은 '피하자'는게 아니라 '저항하자'인데요?

  9. 법을 잘 모르긴 하지만, 지난 오픈 뱅크의 소송에서도 보듯이 이런 소송이 이기기는 쉽지 않겠죠. 취지는 공감합니다만, MS windows가 없어 인터넷 공공 업무를 이용하지 못해도 관공서에서 직접 업무를 볼 수 있으니까요. 예전에 인천공항 고속도로가 인천공항에 접근할 수 있는 유일한 도로인데 과도한 통행료를 지불해야 한다는 소송이 있었는데 대체 도로로 '배를 타고 들어가면 된다'라는 것 때문에 패소한 적이 있다고 하죠.

    차라리 공공 기관의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때 표준안을 지키는 브라우져는 차별당하지 않고 모두 이용할 수 있게 하는 법률을 입법 청원하는 편이 좋지 않을까요? 이미 누군가가 시도했거나 시도하고 있을지도 모르지만...

  10. Hwan // 불법복제 이전에 그것을 유발한 강매 행위가 있었습니다.
    (구매의사가 없는 사람에게 강매를 했다는게 핵심)
    그것도 공공기관으로 부터,,

    글고 두번째 예로드신 도로는 물리적으로 없던 것을 만들은 것이지만,
    합법적인 무형의 길을 (일부러 혈세를 투입해서)불법적인 방법으로 막은 범죄이기에 적절한 비교가 못됩니다.

    또한 방문하면 해결될 문제라고 하지만,
    앞에 말했다시피 합법적인 방법을 불법적으로 막은 후에 강매를 했고,
    그 불법강매질에 응하지 않은 사람에 대한 명백한 차별에 해당됩니다.

    이런 대국민 범죄는 공공기관으로서 절대 용납될 수 없는 개짓입니다.

  11.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12. Blog Icon
    ㅋㅋㅋ

    아니 도대체 왜 푸념을 하는건지..
    관공서 관공서라고만 이야기하고 어느 관공서 어느 부서인지는 눈을 씻고 찾아봐도 없네..
    나야 어차피 생산성도 없는 개인 푸념용 홈페이지에서 그딴거 봐봤자 쌩깔테지만 마음씨 좋은 분들이 시정요청 할수도 있지..
    불편하면 본인이 시정요청을 하면 되는걸 가지고.
    남들이 안 들어가지도 않아서 스팸 잔뜩 깔려있는 듣보잡 자치부에 들어가서 안된다고 징징대봤자.. -_-

    나만해도 IE 쓰기 싫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민원넣어서 시정된곳이 벌써 3군데인데..
    지금은 G4C 민원넣는중.

    리눅스따위는 잘 처깔아대면서 썬더버드는 왜 이렇게들 안쓰는지.. 가끔보면 이렇게 한심한 우분투 유저들이 있지요.

  13. 음... 저도 선더버드 유저기는 합니다만..
    선더버드 아니더라도 다른 메일러(에볼루션, Kmail)등도 나쁘지 않던데요. 아니면 오페라 메일도 있습니다...

    선더버드 안쓰는게 그다지 나쁜일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왜 한심하다고 생각하시는지 좀 의아합니다...

  14. Blog Icon
    ㅋㅋㅋ

    썬더버드 -> 메일러 혹은 문제회사측으로의 통보수단으로 바꾸면 제말 이해 되시나요?
    굳이 찾아가지 않아도 이메일이나 전화로도 문제가 해결되는 세상입니다.
    제가 화가 나는건 본인이 충분히 해결할 수 있는 문제를 국민탓으로 돌리는 꿈틀이 때문입니다.

    물론, 변화가 바로 나타나진 않겠습니다만 저렇게 궁상떨고 앉아있다고 해서 문제가 바로 해결되리라는 믿음은 어디서 나오는걸까요?

    리눅스 많이 좋아졌죠. 네. 하지만 저는 리눅스를 데스크탑으로 절대 이용하지 않습니다.
    몰라서 이용하지 않는게 아닙니다.
    win32를 서버로 이용하지 않는것과 같은 이유입니다.
    타인에게 불편을 강요해서 어떤 이득이 있을까요?

  15. Blog Icon
    ㅋㅋㅋ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706220239
    그러니까 행자부 감찰에 따지시던가 하라고요. 드립친건 행자부니까. ㅇㅋ?

  16. 물론 불법 S/W를 이용하는건 어떻게 봐도 바람직하지 않아보입니다.
    학교같은 곳은 기껏해야 발표나 동영상 정도 보는데, 윈도-를 사서 세금을 낭비하는건 좀 아깝다고 생각해요.

  17. Blog Icon
    콜록콜록

    http://mjlog.tistory.com/18 이 블로그좀 보세요 ㅡㅡ 이블로그 주인장이 아주 개념이 없군요 허허

  18. Blog Icon
    검색하다

    // 콜록콜록

    Drake 를 비롯해서 저 막장로그 새끼들은 그냥 무시하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그저 남 까는 일에만 몰두하는 정신병자들인데 무엇을 더 바라겠습니까 .
    남의 게시판에 들어와서 논리는 없고 뚱딴지 같은 소리만 지껄이는 소위 버러지 같은 존재들이죠.

  19. Blog Icon
    유승철

    정부의 인터넷 서비스가 MS에 국한되어있다...
    그래서 무단사용이 정당화 될 수 있다?

    인터넷 으로만 가능한 정부 서비스가 있다면 가능한 이야기가 되지만

    내가 편하려고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그것은 어찌됬건 비용이나 댓가가 필요한것이 아닐까요?

    인터넷 정부서비스를 받기위해 MS 제품을 살 수 없다면
    무단복제를 해서 사용할것이 아니라
    직접 관공서에 방문하거나 전화,팩스를 이용해야겠지요.
    나편하자고 불법이 용인되면 이사회가 어떻게 되겠습니까?

    그것도 불편해서 싫고
    정품도 돈들어서 싫다.....

    이세상에 댓가 없는 것은 없지요..
    물론 가격형성에 독점의 폐해가 나타나는 것은 고쳐나가야 하지만
    위의 논리....은행에 나이키라....너무 편협한 생각 아닐까요?

    그럼 인터넷이 없던 시절엔 아무도 정부의 서비스를 못받았을거란 말인가요?
    물론
    예전으로 돌아갈 수는 없겠지만
    편한만큼 댓가는 지불하셔야 합니다.

국가대표 범죄조직-삼성의 장물아비는 삼성소비자 년놈들
삼성소비자 년놈들이 용산참사의 배후가 삼성이란 사실을 모른 체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