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바보회 회원이 되자

동료들에게 "내 죽음을 헛되이 하지마라"는 말을 남긴체 분신한 전태일 열사.. 매년 그의 죽음을 애도하는 행열은 끊이질 않지만, 그의 동료와 후배들은 39년이 넘도록 그 짤막한 유언 한마디를 들어주지 못하고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자본의 착취에 저항할 적절한 수단을 마련하지 못해 단 하나 밖에없는 목숨을 내던지는 것으로서 억울함을 호소할 수 밖에 없는 처절한 노동 현실은 달라진게 없으니까 말이다. 바보같이 당하면서도 항의조차 못하는 동료들을 안타까워하며 바보회라는 노동조합을 설립한 전태일.. 당하고도 억울함을 호소할 길이없어 바보같이 자신의 목숨을 내던져야하는 오늘날의 노동자들..

문명의 극치를 달리는 정보화 시대가 도래했음에도 어째서 이런 불합리가 반복되는 것일까. 그렇다. 노동자들의 영향력은 전태일 시대나 지금이나 기업 내부에 머물러 있기는 마찬가진데 반해 기업의 재력은 팽창을 거듭한 끝에 국가권력을 넘어선지 오래이기 때문이다. 결국 노동운동방식의 후진성에 답이있다는 것이다.

기업의 불법행위에 견제수단이 되어야할 국가권력, 법, 언론... 따위는 재벌의 손아귀에 넘어간지 오래다.. 기업 입장에서는 더이상 거리낄게 없어진 것이다. 노동조합은 애초에 쓰레기 기업을 위협할 만한 수단이 아니었던건 두말하면 잔소리고 말이다. 그럼에도 노동운동은 변화를 꾀하는 움직임이 전무한 실정이다. 전태열 서거이후 변한것은 오직 하나, 바보회가 민주노총이란 이름으로 바뀌어 있을 뿐이란 사실말이다.

어느 프랑스인에게 "삼성은 민주국가인 한국에서 무노조를 관철하고있는 기업인데 어떻게 생각하냐?"라고 묻자 대뜸, "그런 기업의 제품이 팔리냐?"라고 되물었다고 한다. 무노조 관철이라는 범죄 사실 하나만으로도 정색을 하는 그 프랑스인에게 삼성의 양아치스런 대국민범죄 이력까지 알려줬다면 아마도 까무라치고도 남았지 싶은 대목이 아닐 수 없다.

그렇다 정답은 언제나 간단명료한 법이다. 자본주의는 수요와 공급의 원칙으로 굴러가는 체제였던 것이다. 공급은 수요가 없으면 불가능한 것이고, 수요는 전적으로 소비자의 몫이라는 것이다. 즉 기업의 재력 자체가 소비자가 쥐고있는 권력이라는 것이다. 민주노총은 지금 당장 전 조합원의 이름으로 무노조 범법질에 앞장서고 있는 삼성을 불매응징할것임을 공표해야 한다. 어째서 쥐색정권의 노조탄압에는 발광하면서도 노조 자체를 인정치 않는 극악범에 대해서는 열혈 소비질로 방조하고 자빠졌냔 말인거다. 이런 이율배반이 안그래도 미약하기만 한 니들의 힘을 완전 소멸시키는 요인이란 말이다.

또한 전국민이 싸지르고 있는 삼성 자금원질을 중단시키는 노력을 병행해야 한다. 쉽게말해 바보회는 전국민을 잠재적 회원으로 삼는 시민운동 성격을 띄어야 한다는 거다. 전국민이 법치살해범의 재력을 키워주려 발악하는 개차반 꼬라지를 방관해서는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는 사실을 인지해만 한다는 거다.

기업의 재력은 소비자가 자금원이고, 한국인이 가장 열혈 소비해 주는 삼성은 최악의 법치살해범이므로 방조범이나 다름없는 것이다. 결국 권리를 주장하는 니들의 목소리에 정당성이 실리려면 방조범을 벗어나는 것이 선결과제라는 것이다.

노동자는 무노조와 노동탄압의 피해자이고, 법치소비자인 국민은 법치살해범 삼성의 피해자이다. 피해자 스스로 가해자를 돕고 나서는 등신짓을 이제는 중단해야 한다.
방조범이 범법자를 비난하고 나서는 전사적 위선극은 이제 막을 내려야만 한다는 거다.

, , , , , , , , ,

  1. Blog Icon
    Rheinmetall

    사회에서 너무 튀지 말아라하는 가르침이 결국 이 모양까지 끌고온 것인지도 모릅니다.

    쌤쑹 제품을 대신 할 물건을 사자. 노트북만 해도, HP든 후지쯔든 도시바든, ASUS든 뭘 사도 좋지만, 적어도 쌤쑹만은 쓰지 말자.

    이것이 투쟁의 진리임에도 불구하고, 지키지 못한 게 크죠. (촛불집회에서 쌤쑹제품 보니, 말 다한 거죠. YTN사태 초기에 현장중계를 해준 개인방송자의 노트북이 뭐였는지 아시는 분? 무려 쌤쑹제품이었습니다. 허허... 오해는 마시길... 그 분의 노고를 무시하자는 건 아니나, 그런 사태를 초래하게 만든 요인이랄까... 그런 회사의 제품을 쓰는 건 문제가 있죠.)



    어쩌겠습니까? 결국 그 나라의 국민의 수준이 그 사회를 만드는 것이고... 그러면 존내 당하고 살아야죠.
    근데, 걱정이 되는 건, 지금 제가 일하는 곳에서 쌤쑹 납품 따낸다고 좋아라하려는 분위기인데... 그게 제게는 지옥문의 입구가 되지 말아야할텐데... (저야 그 회사 사장과 잘 아는 사이라지만, 그래도 불안한데...)

  2. 자신의 표 하나가 딴따라당 같은 당을 유지시켜주고, 자신이 구입한 자잘한 물건 하나가 삼성같은 기업을 유지시켜준다는 사실을 모르는건지 알고도 저지르는건지 구별이 안갑니다.
    같은일을 반복해서 당해도 깨닫지 못하는건지 적응이 되어버린건지...
    그래놓고 문제 생기면 애꿎은 사람들이 죄를 뒤집어쓰고 제물이 되어버리는일이 허다하고...

    알면서도 모르는 척 해야 내가 무사한 나라이니 그렇다 치지만서도요...
    욕먹으면 왜 욕먹는지 알려고 하는 사람들이 아니라서 그런걸까요?
    욕을 해도 시원치 않고, 전혀 바뀌는게 없으니 말입니다.

  3. Blog Icon
    속보

    이재용 씨가 왕위를 승계하고 있군요.... ㅎㅎ
    안습

  4. Blog Icon
    3narch'ya

    노예인생을 자초하는 저능아는 면상 마주하는것 조차 역겹다고요?

    기초적인 오류를 행하고계시네요

    뭣도모르고 삼성제품 사용하는 그런 사람들을 싸잡아 병신취급하는거와 같네요


    좀 지나치게 한심하게 보입니다...

    제가 아는 어떤분 SM5 타십니다...저능아 병신이네요?
    제가 아는 어떤 여자애는 삼성핸드폰씁니다...저능아 병신이네요?
    제가 아는 어떤 외국인친구는 삼성TV씁니다...역시 저능아 병신이네요?
    전세계의 꽤 많은 사람들이 필립스나 도시바 소니 이런거 안쓰고 삼성제품 씁니다...역시 모조리 싸잡아 병신저능아네요?

    제발 삼성을 미워하더라도 죄없는 사람들 싸잡아 욕하지마세요...

    삼성소비자 새퀴? 전 삼성에 아무감정 없지만 주인장분께서 하시는말씀보고 기가막혀서 글올립니다.

    나참...내가 해외에 있었을때요... 자기 한국인이라고... 한국꺼 아니면 못믿겠다고... 자기나라꺼라고... 노키아 구리다고...소니꺼 비싸다고... 삼성핸드폰 사신분들 꽤많이 봤거든요? 그런사람들 모조리 싸잡아 욕하는건 정말 비정상적으로 보입니다...죄없는 사람들 모조리 싸잡아 저능아라니요? 미쳣나요?

    외국사람들... 한국제품 좋다고...코리아 굿이라고... 필립스나 도시바 하이얼 소니 이런데꺼 안사고 일부러 삼성꺼나 엘지꺼 사는 사람들 꽤많습니다... 이런사람들 또한 저능아인가요? 쓰레기인가요?

    궁금합니다만...주인장님...해외 한번이라도 가보셨나요?


    제발... 역겹습니다

    제발 죄없는 사람들 끌여들이지마세요

    제발 위에 저 거슬리는 배너랑 님 가치관을 수청하셨으면 좋겠네요

    자기는 뭐한다 잘난척하면서 다른사람들 저능아 취급하는 사람이 진정한 저능아입니다

    욕하고싶지만 참습니다



    하여튼... 감정적으로 글을 쓴거같으니..

    기분상하시는일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5. 예 댁의 지적대로 제가 기초적인 오류를 범한게 맞네요.

    이 사안에 저능아라는 말이 어울리려면 삼성의 대국민 범죄질이 똥인지 된장인지 구분못하는 작자들이란 전제가 있어야하겠지만, 대부분의 삼성 소비자 새퀴들은 삼성의 좃질을 분명히 인식하고 있을뿐더러 가증스럽게도 삼성을 향해 비난까지 일삼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결국 저능아보단 양아치 새퀴들이란 말이 적절할듯 싶습니다. 아무렴요.

  6. Blog Icon
    지나가다

    추천!! 꽈광

국가대표 범죄조직-삼성의 장물아비는 삼성소비자 년놈들
삼성소비자 년놈들이 용산참사의 배후가 삼성이란 사실을 모른 체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