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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삼성의 AS

보통의 한국인들은 삼성에 대해 일종의 환상을 가진듯 싶다. "삼성이 하면 다르다"란 말이 있는데, 삼성을 나라먹여 살리는 존재로 오인하고있는 대부분의 등신꼬레안들은 저말을 긍정적 의미로 사용하지만, 삼성의 암세포스런 범죄 이력을 생각하는 정상인들에게는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는 말이기도 하다.

삼성은 전세계 여느 기업보다 한국 내에 AS센터를 많이 구축한 다국적 기업이다. 여기서 다국적기업 이라함은 해외자본비율이 높아 기업이 수익을 내면 자본비율에 따라 수익이 해외로 빠져나간다는 것을 의미하고 한국의 대기업들의 대부분은 절반 가량의 해외자본비율을 보이는 다국적기업들이다. 더구나 해외자본비율은 갈수록 높아지는 추세라고 한다.

어쨌든 AS센타가 많다는 건 그만큼 유지비용이 많이든다는것을 의미하고, AS비용은 제품 가격에 포함된다는 사실이 주요 포인트다. 물론 광고비도 포함되는데, 아다시피 삼성은 한국내에서 광고를 가장 많이하는 기업이다. 결국 삼성의 제품들은 AS비용과 광고비가 가장 많이 포함된 거품가격 구조를 가진 제품이라는 결론이 나온다. 물론 AS의 편의성을 감안해서 그런 비용을 감수하겠다고하는 사람들을 뭐라할 생각은 없다. 하지만, 단순히 전국방방곡곡 AS센터가 있다는 이유만으로 AS가 좋다라고 말하는 것은 저능한 발상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는 거다.

After Service란 말그대로 사후 처리를 의미한다. 그런데 그 사후처리가 단순히 고장나거나 결함있는 제품을 잘 수리 해 주는것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제품을 사용하면서 AS받을 일이 최소화된 제품이 진짜 사후처리가 좋은 제품이란 해석도 가능하기 때문이다. 허구한날 AS받느라 시간낭비를 해야한다면 아무리 신속정확한 AS가 보장된다해도 그것은 사측이나 소비자측이나 대단히 피곤하고 낭비스런 일이기 때문이다. 정말 좋은 AS란 품질과 내구성이 뛰어난 제품, 이른바 as가 최소화된 제품을 공급하는 것이란 말인거다. 하지만 삼성은 광고비와 전국에 산재한 AS센터 유지비가 제품가에 너무 많이 책정되다보니 품질에 신경쓸 여력은 상대적으로 축소될 수 밖에없다. 광고비+AS비용이 과도한 상태에서 자칫 품질에 많은 비중을 두다보면 글 안해도 좋지않은 삼성의 국내 가격경쟁력(한국에선 고가전략, 해외에선 싸구려 전략으로 경쟁력을 가지는 삼성)이 더욱 악화되기 때문이다.

결국 거품이 잔뜩 낀 가격대 성능비 최악의 제품을 사서쓰면서 "고장 나면 어때,, 삼성AS 짱인데..ㅋㅋ" 함서러 허구한날 AS센터나 드나드는 등신들이 삼성 소비자들이란 거다. 전국방방곡곡 들어선 으리으리한 AS센터 유지비용이 지가 산 삼성제품 가격에 포함된 사실은 생각도 못한 체 "삼성AS 쵝오"라는 말이나 외쳐대고 있으니 등신이라 안하면 뭐라고 칭해야할지 난감하지 않을 수 없다는거다.

일례로 한국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Dell이라는 기업의 AS정책을 보자. 델은 전세계적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보유하지 않은 완벽한 온라인 판매정책을 유지하는 회사이다. 그러면서도 전세계 컴퓨터 판매량 1~2위를 다투는 회사이다. 매장 하나 없는 회사가 이토록 놀라운 판매량을 올리는 저력은 무엇일까? 델은 소비자가 AS정책을 결정하도록 선택권을 주고있다. 구입시 무상 AS 1~3년 따위로 선택할 수 있다는거다. 무상AS 1년당 얼마가 추가되는 형식으로 구매를 할수있다는거다. 이런 판매방식은 굉장히 합리적인거다. 웬만한 고장은 스스로 해결해 버리는 적극적인 소비자에게는 as비용이 최소화된 제품이 공급되고 as를 실제로 많이 이용하는 소비자에게는 제품가에 as비용 비중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삼성 처럼 일방적으로 제품가격이 정해지면 as를 빈번히 받는 사람들이 더 많이 부담해야할 전국 as센터 유지비를 엄한 사람이 대신 대주는 꼴이 된다는거다.

나 역시 델을 사용해 보았지만 사양이 떨어져 더이상 사용하기 힘들어질 때까지 단 한번도 as받을 일이 없었다. 지금은 한국소비자들로 부터 AS가 개판이라 평가받는 후지쯔 놋북을 사용하고 있는데, 품질과 내구성이 어찌나 뛰어난지 당최 as받을 일이있어야 개판as가 어떤건지 체험 해보지 말이다. 내가 아는 어떤 삼성 소비자 새퀴는 삼성 컴퓨터 쓰다가 무상as 기간이 지나자마자 마더보드가 고장나는 바람에 교체 받고도 자잘한 하드웨어적 문제가 해결되지않아 동네 수리점에 맞겼더니 삼성에서 청구한 비용의 2/3 가격으로 깨끗이 고쳐주더라는 일화도 있는데 말이다.

고품질 + 내구성 짱 제품으로 AS가 최소화된 제품 VS 광고비 + AS센터 유지비가 잔뜩낀 저질 제품
한국 소비자들의 저능한 뇌수준이 저질 삼성을 AS좋은 삼성으로 둔갑시켜왔던 것이다.


합리적인 델이 고전하고 비합리의 대명사 삼성이 고공행진하는 한국시장. 단지 본사가 한국에 있다는 이유만으로 엄연한 다국적 기업을 국산으로 둔갑시켜 알량한 국수주의까지 동원해 열혈 소비해준 댓가가 무엇이었던가.
  • 헌법에 보장된 노조결성권을 폭력으로 저지하고
  • 생산사원들이 백혈병으로 죽어나가도 나몰라라하고
  • 순수 국내자본의 우수중소기업 날로먹고, 망해먹고
  • 용산 용역깡패질과 같은 극악한 대국민 범죄를 밥먹듯 싸지르는 것도 모자라
  • 사법부마저 떡주무르듯 하여 나라의 법치 근간을 말살해온 것으로써 보답하고있지 않은가 말이다.
이런 추잡한 꼬라지를 십수년 목도하고도 삼성 환상에 빠진 나머지 나라 먹여 살리는 기업으로 둔갑시킨 체 추앙'씩'이나 하고 자빠졌으니ㅉㅉ.. 결국 한국이란 나라는 지상최대의 범죄 방조범 수용소라해도 할말이 없다는것만 알아뒀음 싶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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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Blog Icon
    정승진

    논리적인 오류가 무수한 글에서 설득력을 찾기가 힘들군요.

  2. Blog Icon
    허..

    논리의 니은자도 모르는 자 그 썪은입 다물라..

    어디가 논리에 어긋나는지 반박도 못하는 주제에

    무슨 논리타령..ㅉㅉ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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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heinmetall

    저야 태블릿PC의 매력 때문에 후지쯔 노트북 씁니다만(뭐... 태블릿도 지금은 거의 안쓰고 일반 노트북처럼 쓰지만서도...), AS를 받을 일이 없네요. 딱 하나. 노트북 내부청소.


    쌤쑹보다는 후지쯔나 델같은 AS정책이 더 낫겠다 싶다는 점은 찬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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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좋은 글이네요.

    저 역시 델을 사용하고 있지만, 고장으로 인해서 번거로운 적은 없었네요. 당연히 컴플리티 커버 기간도 3년을 채웠죠. 단순하게 광고에 현혹된 탓도 있겠지만, 컴퓨터를 고르는 소비자들이 어느 정도의 시간을 내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다른 회사의 동급 성능대의 컴퓨터 가격을 조사와 비교하고, 후에 발생할 문제의 서비스 가격까지 비교하면, 과연 쌤썽이 성능대에 비해서 싸다고 말할 수 있을까 또는 가격대에 비해서 성능이 좋다고 말할 수 있을까 궁금하네요.

  5. 컴퓨터만 가지고 예를 드는 것은 조금 불합리한 면이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주변에서 컴퓨터를 모르는 사람이 컴퓨터를 산다고 하면 무조건 삼성전자 제품을 추천합니다. AS 때문이지요. 어느 정도 컴퓨터를 아는 사람들은 문제가 생겼을 때 당황하지 않고 조금이라도 조치를 할 수 있지만, 컴퓨터를 모르는 사람들은 사용하던 것과 조금만 달라져도 당황해합니다. 이런 경우 편리하게 기술자를 부를 수 있는 것은 삼성전자가 좋습니다. 무상 보증 기간이 지나면 비용이 청구되겠지만, 어느 정도 경험이 생긴 만큼 컴퓨터 사용자는 좀 더 문제 대처에 능숙해지겠죠.
    게다가 저의 경험으로는 삼성전자 컴퓨터가 조금 가격이 비싸긴 하지만, 내구성 등에서 다른 회사 제품에 떨어지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저는 삼성전자의 윤리적인 면을 논하고자 하는 것도 아니고, 삼성전자의 마케팅이나 사후 지원 비용이 가격 상승을 유발한다는 것을 부정하고자 하는 것도 아니지만, 삼성전자와 같은 정책을 반기는 사람들이 무척 많다는 사실은 간과하신 것 같습니다.

    같은 성능에 가격이 비싸다는 것은 분명 불합리합니다만, 상대적으로 내구성이 떨어진다는 논리의 근거는 단지 글쓰신 분의 경험에 의한 것으로 동의하기 어렵고, 나름대로 합리적인 판단을 했을 수도 있는 삼성전자 제품 소비자를 기업이 비윤리적이라는 이유로 싸잡아 비난하는 모습은 보기 좋지 않습니다.

  6. Blog Icon
    나루

    이의제기 하겟습니다.

    1.삼성전자와 같은 정책을 반기는 사람들이 무척 많다?
    (무상 A/S 1년끝나면 출고가와 맞먹습니다,1년 이라는 시간은 생각보다 길지않습니다.)

    2. 상대적으로 내구성이 떨어진다는 논리의 근거는 단지 글쓰신 분의 경험에 의한 것으로 동의하기 어렵고?
    (삼성전자 내구성 취약의 다른예를 들면 냉장고폭발(http://media.daum.net/economic/industry/view.html?cateid=100020&newsid=20091026224911860&p=khan),핸드폰폭발(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0911110311295&code=920401),정말 끝도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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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훔..

    풀리비/ 그래서.. 윗글에서 델의 합리적 서비스에 대해 언급하신거 아닙니까? 필요한 사람만 돈 더 주고 케어쓰는게 더 합리적이고 소비자들에게도 더 이익이라는, 정말~~로 쉬운 그말 하나를 그렇게도 이해못하시는겁니까?

  8. 무료 AS기간도 불과 1년밖에 되지 않습니다. 제가 삼성 MP3를 3년정도 사용하다 고장나서 대리점을 찾았었는데, 회로기판을 교체해야 한다고 11만원을 내라고 하더군요. 그 때 당시 MP3 가격이 9만원 정도였는데, AS비용이 MP3가격보다 더 비쌌죠.

    AS 값까지 다 챙겨놓고, 정작 AS를 하려고 하면 돈내라고 해서.. 짜증나서 버렸습니다.

    차라리 값을 싸게 했으면 좋았을것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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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나가던행인

    비도덕의 상징 삼성에 대해서 알기쉽게 설명해주신 글이네요 ^^
    삼성제품들의 품질 사실 별로안좋죠, 거기에다가 디자인까지 최악
    대한민국에서 엄청난 악행을 저질렀고 계속그러하는 삼성의 제품을 구입한다는것은
    살인마에게 생활비를 쥐어주는 꼴이랑 같은거같아요

  10. 생활비 대준 정도면 말도 않게요. 허구한날 백주대낯에 칼질을 하고도 떵떵거리고있는 삼성을 보십시오. 변호사비에 로비자금까지 대주는 최악의 양아치 짓이라해도 부족할 판입니다.

  11. 삼성을 개인에 비교한다고 하면
    생활비라기 보다는 사업자금이라고 해야겠지요...
    생활비의 규모를 넘어서 임금수준도 넘어서니까요...

    뭐 개인에 비교 안해도 사업자금이지만..... - -;

  12.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13. Blog Icon
    장우성

    님과 생각이 다르다고 등신이라니 참나 '등신'같은 놈에게 이런말 들으니 어이 상실이네요.

    '단순히 전국방방곡곡 AS센터가 있다는 이유만으로 AS가 좋다라고 말하는 것은 저능한 발상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는 거다.'
    -이게 왜 저능한 발상이죠? AS를 평가하는 기준 중 전 이걸 가장 크게 봅니다.
    수리 받으러 가는것도 짜증나는데 저것들이 차비 줍니까? 내 아까운 시간을 허비한거 보상해 줍니까?
    삼성은 수리 받으러 자전거 타고 갑니다. 가까우니 시간도 적게 듭니다.

    '정말 좋은 AS란 품질과 내구성이 뛰어난 제품, 이른바 as가 최소화된 제품을 공급하는 것이란 말인거다. 하지만 삼성은 광고비와 전국에 산재한 AS센터 유지비가 제품가에 너무 많이 책정되다보니 품질에 신경쓸 여력은 상대적으로 축소될 수 밖에없다.'
    -fact가 아닌 유추네요. 광고비 센터 유지비 많은 들어간다고 품질에 신경을 못 쓴다라~ 그럴 수 있죠.
    하지만 어디까지나 유추죠. 근거를 제시해 주시죠~! 제품 불량비율이라던지... 단순히 폭발사고 있었다. 무슨 사고 있었다. 그런 일반적인 사실 하나 끄집어 내어서 일반화 오류 범하시지 말구요~.

    그리고 이런저런 잘못된 생각보다 더 등신같은건
    자신과 다른 사람의 생각을 등신같다고 표현하는 당신의 생각입니다.
    등신 - 당신같은 놈에게 가장 어울리는 단어군요.

  14. Blog Icon
    뗶쏄

    닌끄럐또쌈썽이쪼아

  15. Blog Icon
    므흣

    컴터든 폰이든 델이 한수위 그건인정!

  16. Blog Icon
    ㅋㅋㅋㅋㅋㅋ

    좌빨새끼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븅신

  17. Blog Icon
    정원준

    너희 같은 놈이 없어져야 대한민국이 일류국가가 된다

    거창하게 써놓아서 읽다보니 딱 잡대 신입생 수준의 글이네


    너도 고정간첩이냐?

  18. 삼성AS개판
    똑같은 고장이 반복합니다.AS신청을 해도 신청기록이 없어집니다.이유가 뭘 까요??
    같은 고장이 반복 됐지만 지금은 돈 을내고 수리 하라고 하네요.
    참기가 막히고 코가막히고 미치고 팔딱 뛰겠네요.온풍기 고장으로 추위에 떨고 있는 소비자는 안중에도 없네요. 토,일욜날은 쉬다고 하네요..물론 쉬는 날은 보장 되야죠..하지만 출고 부터 문제가 있던 제품은 깨끗히 정리를 해야죠.삼성은 결코 구매 하고 싶지 않네요.
    누구를 위한 삼성인지? 다시한번 묻고 싶네요.

국가대표 범죄조직-삼성의 장물아비는 삼성소비자 년놈들
삼성소비자 년놈들이 용산참사의 배후가 삼성이란 사실을 모른 체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