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우분투에서 오페라 브라우저 글꼴 갈라지는 현상 해결

2009. 11. 3. 13:21
Ubuntu 9.10에 Opera를 설치하면 깔끔하게 나오는 영문에 반해 한글은 깨지거나 갈라져 보이는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 이는 오페라의 기본 설정이 한글 설정과 맞지 않기 때문에 나타나는 문제이므로 한글에 맞는 설정을 해주면 해결된다.



오페라 한글 설정


도구 > 환경설정 > 일반에서 > 한글 선택.

고급 > 국제 언어 글꼴.. 클릭.

쓰기 시스템 > 한글 선택

보통 글꼴 > 한글 글꼴 중 사용하고픈 글꼴 선택.

은돋음 글꼴 설정으로 출력된 결과.


우분투의 기본 글꼴들이 마음에 안든다면 무료로 배포되는 글꼴을 설치해서 사용하면 될일이다.

나눔고딕 설정으로 출력된 모습


Opera가 오픈소스는 아니지만, 웹표준에 가장 충실한 브라우저로서 크로스 플랫폼에 대한 배려 역시 남다른 모습을 보여왔기에 애용하게 되는 브라우저이다.

, ,

  1. Blog Icon
    보리둥이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오페라는 사용해 보지 않았지만, 써봐야겠군요. 우분투에서 작은 글들이 잘 안보이는 문제때문에 신경쓰였었는데, 도중에 우분투 기본 글꼴 바꾸기 링크에서 아주 좋은 해결책을 얻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 보리둥이>>
    오페라는 폰트 설정이 좀 까다롭기는 하지만, 그 덕분에 대부분의 환경에서 어떻게든 돌릴 수 있기도 합니다.
    우분투용 오페라는 QT기반이라 처음에 글꼴이 GTK의 테마를 따라가지 않는데, 이 폰트 설정을 해서 쓸만하게 바꿀 수 있습니다. (다른 리눅스용은 받아보지 않았습니다만 아마 동일하게 QT기반이라고 생각됩니다.)

    오페라의 장점이라면 보안적인 면에서 상당히 깐깐한(304포워딩을 연속으로 수차례 - 약 3번 - 해대면 피싱등 보안적인 이유로 포워딩이 중단된다던가..) 편이기 때문에 좀더 안심이 되는 브라우저이고요, 한국내에서는 사파리와 마찬가지로 제대로 안돌아가는 대표적인 브라우저중의 하나입니다.

    파이어폭스는 어느정도 IE의 Jscript를 수용해줬기 떄문에 좀 더 많은 곳에서 돌아가도록 타협해주었지만, 애플이나 오페라는 Javascript면 됐지 Jscript까지 타협해서 어중간하게 돌아가는것을 원하지 않는 모양입니다. (사실 더 고마운 것이, 한국 사이트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를 양쪽 브라우저의 기본 개발툴로 한방에 줄줄히 뽑아낼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도 물론 개발용 플러그인 설치해서 가능하고요)

    오페라는 상당히 캐쉬 사용이 지능적이고 보안적인 요소가 상당합니다. 탑재된 메일 클라이언트는 다른 기본 메일 클라이언트를 사용하는 PC유저들에게는 불필요한 기능이지만, 플랫폼이 작아지면 유용해질 것 같습니다.(모바일 기기 등에서 브라우저와 메일러가 한개의 프록세스로 떠있다면 메모리 사용 효율이 좋아지겠죠. 특히 HTML메일등을 볼 때 말입니다.)

    뭐.. 맥에서는 단연 사파리에 메리트가 있습니다만, 그렇다고 해서 파이어폭스나 오페라를 안쓰는게 아니죠.
    오페라는 사파리나 파이어폭스에서 패스워드 자동입력을 지원하지 않도록 작성된 네이버 로그인 페이지도 자동입력이 가능하답니다. 네이버 쓸때는 오페라가 오히려 편해요.(로그인이 버튼하나로 해결) 파이어폭스는 전반적으로 다 좋지만 구글계열 페이지 쓸때 편하고(구글과의 호환성이 굳)..... 사파리는... 페이지의 폭이 결정되어있는 뉴스사이트 읽을때 편합니다.(맥에서 최대화 버튼을 누르면 사파리는 해당 사이트의 폭에 맞추어서 자신의 창 크기를 바꿉니다. 윈도우는 이제 사용할일이 없어서 윈도우용 사파리는 어떤지 모릅니다만..)

    앗 그러고보니 꿈틀님은 이미 사용중이시니 답글이 아니라.. 메일로 소개를 드리는 편이 나았을지도....

  3. 오페라 사용중인데
    리눅스에서는 글이 이상하게 나와서 안 쓰고 있었는데
    당장 사용해야 겠습니다
    감사합니

국가대표 범죄조직-삼성의 장물아비는 삼성소비자 년놈들
삼성소비자 년놈들이 용산참사의 배후가 삼성이란 사실을 모른 체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