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Grub 부팅순서 바꾸기 [우분투/MS윈도]

MS윈도우즈와 우분투를 병행 설치하여 멀티부팅 환경을 구축한 사람들은 OS를 선택적으로 사용할수있는 특혜?를 오히려 귀찮게 여기는 가족들로 부터 항의를 듣는 경우가 많다. ActiveX를 무분별하게 배포하는 한국의 등신스런 인터넷 환경에서 리눅스는 그러한 악성코드를 대부분 차단해줌으로서 컴퓨터 관리로 허비하는 시간을 zero에 가깝게 해준다. 더구나 대부분의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사용할수있는 등등 리눅스를 사용함으로서 얻어지는 혜택이 너무도 많음에도 막강한 당나귀질 스킬을 갖춘 MS노예 꼬레안들에게는 그러한 혜택이 전혀 먹혀들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한국에서 리눅스를 사용한다는건 여간 스트레스받는 일이 아닐수없다.

이러한 스트레스는 부팅 우선순위를 MS윈도우로 설정 해 놓으면 한방에 날려 버릴수있다.


StartUp-Manager 설치

'프로그램 > 우분투 소프트웨어 센터'를 실행하여 'startup'을 검색한다.
검색어 '스타트업'에 해당하는 프로그램들이 검색된 모습이다.
초록색 v표시가 있는 것은 이미 설치되어있는 프로그램을 의미한다.
'StartUp-Manager'을 설치할 것이므로 더블클릭한다.

설치를 눌러준다.

암호를 요구한다. 현재 로그인된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다운로드와 설치가 진행되는 모습을 보여준다.

설치가 끝나면 제거 표시로 바뀐다. 우분투 소프트웨어 센터를 종료하고 사용하면 된다.


StartUp-Manager 실행/설정

실행은.. 시스템 > 관리 > StartUp-Manager
쉽고 편리한 OS를 모토로 하는 우분투 답게 설명할 건덕지도 없는 직관적인 모습이다.

, , , ,

  1. Blog Icon
    반투명맨=썰렁맨

    최근 심경변화로 별명을 한번 바꿔봤습니다. ^^

    GRUB2에서도 스타트업 매니저가 통하는가 보군요. 9.10 깔고서(ext4에 대한 기대로 이번엔 싹 밀고 새로 설치했습니다.) 부팅메뉴 관리자가 보이지 않기에 엉뚱하게 GRUB 설정 파일 붙잡고 삽질했는데 마침 이 글이 보이네요. 정보 감사합니다.

  2. 윈도우즈라면 실제 머신에 설치하는것보다는 버추얼 머신이 상당히 좋습니다.
    예전에 윈도우즈가 가장 안정적으로 동작하는 머신이 맥 프로 였다는 사실로부터, 윈도우즈는 드라이버의 영향이 적지 않은것 같습니다. 모든 디바이스가 생각한대로 움직여주고 드라이버가 고정되어있는 가상머신에서는 윈도우즈의 이상 현상이 많이 줄어듭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포맷이 필요한 윈도우즈는 가상머신의 백업기능으로 언제든지 과거의 상태(심지어 메모리 상태까지) 복원이 가능합니다.
    제 경험으로는 30-40%이상 윈도우의 안정성이 향상되는 느낌입니다.(원래 운영체제 디자인적인 한계로 불안한 놈인 것에는 변함없습니다만....)

    또, NTFS가 파일 시스템중에 여러모로 상당히 뒤떨어지기 때문에, 직접 하드디스크에 NTFS로 장기간 사용하게 되면 하드디스크 수명도 짧아지기 때문에 좀더 발전된 파일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는 리눅스 위에서 한개의 파일로 취급되는 가상머신의 형태로 관리하면 하드디스크 수명이나 사용 효율면에서 더 나아집니다.

    단점이라면 3D처리가 심한 게임은 처리하기 힘들겠네요.
    단 동영상이라던가 2D정도는 어느정도 다이렉트 X와 외부 그래픽 드라이버를 연결해주는 부분이 많이 향상되어서 그런지 많이 괜찮아졌습니다.
    IE정도는 여유로 돌아가고요.

  3. Blog Icon
    붕어빵

    이상하네요.ㅜ 이번에 9.10을 깔았는데요. start up manager로 부팅 순서를 변경해도 실제로 부팅할때 변경되지 않고요, 터미널에서 sudo gedit/boot/grub/menu.list 해도 command not found 라고 나오네요.ㅜㅜ
    어떻게 해야되는건지 도와주실수 있으세요??

  4. Blog Icon
    !!

    감사합니다~

국가대표 범죄조직-삼성의 장물아비는 삼성소비자 년놈들
삼성소비자 년놈들이 용산참사의 배후가 삼성이란 사실을 모른 체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