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Adblock으로 천박한 광고쟁이들을 엿먹이자

2009. 10. 5. 13:32
한국은 돈벌레 근성이 만연하다보니, 영리/비영리 사이트를 막론하고 광고가 떡칠되지 않은 웹페이지를 찾아볼수가없다. 천박할 정도로 떡칠된 플레쉬 광고로 인해 웬만한 사양의 PC로는 인터넷 사용조차 쉽지않은 지경에까지 이르른 것이다. 하지만 Firefox를 사용하면 이런 고충을 한방에 날려버릴 수 있다. 광고를 차단해주는 부가기능 Adblock Plus를 이용하면 그만이기 때문이다.


◈ Adblock Plus 설치

도구 > 부가 기능 > 전체 검색

'파이어 폭스에 추가'를 클릭하여 설치한 후 '다시 시작'을 누르면 설치가 완료된다.

다시 시작후 이런 창이 보이면 Korea EasyList를 선택후 '가입'을 눌러주면 된다. 회원가입 개념이 아니다 걍 광고차단리스트를 적용시키는 개념이다.



◈ Adblock Plus 설정

도구 > 부가기능 > 확장 기능

'설정'(Preferences)을 이용하면 설치중에 선택한 블럭 리스트외에 별도로 추가 또는 변경을 할수있다.

'Getting started'를 누르면,,

이런 웹페이지가 뜨는데 Ctrl+F를 눌러 'Full list'을 검색해 클릭하면,,

이지리스트 페이지가 열린다. 원하는 이지 리스트를 골라'Corset+EasyList'를 클릭해 추가 해주면된다. 그림은 '한국 이지리스트'를 추가하는 예이다.

Filters > Add Filter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차단목록을 추가할수도 있다.



◈ Adblock 적용 후

다음의 메인광고는 마우스를 올리면 광고가 커지면서 소리까지 재생시키는 쓰레기 광고가 자주뜬다.

천박하게 번떡이던 광고를 깔끔하게 무력화시켜준다.


본문보다 광고를 우선 배치할 정도로 돈벌레 근성에 쩔은 꼬레안 블로거들,, 이런 전도된 꼬라지를 하고도 사회 비판씩이나 하고 나서는 그들의 철면피함에 아연실색하지 않을 수 없다,,

천박한 광고질을 깔끔하게 차단해 준다.



◈ 사용중에 나타나는 문제해결

광고차단으로 웹페이지 레이아웃이 틀어지는게 마음에 걸린다면 광고를 대신해 Art한 그림을 표시해주는 'Add-Art'를 설치해 주면된다.

특정 사이트나 특정 페이지를 차단 해제 시킬 수 있다.


광고 차단툴이 아무리 완벽하더라도 지나치게 돈벌레 근성을 드러내는 사이트는 이용하지 않는게 현명한 웹소비자의 처세이지 싶다.

, , , , , , ,

  1. Blog Icon
    썰렁맨

    전 flashblock만 쓰는데 멋지군요. 국내 사이트를 별로 안들어가서 크게 필요성을 느끼지 않았는데 한번 써봐야겠습니다.
    그런데 정말 그런 광고쟁이들 보면 광고를 보는 소비자들이 어떻게 생각하나 연구는 하는지 의문입니다.

  2. 아잉 애국자가 왜 영문을 권해요
    한글 adblock 권하세요 호호호

  3. Blog Icon
    attuner

    항상 잘보고 갑니다만 이번에는 살짝 갸웃거리네요..

    광고떡칠의 웹사이트야 눈쌀 찌푸려지는건 저도 마찬가지입니다만..

    어디까지나 선택의 문제지 이게 돈벌레 근성인가 하는 의문입니다. 블로그 컨텐츠의 저작권은는 말그대로 블로거에 있겠지요. 이 블로그 컨텐츠의 저작권자는 꿈틀꿈틀님 것이듯이요..

    컨텐츠의 값어치는 어디까지나 주인이 매길 문제겠지요.어떤분은 막펌 허용이고 어떤분은 링크만 허용, 어떤분은 허락하에 전문 링크허용 등등 과 마찬가지로 꿈틀꿈틀님 같은경우처럼 광고없이 컨텐츠를 내논분, 구글만 간단히 걸고 끝나는분, 동영상 광고까지 휘황찬란하게 광고를 내건분까지 다양하듯 말입니다.

    컨텐츠보다 광고가 먼저 있다고 머라하셨지만 우리가 보는 티비를 봐도 컨텐츠앞 뒤로 광고가 나옵니다. 케이블은 심지어 컨텐츠를 잘라먹고 광고가 나오지요. 그런데 이게 꼬레안의 돈벌레 근성일까요?

    티비를 보다 광고가 짜증나면 채널 돌리면 되고 인터넷 하다 광고 짜증나면 휠돌리거나 백스페이스 누르면 되고, 아.. 말씀드리지만 꿈툰꿈툴님 애드블럭 포스팅이 나쁘다는 얘기가 절대아닙니다. 포스팅은 너무 좋았으나 광고를 많이 내건게 돈벌레 근성인가에 대한 의문을 생각하다 말하는겁니다 ^^

    일례로 드신 미디어 몽구님의 블로그. 컨텐츠는 보시면 알겠지만 집에서 인터넷이나 하며 쓸수있는 포스팅이 절대아닌건 누구보다 잘아실겁니다. 시간적 비용이야 비슷 할 수있겠지만 물리적 비용쪽에서는 다르겠지요. 현장에서 죽어라 뛰는분이니까요.
    컨텐츠를 생산하는데 그정도 비용이 든다고 판단하여 광고를내걸었다면 거기에 돈벌레라는 비난혹은 비판이 가능한지가 제 의문의 핵심입니다. 짧게 쓸수있는걸 횡설수설하고 있네요.. ㅎㅎ

  4. 물론 개인의 자유이지요. 하지만 자유를 과용/오용한 나머지 남에게 피해를 끼치는 단계로까지 가면 비판받아 마땅합니다. 물리적 폭력만이 폭력이 아닙니다. 정신적 폭력 시각적 폭력,, 폭력의 형태는 다양합니다. 저는 한국의 웹페이지들이 시각적 폭력을 휘두르는 짓거리가 극에 달했다고 판단했기에 비판할 뿐입니다.

    저역시 유용한 웹페이지를 보면 고마움의 답례로 광고를 클릭해 주기도 합니다. 하지마 그것도 정도를 지켰을때 해줍니다. 가령 오마이뉴스의 광고는 클릭해주지만, 한겨레 광고는 절대 안합니다. 왜냐면 말이죠. 한겨레광고는 본문을 덮는 플레쉬광고를 띄울때가 있습니다. 근데 얼마나 찌질하게 만들었는지 리눅스에서는 close를 눌러도 광고가 닫히지 않아 기사 본문을 읽지 못하는 일이 발생하곤 합니다. 한겨레 홈피를 이용하려면 MS윈도우만 사용해야할 판입니다. 이게 뭐하자는 짓거리입니까. 오마이뉴스의 광고떡칠도 만만찮지만 본문 가독성을 해칠정도는 아닙니다. 하지만 한겨레는 기사를 팔아 MS강매질도 싸지르고 광고수입도 챙기려 드는거 아닙니까. "MS강매질은 의도하지 않은 거라구요?" 하지만 결과적으론 강매를 한거나 다름없습니다. 웹페이지를 찌끄리려면 여러 브라우저와 플렛폼을 고려해야하는건 기본중의 기본 덕목이니까요.

    그리고 몽구씨의 경우도 마찬가집니다. 그 어떤 개찌라시에서도 본문 도입부를 송두리체 광고로 처바른 천박한 짓거리는 하지 않습니다. 도입부에 광고를 넣더라도 대게는 우측 한켠만을 할당하지요. 그러나 어느 순간부터 그 천박한 짓거리를 대세로 만들어가고 있는 주역들이 꼬레안 블로거들이지요. 몽구씨가 본문을 심각히 훼손할 정도만 아니라면 저는 Adblock을 쓰기는 커녕 오히려 광고를 찾아 클릭해 줬을겁니다. 이렇듯 Adblock의 등장은 지나친 돈벌레 근성의 광고쟁이들이 잉태시킨것 아니겠습니까. 그렇기에 납득할 만한 광고를 해온 사람들마저 피해를 입히는 짓거리라고 봐얌니다. 광고도 상식선에서 해야지 지나치면 폭력이 됩니다. 스스로가 폭력을 싸지르면서 정권의 폭력은 비판한다? 시궁창에 서식하는 쥐새끼가 웃을 일입니다.

  5. Blog Icon
    자유를 과용하는 자들탓에 규제가 생기는 겁니다

    자기집에 광고판을 세울때도 허가를 받아야하고 허가받은 간판이라도 건물로 부터 몇Cm이상 텨나오면 안된다는 각종 규제를 받게됩니다. 하지만 온라인광고는 그런 규제들이 불가능하기에 자정능력에 맞기는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온라인 서비스하는 사람들의 자정능력이 전무하기에 소비자의 대응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프로야구의 경우를 봅시다. 메이저리그는 관중들의 몰입도를 배려해 포수뒷쪽 펜스에는 광고를 배치하지 않지만 한국은 반대로 그곳에 집중배치하지요. 이게 소비자 수준의 결과물입니다. 소비자가 권리를 주장한 만큼 얻는것이 자본주의이지요.

  6. Blog Icon
    attuner

    역시 개인차가 있나봅니다.

    오늘 꿈틀꿈틀님의 글을 보고 몽구님 블로그에 가봤는데 이정도가 폭력적인 수준의 광고인가 하는 생각을했습니다.

    그런데 역시 광고의 양이 문제가 아니군요.

    본문과 구분되지않는 광고가 눈쌀을찌푸리게 만드네요.
    구분선이라도 하나 넣어준다면 이정도의 광고는 양호 한것 같습니다. 휠한번이니까요.

  7. Blog Icon
    지나가는 구보씨

    adblock plus 와 함께 자매품인 adblock plus element hiding helper 도 이용하면 더욱 완벽해집니다.
    저처럼 써보고 만족하는 사람도 있을 듯해서 지나가다 글을 써두고 갑니다.

  8. Blog Icon
    파폭폭파

    그 기사 광고다음에 플래시가 있는데
    광고도 아인데 그것도 차단하냐 ?
    허접하구나.
    내가 파폭안쓰는 이유는 기능이 허접하기 때문이다.
    한번설치하면 그걸로 끝이지.
    자체적으로 모든걸 지원해야되.
    플러그인 찾아다니며 2번3번 설치하는거.
    그게 더 귀찮아. 그냥 웹마쓰지.
    웹마설정 잘하면 파폭보다, 크롬보다 빨라.

  9. Blog Icon
    LoL

    AD는 광고라는 뜻을 지닌 영문이니셜입니다. 이렇게 잘 낚여주니 광고쟁이들은 얼마나 좋을까요.
    혹시라도 길가다 튀어나온 광고판에 머리를 부딧치는 일을 당하시더라도 님이 재수없어서 그런 것이라 여기시고 담부턴 잘 피해다니삼ㅎㅎ

  10. 파폭폭파//
    그렇지. 한국인이라는 미숙아들은 직접 떠먹는것 보다 남이 떠먹여 주는걸 더 좋아하지

    브라우저는 그저 당나귀에서 쌔빈 MS os에 깔린데로 사용하고, 개티브엑스 설치 요구 창이뜨면 무조건 '예' 눌러주고, News는 정권에 알랑방구끼기 바쁜 쓰레기 포탈들이 골라준 찌라시를 보는게 편하고, 검색도 포탈이 돈 챙긴 댓가로 상위노출 해주는 쓰레기 링크를 취하는게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하는 최악의 우민들이 꼬레안들이니,, 뭐 어련하시것소

    그건 그렇고, 니 컴퓨러에 깔린 sw 정품비율이 50%도 안된다에 100원건다.

  11. Blog Icon
    .

    잘보고 갑니다...저도 개인적으로 웹페이지건 프로그램이건 배너 너저분한거 아주 싫어하는 사람이라...
    웹마쓰지 ㅋㅋ

  12.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13. Blog Icon
    검색하다

    저도 adblock 기능을 어제 설치해서 써봤습니다.
    진짜 편리하더군요.
    구글영문페이지(www.google.com/intl/en/)을 현재 메인 페이지로 쓰고 있지만
    어쩌다 가끔씩 네이버나 다음에 들어가는데 adblock 를 쓰고 나니 진짜 좋습니다.
    adblock를 사용하기 전에는 cpu를 무진장 고문하던것이
    adblock 를 쓰고 나니 cpu를 고문하는일이 거의 없더군요 ^^

  14.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15. Blog Icon
    뭐지

    본문에 예를 든 블로그가 미디어몽구 블로그;;
    주인장은 뭘 해서 먹고사는지는 모르겠지만 블로깅만 하는 사람은 먹고살 수단이 있어야하지요.

국가대표 범죄조직-삼성의 장물아비는 삼성소비자 년놈들
삼성소비자 년놈들이 용산참사의 배후가 삼성이란 사실을 모른 체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