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개처럼 벌어 정승처럼 쓴다?

좌파인양 행세해온 이외수가 한국사회를 멍들게 하는 대표적 암세포 기업의 이미지를 조작하는 광고에 합세한 짓거리를 비판하는 본인의 블로그에 두차례에 걸쳐 이외수를 옹호하는 댓글을 남긴 사람이 있다.

그 사람 말의 요지는, 이외수가 참여한 하하하캠페인은 삼성이 후원하기 전부터 있어온 자발적인 사회 봉사활동이었다는 것이다. 근데 광고를 본 사람들에게 그 사실을 누가 설명해 줬나? 광고 밑에 자막 설명을 덧붙이기라도 했나? 글고 이미 광고효과 다 빼먹은 지금에 와서 그게 뭐가 중요하단 말인가? 이 사안의 본질은 한국의 대표적 좌파로 (잘못)알려진 이외수의 면상이 삼성의 이미지 조작광고에 사용되었다는 사실인데 말이다. 글고, 삼성이 진정 이웃을 돋고 싶었다면 자사의 로고를 붙여 광고로 써먹는 짓거리를 하지 않은 상태로 지원했어야 했고, 이외수 역시 그따위 어설픈 광대짓 영상은 찍을 필요가 없었다는 것이다. 뭐 '기인이자 좌파 작가인 나는 이러한 선행을 하고 있다'라고 자랑질 하고 싶었다면 말릴 도리는 없겠지만 말이다.

글고, 그 봉사활동이 좋은 이미지 였을수록 그것이 삼성의 이미지 조작 마케팅에 이용되는 것을 보이콧 하지 않은 행위가 더 더욱 추잡해 질수밖에 없다는 것은 왜 외면하려 하는가 말이다.
  1. 이외수가 이웃돕기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중요: 대다수의 사람들이 모르는 사항이다.)
  2. 그 봉사활동을 삼성이 후원하고 있다.
  3. 좌파로 알려진 이회수 조차 삼성의 이웃돕기 캠페인에 동참하여 CF를 찍어댈 정도로 삼성은 좋은 이미지의 회사인가보다?
기업 이미지를 조작하기에 이 보다 더 매력적인 광고기법이 어디있겠는가 말이다. 이렇다보니, 이런 시나리오 자체가 애초에 의도한 광고기법 이었을지도 모른다는 의심을 받아 마땅할 정도가 되버리는 것이다. 이런 시나리오는 이미지 조작 광고에 참가했던 자들 역시 '애초에 자발적인 사회봉사활동이었다'라는 빠져나갈 구멍이 마련되므로서 누이좋고 매부좋은 완벽한 시나리오가 된다는 것이다.

▲ 이외수가 대중에게 남긴 결과물은 이것이란 말이다.



이 댓글러의 마지막 일갈은 특히나 저급하기 이를데 없다.
"푼돈이든 아니든 기부하시고 암세포 같은 삼성을 탓하셨으면 합니다."
라는 말을 덧붙이며, 스스로는 선행이라곤 쥐뿔만큼도 않으면서 불만만 많다는 식의 물타기를 시도하고 있었다. 데체, 이외수는 무슨 선행을 했길래 저렇게 기고만장할 수 있을까. 삼성같은 파렴치 기업이 싸지른 행패질을 희석하는 광고질에 교묘하게 선행의 이미지를 심어놓은 저급한 광고질에 합세한 짓거리가 선행이란 말인가. 그렇게 추잡하게 번돈의 일부를 찌끄리는게 선행이냐는 말이다. 구호기금을 필요로 할수밖에 없는 상황으로 내몰린 사람들 자체가 삼성과 같은 대재벌들이 싸지른 착취질이 양산한 피해자들인데 말이다. 뇌가 거세된 한국인들은 이런 경우를 두고 "개처럼 벌어 정승처럼 쓴다"라고 하기도 한다. 한마디로 웃기는 개소리가 아닐 수 없다. 개같이 버는 놈이 있다는 것은 한편에선 피눈물 흘리는 피해자가 속출함을 의미한다. 그렇기에 개 같이 번 돈은 결코 정승처럼 쓸수 없다. 친일 매국질로 번 돈이 일본군에게 죽임을 당한 사람들의 목숨을 살려낼 수 없듯이 말이다.

탈편법을 밥먹듯 싸지르는 양아치 기업들이 바른 경영과 정직한 납세를 하도록 실질적인 압박을 가하는 행동이 진정한 사회 기여행위인 것이다. 피해자가 양산될 수 밖에 없는 불합리한 사회시스템에는 눈꼽만큼의 저항도 않으면서 그 반작용으로 양산된 빈민들에게 사탕하나 던져주고 고맙단 소리나 구걸하는 기부질은 거렁뱅이 습성 그 자체일 뿐이다. 한국사회에서 기부라는 기만행위를 싸지르는 자들은 불량사회에 눈감은 채 물욕채우기 바쁜 돈벌레 인생을 살아온건 아닌지 되돌아 봐야 한다는 거다. 좃같은 현실에 편승해 번 돈을 찌끄리는건 결코 선행이 아니다. 남에게 노출한 기부행위는 더 더욱 그렇다. 바람직한 세상을 만드는 일에 동참하는 민주주체로서의 가장 기초적인 도리를 하지못한 주제에 푼돈 좀 찌끄리고선 행세하려 드는 날강도 심보인 것이다.

이외수 추종자들이여! 누눈가를 존경하고 존중하는거 물론 좋다. 하지만 맹신은 광신을 낳는다. 명백한 위선질조차 변호하고 나서는 니들의 꼬라지는 개독이라 불리는 광신도들과 너무도 닮아있다.

▲ 별칭을 가린 이유는 당신의 부끄러운 흔적을 지워버릴 기회를 주자는 취지임

뭐 이렇듯 구질구질한 변명의 댓글에도 불구하고 날 미소짓게한 사실이 하나 있었는데, 그 댓글러가 사용한 아이콘이 '치킨헤드'였다는 사실이다.


, , , , , , , , , , , , ,

  1. 시계가 깨진다고 시간까지 깨지는 것은 아니다. @oisoo

    위선질 한 두번 싸질렀다고, 인생 자체를 막장으로 전락시킬 필요는 없다.
    해명 한마디면 될텐데 그걸 하지못해 막장 인생을 자초하는 자가 있으니.@noneway

  2. Blog Icon
    5frame

    본문과는 별 상관이 없지만 궁금한 게 하나 있습니다.

    인터넷 쇼핑몰을 보면 지피전자의 상품(큐센 등)이 가끔 보입니다만 이 회사의 경우 삼성 계열사로 간주하면 되는 걸까요(삼성전기에서 독립한 회사라고 하던데)? 불매 리스트에 넣어야 되는지요?

  3. 복잡하게 생각할 필요가 있을까 싶네요.
    제조자나 판매자가 삼성인지 아닌지만 판단하면 될일 입니다. 그것을 확인하기가 힘든 상품의 경우 삼성 이니셜이 있는지 없는지 여부로 판단하면 될것으로 사료됩니다.

    글고, 제품 내부에 삼성칩이 쓰였네 어쩌네 했싸면서 삼성불매의 어려움을 토로하는 척 하는 쓉새끼들은 모두 물타기하는 양아치들이라 보면 됩니다.

  4. Blog Icon
    질문있어요

    본문과 상관없는 글이라서 죄송하지만 질문해도될까요?
    제가 메인보드를 바꾸려고하는데 하드웨어호환성 같은거 알아보는 사이트같은거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하드웨어 호환성이 안 맞아서요 누가 메인보드를 도둑질해가서 블루스크린이 자주 뜨네요

  5. 제가 트위터에 올린 글입니다.

    기부부터 하고 비판을 하라니..예를 하나 들어보죠.제가 본건데 횡단보도에서 보행자신호중인데 골목에서 도로로 진입하는 차가 길건너는 아이와 엄마에게 비키라며 경적을 울리더군요.참 어이가 없고 분노가 치미는일 아닙니까?

    그때 만약 제가 당신 뭐하는 짓이야 따졌다고 가정해보조.그러자 운전자 왈:'너 면허는 있냐?너 차는 있어?'제가 둘다 없다고 하자 다시 운전자 왈:'그럼 면허따고 차 한대 산 후에 나한테 따져 이자식아!'라고 하면 여러분은 기분이 어떠시겠어요?

    푼둔이든 아니든 기부부터 하라는 논리는 횡당보도에서 보행자통행신호에 건너는 아이와 아이엄마에게 당장 비키라고 경적울리는 미친 운전자 입에서 '면허부터 따고 차 소유한 후에 나 욕하든지 말든지'라는 수준에 똑같은 수준밖에 안되는 저열한 수준이라고 밖에 안보입니다.

  6. 논리적으로도 맞지 않는 소리죠..
    우리는 초등학교(저때는 국민학교였지만) 에서 인신공격의 오류란걸 배웠으니까요...
    기부하고 비판하라니 이 무슨... 저는 매달 5000원씩 난치병 어린이에게 기부하니까 비판해도 되는거겠죠? ㅋㅋ 이건뭐..

  7. Blog Icon
    ㄴㄴ

    ㅋㅋㅋㅋㅋㅋㅋㅋ 웃긴 키워군요. ㅋㅋㅋㅋㅋㅋ

  8. 대한민국 국민치고 "수재의연금"이나 "불우이웃돕기"에 돈 한 번 안 낸 사람이 없을 텐데요. 심지어 어렸을 때 "생활보호자"였던 저도 그 돈을 냈으니까요. 그런 맥락에서 보면 누구나 이외수 씨를 비판하고 욕할 자격이 생깁니다. ㅡㅡ;
    논리력은 물론이고, 상식조차 부족한 인간이네요.
    게다가 개처럼 벌어서 정승처럼 쓴다는 말은 불법을 저지르면서 돈을 벌라는 뜻이 아닙니다. 그 말은 원래 "개같이 벌어서 정승같이 먹는다"입니다. 그 말뜻은 천한 일을 하더라도 떳떳하게 산다는 말이지, 불법을 저지르거나 부도덕한 일을 하면서 돈을 번다는 뜻이 아닙니다. 그 말을 저렇게 "(부도덕한 기업에 도움을 주더라도) 선행만 하면 된다"라는 식으로 곡해할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니 참 어이가 없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그것은 전혀 떳떳하지 않는데 말입니다.

국가대표 범죄조직-삼성의 장물아비는 삼성소비자 년놈들
삼성소비자 년놈들이 용산참사의 배후가 삼성이란 사실을 모른 체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