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트위터와 찰떡궁합 파이어폭스와 오페라

2009.06.16 15:09
트위터는 웹상에서 여러형태로 활용이 가능한 소통도구이다. 웹상에서 수다를 떨거나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거나 부담없는 블로깅(마이크로 블로그) 등등.. 다양한 형태로 사용되고 있다. 뭐 개중에는, 암세포 삼성의 얼굴마담질을 주구장창 싸갈기며 싸구려 중에 싸구려로 전락한 김연아 꽁무니 쫓아다니기에 제격이라는 소문을 듣고 몰려든 저급한 부류도 있기는 하지만 말이다.



그러나, 정작 김연아 본인은 1만4천여명의 팔로워들 중 단 6명에게만 관심이 있을 뿐이다. 더구나 김연아 트위터에 영양가 있는 글이라곤 단 한줄도 찾아볼수가 없다. 물욕에만 쩔어 현실에 눈감은 20대의 꼬라지를 그대로 재현하고있는 김연아와 이를 무비판적으로 추종하는 백해무익한 짓거리에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는 등신꼬레안들의 저렴한 행동을 난 도통 이해할 수가없다.

어쨌거나 트위터는 전세계에서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사용해서 그런지 홈페이지 속도가 무척 느리다. 느려터진 속도는 정보교류에 방해요소가 아닐수 없다. 하지만 파이어폭스오페라를 사용하면 트위터폭스와 트위터 위젯을 이용하여 느린 속도를 간단히 극복할 수 있다. 이러한 AddON을 사용하면 메신저에 버금가는 실시간 대화도구로도 활용할 수있게된다.


자 그럼 쉽고 빠른 트위팅을 돕는 불여우의 부가기능과 오페라 위젯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다.
주의: IE용은 없으니 찾아봐야 소용없다. 툭하면 먹티브엑스 처먹고 졸도나 하는 저질 ie가 이런 새심한 배려를 제공한 사례는 단 한차례도 보질 못했으니 말이다. 오죽 저질이면 유럽에서 소송을 벌여 윈도우7에서 ie를 삭제해 버리기 까지 했겠는가 말이다.


1. 파이어폭스의 부가기능 > TwitterFox
파이어폭스 > 도구 > 부가기능을 실행

TwitterFox를 찾아 추가한다.


트위터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해 준다.


매 5분마다 최신 정보를 갱신한다. 갱신주기는 설정을 통해 가감이 가능하다.


트위터 홈페이지보다 훨씬 효율적이고 직관적이어서 twitter.com에 방문할 일이 거의 없다.



2. 오페라 위젯 > Twitter Opera widget

Add widgets 를 통해 설치한 후 ① -> ②과정으로 실행하면 된다.


설치를 하면 위젯을 유지할것이냐고 묻는다.


Yes를 누르면 로그인 창이 뜬다.


브라우저에 고정되는 트위터폭스와 달리 개별창으로 작동한다. 메신저 창을 연상하면 될듯..


트위터폭스보다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한다.


대한민국에 몇 안되는 진짜 정치인 중 한분인 심상정씨를 검색한 결과값.


@주의: 팔로워가 많은 사용자의 경우 파이어폭스 초기구동 속도가 현저히 떨어지므로 브라우저와 독립적으로 작동하는 Spaz 또는 Twhirl를 사용하는게 좋다. 두 프로그램은 모든 OS에서 사용할 수 있다.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