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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TnM 마케팅문제의 본질은 그것이 아니다

오랜동안 블로고스피어를 달군 태터앤미디어의 저질 마케팅 문제'일부'가 풀리려나 보다.
많은 네티즌들이 지적해온 사안들을 태터가 자인하며 행동지침을 밝힘으로서 상식선에서 해결하려는 의지를 보였기 때문이다.

해당 컨텐츠가 기업의 지원을 받아 작성한 것임을 제대로 알리지 못한 점을 인정합니다. 투명한 블로그 마케팅을 위해 블로그 마케팅에 참여 하고 있음을 알리는 문구를 게재토록 권고했으나, 참여 블로거에 따라 그 문구와 표기 위치가 다르고 첫 체험기에만 해당 사실을 적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에 더욱 투명하게 후원 사실을 알리라는 지적에 따라 앞으로 모든 글의 첫머리에 아래와 같은 문구를 적시, 해당 글의 기업 후원 사실을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0000의 블로그 체험단에 참여하여 ##를 제공받아 작성된 것입니다.
체험단 활동은 0월 ~ 0월까지 0개월 동안 진행됩니다.




글을 써나가기에 앞서, 태터앤미디어의 상식적인 응대에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

하지만, 태터의 저러한 조치는 태터파트너 블로거들이 먼저 했어야 할 자인이며 행실이어야 했다. 돈벌이를 최고의 가치점으로 하는 장사꾼 TnM마저 과오를 반성하고 개선하려는 의지를 밝힌것을 보라.. 그리고 태터가 자인했듯 애초에 변호가 불가능한 개짓을 온갖 저능한 궤변으로 정당화하려 했던 TnM파트너 블로거들의 양아치스런 짓거리들을 대입해 보라.

업체가 저런 가이드라인을 정하던 정하지않던, 방문자들이 그런 기만적인 행태를 지적하거든 궤변으로 그 순간만 모면하려 저능한 꼼수를 동원하는 잔대가리를 굴릴게 아니라, 저러한 문구를 스스로 달았어야 했다는 것이다. 그게 자신이 싸지른 사용기가 100% 광고질이였더라도 오히려 신뢰성을 확보하는 행위라는것을 왜 그렇게도 부인하려 했는가 말이다. 니들은 진정 저능아 였단 말이냐?


노예질의 달인, 그 이름도 찬란한 등신 꼬레안

이렇듯 한국사회의 문제들은 천민블로거들의 예와 같이 민주인민 개개인 하나하나가 몰상식을 저지르고도 그 몰상식을 반성하고 수정하려하긴 커녕 궤변으로 덮으려 한다는 것에서 출발한다. 지인이라서 괜찮고, 가족이라서 괜찮고, 인맥이라서 문제삼지 않고, 내 직장이라서, 내 돈벌이라서,, 내, 내, 내거, 물질적인 것이 개입되면 최소한의 양심마저 팽겨쳐버리는 짓거리를 서슴치 않는 천민들의 모습이 판을 친다는것이다. 그야말로 '내가하면 로맨스요 남이 하면 불륜'이라고 강변하며 극심한 개인이기주의에 쩔은 씨발롬들이 대한민국 만세를 외치며, 공동체를 강조하고, 공익을 강조하고, 애국을 강조하고있는 꼬라지는 정말 역겨운 자기기만이 아닐 수 없다는 것이다.


다시한번 강조한다. 삼성의 끊임없는 개짓은 삼성자금원질(소비질)이 가장 강력한 서포터라는 간단한 사실과 이명박 정부의 천박한 국정운영은 한국인의 천민자본의식의 결과물이라는 것을 깊이 자인하고 스스로의 행실을 바로 잡을때 이 시궁창 같은 세상은 정화되어 갈것이라는 것을 말이다. 당신 지인들중에 이같은 자기기만에 빠진 위선자가 보이거든 면상에다 서슴없이 똥물을 찌끄리는 분노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당신이 아무리 상식적인 삶을 살아보려 발악한다해도 그 양아치 새퀴들이 주권을 쥔채 알짱대는 한, 당신은 결코 천민을 벗어날 수 없기 때문이다. 그게 민주주의요 주권의식임을 자각해야 한다.
빠짐없이 투표질 한다고해서 민주인민의 의무를 다한게 아니란 말이다 이 등신 천민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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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그렇죠. 문제는 돈주고 광고를 시키는 테터엔 미디어가 아니라 돈받고 광고를 하는 '파워블로거'죠.

    역시 모든 일의 근본은 기업의 개짓을 지 스스로 묵인하느라 바쁜 등신 소비자들인것 같습니다.

  2. 수요와 공급의 원칙을 이해 못하는 저능한 소비자가 자본주의를 천민자본주의로 변질시키죠.
    바로 대한민국의 천박한 소비질이 천민자본주의를 낳은 원흉입니다.
    이렇게 스스로 자초해놓고서도
    '자본주의는 원래 천하다'
    는 듣보잡 궤변으로 '남 탓'이나 하는 것이 한국인들의 추잡한 기만성입니다.

  3. TNM이 그 동안의 과오를 인정하고 고쳐나간 다 할지라도 파트너블로거들이 불쾌해한다면 제대로 반성해 나갈지 의문입니다.
    파트너 블로거들 입장에선 자신들이 부정하던 과오를 TNM이 인정해버린 셈이니 내심 불쾌할 수도 있을겁니다. 다는 아니더라도 몇몇은 말이죠.
    그럴 경우에도 제대로 지켜질런지 그게 궁금할 뿐입니다.

    '우리'의 영역에 들어오면 한국사람들에겐 이성이 사라지는 문제를 해결할 방안은 도저히 해결책이 안 보이네요.

  4. 예 맞습니다.
    그런 양아치새퀴들을 수작질을 감시하는 후작업이 아주 중요하죠.

  5. 자신의 개짓을 어줍잖은 변명으로 일관해온 천민 블로거들아! 안심은 금물이다.
    계속 긴장해라,,
    나의 똥질은 TnM을 향한게 아닌 바로 니들의 양아치짓들에 향한것이니까..

  6. 맞습니다.
    이번 사태 덕분에 낌새가 수상하다는 블로거들이 스스로 천민 블로그라는 것을 드러내는 블로거들이 많은 것 같더군요.

  7. 그 천박한 새퀴들의 저능한 궤변을 하나하나 짚어주신 아라님의 명쾌하고 친절한 포스팅들이 없었다면 태터문제가 이렇게까지 활발하게 논의 되지는 못했을 것입니다. 구체적 사례와 자료를 제시하는 훌륭한 인용자료를 제공하신 덕분에 보다 많은 분들이 손쉽게 이 문제를 논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그간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협심해서 지켜보자구요.

  8. 별말씀을요. 칭찬 너무 감사합니다.
    꿈틀꿈틀님과 여름하늘님의 꾸준한 문제제기때문에 저도 자세히 알게 된거죠.
    야후로 시작한 터라 이런 메타 블로그라는 것도 알게 된지 몇개월밖에 안 되었거든요.

    앞으로도 자주 뵙겠습니다.

  9. 태터앤미디어도 나름의 가이드라인이나 리뷰블로거들이 기본적으로 해야할 부분들을 요구했음에도, 그것을 지키지 않고 사람들에게 정확히 솔직히 알리지 않은 것에 대한 자성과 성찰이 없이 문제의 핵심과 본질을 비켜나가는 행위와 변명들이 지금의 혼탁한 논란과 감정적 대립을 키워오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렇다고 태터앤미디어 소속 블로거들 모두가 해당하는 문제도 아니고 하니 이번 태터의 공지를 통해 태터앤미디어 소속 블로거들이 스스로 자신들의 행위를 고찰해보는 시간들과 그것을 태터앤미디어와 블로고스피어 어떻게 피드백할지 지켜볼 일입니다. ^-^

    덧. 지난 17일 수원에서 태터앤미디어분들이 말한 내부적인 논의는 이 공지를 말한 듯 싶네요.

  10. 지금까지 그래오셨듯이 앞으로도
    그런 병든 닭같은 양아치들을 색출하야 독침을 쏴주심 좋겠습니다.

  11. 거친 어투 때문에 감정적 대립이 심화되어 진흙탕 싸움이 된 점은 있으나 수고하셨습니다. 논쟁이 일어나면 매듭이 안 지어지고 항시 흐지부지 흘렀는디 이번엔 확실하게 매듭이 지어졌네요. 그런 점에선 이번 감정적 대립은 오히려 이 사태를 해결하게, 끝장보게 만든 원동력이 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지가 지나치게 결과론적으로 얘기하는 것일 수도 있으나 분명 상당 부분 기여를 하셨다 보여지니 수고하셨다고 인사드리고 싶네요.

    안 보이는 곳들에 비하면 TNM은 그나마 양반이고 빙산의 일각일 겁니다. 요즘 오즈도 눈에 많이 띄고 여기저기 어지럽더만요. 이런 곳들도 모두 첫줄에 광고임을 적시하게 하여 TNM뿐이 아닌 모든 블로그 마케팅이란 것에 이를 적용케 하면 좋겠구만요. 앞으로도 고생하세유!

  12. 너바나나님의 꼼꼼한 자료 http://www.nirvanana.com/380 가 이 사안에 큰 기여를 하신점 항상 감사히 생각하고 있습니다. 님께서 이 사례를 수집하실때는 태터파트너들이 기업후원을 받았다는 사실을 주지시켰다고 주장하는 '마케팅표시'조차 달지 않은 놈들이 허다했던것으로 기억합니다.
    아래 그림은 [url=http://poem23.com/entry/%ED%96%85%ED%8B%B12-%EC%9D%B4%EC%A0%9C%EB%8A%94-%EB%82%98%EB%8F%84-3G-%EB%B2%88%ED%98%B8-%EC%9D%B4%EC%9A%A9%EC%9E%90-%ED%96%85%ED%8B%B12%EB%A5%BC-%EB%B3%B8%EA%B2%A9%EC%A0%81%EC%9C%BC%EB%A1%9C-%EC%9D%B4%EC%9A%A9%ED%95%B4%EB%B3%B4%EC%9E%90]똘추닷컴의 2008.11.3일자 햅틱 마케팅 글[/url]에서 갈무리한 그 마케팅표시입니다. 이게 기업의 후원을 받은 사실을 적시한것일까요? 그 시기에 마케팅 글들은 전부 저런 표시만을 달고 있습니다. 이 개짓을 하고도 우기는 새퀴들이니 아후~

    [img]http://cfs11.tistory.com/image/34/tistory/2009/02/19/19/59/499d3b8ad3ff7[/img]

    그러나, 이 점을 지적하는 사람 거의 없더군요. 태터 사안이 쟁점화 되자 파트너들이 뒤늦게 수정된 아래와 같은 표식을 달게 되었기 때문일 것으로 추측됩니다.
    하지만, 그 표식 조차 속임수와 다름없는 기만성을 내포하고 있다고
    아라님이 충분히 지적해 주셨죠. http://asrai21c.tistory.com/343
    [img]http://cfs13.tistory.com/image/29/tistory/2009/02/17/12/29/499a2f0e98c30[/img]

    고생하셨고, 앞으로도 비슷한 양아치짓들이 재발될시 발벗고나서주실것을 믿습니다.

  13. 맞습니다. 정말 너바나나님의 그 협찬 자료가 없었다면 어리버리 때리는 말장난들에 휘둘릴 수밖에 없었죠.
    하지만 그 자료가 있었기 때문에 확실히 쐐기를 박을 수 있었죠.(협찬 여부를 표시하지 않은 것이 사실이니 뭐라고 그들이 말장난을 칠수가 없었던 것이죠.)
    너바나나님 감사합니다.

  14. 문국현에 대해선 어떻게 생각하세요? 궁금해요~~

  15. 문씨 요즘엔 뭐하나요? 저도 궁금합니다.

  16. 정말 너무나 통쾌한 포스팅입니다! 근래 쓰신 글들 중에 지존이에요!!!

    삼성에 관한 저의 분노가 은근슬쩍 느슨해질 때마다 꿈틀님의 글은 언제나 정신이 번쩍 드는 각성제 역할을 해주는군요. 덕분에 빳데리 충전 제대로 했습니다요!! ㅋ

  17. 저도 수고하셨다고 인사드리고 싶어서 댓글답니다. 이 문제를 제기하신 많은 블로거들의 날카롭고 강력한 지적이 단기적으로는 불편하고 불쾌할 수도 있지만 블로그 마케팅을 크게 볼때는 오히려 고마운 충고가 될 것입니다.

    저도 꿈틀님이 문제제기한 것을 보고 이 부분에 대해서 약간 다른 시각으로 글을 작성할려고 했으나 블로그를 사실상 접은 상태라 ^^; 그냥 눈팅만 하고 있습니다. 댓글은 잘 안달지만 항상 글 잘보고 있다는 것도 알려드릴겸 해서요...^^

  18. 헛 점프컷님이닷.!!
    참으로 반갑습니다. 잘 지내시죠?
    (제 블로그는 저능아들을 주타겟으로 하는데, 의외로 지각있는 분들의 눈팅이 적잖이 포착되네요. 아이러니가 아닐 수 없습니다.ㅎㅎ)

  19. Blog Icon
    흥미롭네

    흐음... 우연히 이 블로그를 방문하게 됬는데
    흥미로운 내용들이 많내요.... 즐찾추가하고 앞으로 자주와야겠내요...

국가대표 범죄조직-삼성의 장물아비는 삼성소비자 년놈들
삼성소비자 년놈들이 용산참사의 배후가 삼성이란 사실을 모른 체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