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CEO대통령시대를 맞은 구청, 공무도 상행위로 인식?

오늘, 구청의 여론조사원이 내 사무실을 방문 했다. 전시행정이 극에 달한 요즘들어 낯설지 않은 그들의 방문에 나는 냉담하지 않을 수 없었다. 바쁘다며 그냥 가줄것을 요구하려던 찰나,, 냉담한 내 표정에 뻘줌해진 조사원 왈.

"구청에서 나왔는데요.. 고객만족도 설문에 응해주시면 안될까요?"

순간, 나는 내 귀가 의심스러웠다.

지금 고객설문조사라고 하셨습니까?
    그녀는 '고객만족도조사'라는 문구가 선명한 설문지를 내밀며 말했다.
"네 그런데요? 구청에서 나온거 맞으니 조금만 시간을 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아니 구청업무가 무슨 상행위도 아니고 고객설문이라니요?
"무슨 말씀인지? 그럼 고객설문조사라고 안하면 뭐라고 해야 하나요?"

구청의 민원업무는 공무입니다. 영리를 목적으로하는 장사행위가 아니란 말입니다.
"아 그런가요? 그럼 설문조사 명칭을 뭐라고 해야 할까요?"

민원만족도 설문조사 라고 해야 맞는 표현이 아니겠습니까
"아~ 그러네요."

이런 설문조사 제목을 사용한것에 대해서 다른사람은 지적하지 않던가요?
"예. 선생님께 처음 듣습니다"

어이가 없군요. 설문제목도 가관이지만, 이 설문지꼬라지를 보고도 거부감을 표시하는 사람이 없었다니,, 지금 제 기분이 몹시상해있으니, 그만 내 사무실을 떠나주셨음 좋겠습니다.

이것이 대한민국의 현실이다.

"고객님 요청하신 등본 여기있구요. 쿠폰도 받아가세요. 쿠폰을 10장 모아오시면 등본한통이 공짜랍니다."
이런 꼬라지의 동사무소를 볼 날도 멀지 않은듯 하다. 무엇이든 돈벌이로 인식하는 천민자본주의가 너무도 당연시 되다보니 민원인을 고객으로 지칭하는 행정기관의 만행에 조차 거부감이 들지 않을 정도가 되어버렸나보다.ㅉㅉ 이런 천박한 국민의식은, 오직 자본의 논리로 대한민국의 법치질서 자체를 붕괴시키고 있는 암세포와 같은 삼성이란 기업를 낳았고, 그 개짓거리에 거부감 조차 느끼지 못하는 극심한 도덕불감증에 집단감염 되기에 이르른 것이다.

대한민국의 사법부는 떡검이라는 별칭에 걸맞게 그 기능을 상실한지 오래이고, 민주국민이란 작자들 또한 돈벌레 근성에 찌들어 삼성의 썩은걸레질에 자금원 역할을 마다하지 않는 등신 소비행각을 멈추지 못하므로 해서, 삼성의 개짓거리를 장려하고 있는 꼬라지인 것이다. 언행이 전혀 일치되지 않는 오늘날의 대한민국은, 주둥이만 정의로운 양아치들의 천국이라해도 결코 지나친 말은 아닐것이다.


, , , , ,

  1. 풋... 웃음밖에 안나오네요..-_-
    동사무소가 무슨 영리 시설인가..

    그리고, 이런 비상식적인 일이 아무렇지도 않게 일어나는 것이 더 웃깁니다..

  2. Blog Icon
    처음처럼

    삼성 다니다가 짤리셨나요?

  3. Blog Icon
    ㅎㅎㅎㅎ

    그럼 님은 삼성 알바이신가요? 아니지 정규직이구나...

  4. Blog Icon
    비잉신~

    솔직히 말하면 민원인 보다는 고객이다!!
    고객으로 생각하고 더 열심히 답례 하느게 좋은거 아닌가???
    삼성이야기 하는데 물론 삼성이 잘한거 아니라 백번 죽을 죄 지은거 알지만 거 변호사 그놈 돈 받을거 다 받다가 돈 떨어지나깐 고자질 한거 개아들노므이거든!!!
    국제적으로 망신 줘서 우리 기업 가치 하락 한거 잘한거라 생각하냐? 그러니 전라디언이라 하는거다!!

  5. Blog Icon
    ㅎㅎㅎㅎ

    천민자본주의에 세뇌 당한 정신으로 어디다가 똥을 쌉니까? 돈 떨어지니까 고자질? 전라디안? 그럼 당신은 삼성의 노예인가? 기업가치 하락 웃기고 있네!! 더러운 기업이 우리나라 가치를 떨어트린다.

  6. Blog Icon
    낙화암

    양아치성 쓰레기 글에 댓글이 아깝구나
    쯧쯔...천민자본주의와 노예근성에 망국으로 치닫는 지역분열까지... 에라이 쓰레기만도 못한 비잉신

  7. Blog Icon
    거위에 전라디언 이라쓴넘

    니 조상중엔 전라디언 없던?? 니피속엔 전라디언 피 다 뽑고 그따구로 씌부려봐라.....대한민국 타이틀 아래 있는 나라가 어찌 저런 이해심이라곤 눈꼽도없는 인간이 있단 말인가... 대한민국 좀먹이지 말고 집에서 독서나해서 이해심이라도 좀 넓혀보지 않으련??

  8. Blog Icon
    젊은이들...

    이번 여름에 여행길에서 같이 간 젊은이들은 곳곳에 보이는 삼성광고판에 열광하더이다.
    도덕불감증 맞고요, 잘못해도 나라의 국위선양을 했다는 인식을 보이더군요.
    우리가 잘못은 있어도 경제만 살리면 그만이라는 배금주의에 물들어 이 지경, 이 꼴이 되었는데도 아무런 사회의식이나 개념은 태평양에 버렷더만요.
    조근조근 이야기해 줘도 받아들이지는 못하는 눈치...남의 나라에서 쪼그라지는 아시아인 주제에 번쩍이는 삼성간판은 구세주처럼 반가웠을 테죠....

  9. Blog Icon
    zzz
  10. 사실 공무원이 공무원이라는 자부심보다는 일 편하고 짤리기 어려운 회사정도로 인식을 하고 취직을 하는 것에서 부터가 잘못 끼워진 단추가 아닐까요. 공무원을 하고 싶은 사람보다는 시험 잘 본 사람이 되는 공무원이니까요.

  11. Blog Icon
    연유

    이제 등본한통에 1만원, 주민증 발급에는 10만원씩 받고 업무할려나..
    팁도 줘야지 좋아할려나?..

  12. 언젠가 '이명박 야오이'가 인터넷에 유출됐다는 괴소문이 돈 적이 있었는데...거짓말이 아니었군요.
    마누라가 남자일 줄이야...사진 한번 보십시오. IMF 외환위기 당시에 이나라를 떠맡았던 어떤 전직 대통령이 이명박의 옆자리에 앉아 계시는군요.ㅋ

  13. Blog Icon
    낙화암

    본글보다 사진이 압권입니다
    사실 인터넷 뉴스에 쥐바기 사진 나오면 토악질이 나오는걸 어쩌지 못했습니다
    쥐처럼 생긴 저 사진에 모자이크 처리좀 하면 안될까 하는 생각이 비단 저만의 생각은 아니겠지요
    사진 허락없이 퍼갑니다^^

  14. 풉;; 지가 CEO면 우리는 부하 직원인가?
    대통령은 국민의 큰 머슴이지 CEO라거나 두목이거나 보스가 아니다!!

    니가 CEO?? 잘 못 된 CEO는 부하 직원도 따르지 않는다!!

  15.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16. 저 의식 수준을 고치느니,

    차라리 시,군,구청과 동사무소를 싸그리 민영화 하여버렸으면 하는 소망입니다.

국가대표 범죄조직-삼성의 장물아비는 삼성소비자 년놈들
삼성소비자 년놈들이 용산참사의 배후가 삼성이란 사실을 모른 체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