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노트북 관리요령 '분해, 청소, 업그레이드'

2008. 9. 29. 19:41
노트북이 전과 달리 점점 느려지고 소음도 심해지는 경우가 있다. 청소등의 관리를 안해줬다면 너무도 자연스런 현상이다. 정치권과 대기업들 같이 저열한 집단이 민주국민의 감시와 소비자의 견제기능이 허술할 수록 썩어문드러질 수 밖에 없듯이 말이다.

노트북 또한 주기적인 청소와 관리, 적절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성능을 보완해 주면 훨씬 더 쾌적하게 오랜도록 사용할 수 있게된다. 노트북 같은 경우 분해도 쉽지않고 고가이다 보니 분해를 두려워하게 되고 관리요령 또한 특별히 설명해 주는 곳이 없다보니, 그냥 A/S센터로 달려가는게 일반적인 모습일 것이다.

그런데 대기업A/S센터중 적지 않은 곳이 수꼴적 마인드에 젖어 돈벌이에만 눈이 멀다보니, 적절한 수리와 처방을 해주지도 못하면서 터무니 없는 청구서를 들이미는 경우가 적지 않다. 이런 비용적/시간적 낭비를 줄이고 스스로 PC문제를 해결해 보고자 하는 의욕이 있는 사용자라면 이 동영상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것으로 생각된다.


노트북 분해/청소 해보니, 생각보다 쉽더라~!



주의1 폭력진압하는 견찰 매이로 앞뒤 안가리고 거칠게 분해하다 파손된 노트북에 대한 책임은 지지않음
주의2 혹시 모를 사고방지를 위해, 분해전에 배터리를 제거 하는게 좋다.


부록: 키보드 청소요령

노트북, 키보드청소

빳빳한 솔(칫솔등..)로 키보드 틈새를 훌터주면, 눌어붙은 찌든먼지와 엉겨붙은 머리카락등이 일어난다. 이렇게 솔질한 후에, 먼지제거제로 불어주면 어지간한 틈새먼지는 깨끗이 제거된다. 먼지제거제는 철물점이나 생활용품점등에서 2~3천원에 구입할 수 있다.
!주의: 진공청소기로 노트북키보드를 흡입하면 키보드알 걸쇠가 파손될 위험이 있다. 본인의 경험담이다.


- 후지쯔 LIFEBOOK S6510 노트북 사용기

, , , , ,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축하드립니다~!
    다음 신지식 블로그지식에 선정되셨습니다.
    항상 좋은 정보로 블로그 답변 달아주셔서 감사드리구요~
    앞으로도 좋은 활동 부탁드립니다^-^

  3. Blog Icon
    thevcc

    아마추어 입장에서 보니 참 좋은 기술을 가지고 있군요. 좋은 정보로서 우선 감사합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흠이 있습니다. 본인의 정치적견해를 다른 이들에게 알리고 싶어서 이 기술을 사용한 것인지? 아니면 그저 그냥 말하면 재미가 없을까봐 정치이야기를 한지 모르겠군요.
    그저 순수했으면 좋겠네요. 그렇지 않으면 이 좋은 친절이 열등감의 표출밖에 들리지 않거든요.
    어쨋든 감사해요.

  4. ㅎㅎㅎ 왜요 재밌잖아요.^^

  5. 히히 약이 많이 오르셨나보당,,
    본의는 아니니 이해하시구요. 근데 님의 말에 따르면 민주국민이 정치얘기하면 열등감이 되는거였군요. 하하. 아무리 약이오르시더라도 좀 그럴듯한걸 같다 붙이시지 그러셨어요. 당췌 웃음을 참을 수가 없군요. 푸히히,, 뭐 다음 글은 좀 살살해 드릴테니 숨한번 크게 쉬시고 진정 좀 하세요. ㅍㅋㅋ. 에구구 ㅈㅅ ㅋㅋ제가 웃음이 해픈편도 아닌데 웰케 자꾸 웃음이 나오능지ㅋ:),, 크헤헤~~ㅋㅋ ㅍㅎㅎ

  6. Blog Icon
    백가이버

    재미있게 잘 보았습니다.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그런데, 노트북 청소나 기능을 소개하고 싶으신 것 보단 2MB, 강만수 같은 정권을 향해 하고 싶은 말씀이 더 많으신 듯 합니다. 덕분에 저도 속이 시원하고 재미있었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7. 정말 잘 보았습니다.
    노트북 가지고 있지만 뜯기가 무서워 한번도 열어보지 못했는데 이 동영상 보고 드뎌 열어보았습니다^^
    그냥 열어보기만 했어요 ㅋ

  8. :) 역시 꿈틀꿈틀님 ~
    아주 친절하신 설명에 따라해봤습니다 ^^
    중간중간 정치얘기 하시는거두 너무 재밌어요 !

    이런 "인기 많을만한 글"들을 많이 포스팅하셔서 무지한 대중들을 많이 모아서 꿈틀님의 생각을 전파하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더 많은 유용한 정보들 올려주세요 ~!!

  9. 아 .. 그리고 꿈틀님 블로그에도 구글애드센스 같은 것을 통해 수익을 만드는건 어떠신지요?
    순수한 목적으로 포스팅하시는 것도 좋으나 방문객도 많고 '추종자(?)' 도 많은데 돈도 벌면서 블로깅하시면 더 많은 의욕고취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ㅋㅋ

    아래주소는 제가 웹서핑하다가 발견한 블로깅을 통해 아주 돈 많이 번 사람의 포스팅입니다.
    한번 보시길. ;)
    http://sweetcherry.kr/394

  10. 글쎄요. 제 블로그에는 개내들한테 내줄 자리가 없답니다. 좌측 사이드바를 보세요. 범국민운동 배너배치 하기에도 모자라답니다. 그렇다고 본문에 광고딱지를 붙여서 본문의 미관과 품격을 해치는 짓은 더더욱 하기 싫고요.

    그리고 삼성불매운동 배너 위에 애드생스인가 뭔가를 달았는데 그놈이 어글리 삼성 이미지광고 '고맙습니다'를 뿌리고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웃기겠죠..
    뭐 등신꼬레안들이 각성하여 상식적인 사회가 되어서 사이드바에 더이상 붙일만한 범국민운동배너가 없어 허전해 지면 그때 함 생각해 봐야겠네요.

  11. 전 구글 애드센스를 단다고 해서 본문의 미관을 해친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본문의 미관을 해치는 것은 블로그에 광고 떡칠을 해놓은 경우죠.. 그러한 경우만 아니라면 광고를 달아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은데..

    그리고, 광고 필터링하는 기능도 있다던데요..

  12. Blog Icon
    ㅎㅎ

    이런걸 촌철살인이라 하나요. 크게 웃고 갑니다.

  13. 시사인은 왜 필요한건가요..

  14. 좋은 질문입니다. 역시 학생답게 관찰력이 대단하네요.
    사실을 호도하는 조중동의 찌라시질과 달리, 시사인은 우리사회의 몰상식을 가감없이 전해주는 그야말로 '언론'이라는 이름이 부끄럽지 않은 매체입니다.

    우리가 저지르는 몰상식을 반성하려면, 우리가 저지른 몰상식으로 인해 벌어진 현상을 사실 그대로 전달 받아야지 않겠어요? 그래야 좀더 진솔한 반성을 할것이고, 올바른 방향으로 개선을 할 수 있겠죠. 그래서 <시사인과 경향 한겨레>와 같은 찌라시가 아닌 언론이 필요한 것입니다. 그런데 언론사를 유지하려면 독자가 필요합니다. 우리나라의 등신스런 어른들은 '언론'의 수요보다 '찌라시'의 수요가 더 많기에 찌라시가 득세하고 그로인해 <거짓과 몰상식>이 난무하는 사회가 된것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진정 상식이 통하는 사회를 원한다면 진실언론의 수요를 중족시켜야 하고, 시사인은 현재까지 그 역할을 그런데로 잘하고 있기에 제가 준비물로 체택한 겁니다. 우리사회에 찌라시가 득세하는 이유는 단 하나랍니다. 바로 등신어른들의 '찌라시' 선호도 때문이지요. 이 등신짓과의 안녕을 고해야 함은 누구나 인식하고 있음에도, 그놈의 망국병인 '나 하나 절독해서 뭐하나?'란 패배의식에 쩔어있는 많은 어른들이 발목을 잡고 있는 것이랍니다.

    지금의 몰상식 정부 탄생의 배후가 바로, 우리국민의 몰상식한 민주의식이랍니다. 이를 인정치 않고 스스로 뽑아놓은 몰상식 정부탓<남탓>만 하니, 반성과 개선이 이루어질리 만무하고, 민주화 투쟁의 역사가 자꾸만 연장될 수 밖에 없지요..

    그리고 시사인은 노트북 분해 작업시, 놋북외관에 흠집을 방지하는 받침대 역할도 훌륭히 해낸답니다.

  15. 그래도 이럴땐 정치예기는 빼주시지;;

  16. 예 정치예기가 과도하게 들어갔다고 하시는 분들 무슨말씀인줄은 알겠습니다. 하지만,

    정치예기가 거슬린다면, 오히려 정치예기를 더 적극적으로 해야 한다고 봅니다. 민주구성원이 정치에 무관심할수록 정치는 썩게되고 사회는 개차반이 된다는건 우리가 중-고딩때 이미 배운 <민주주의 기초상식> 입니다. 썩은 사회일수록 정치는 썩은내가 날수밖에 없는데, 현재 우리나라 상황이 어떤가요? 이런상황에 정치발언자제하자는 말은 자칮 그 썩은걸레를 소독할 생각은 않고 그냥 방치해 버리잔 말로 들릴수도 있습니다. 걸레는 더럽고 지저분하지만 그 걸레가 우리생활공간을 깨끗하게 유지해주는 결코 없어서는 안되는 존재란걸 생각하셨음 싶은겁니다.

    현재 우리민주국민의 행태가 어떻습니까? 이 썩은걸레를 단한번도 깨끗이 소독해 본적도 없으면서 더럽다고 욕만 처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소독작업도 안한주제에 더럽다고 불평만 하지말고, 소독하는 당연한 수고좀 하자고 이렇게 주구장창 나불대는 겁니다. 현재 이런 건설적 논의가 사회적으로 거의 일어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저같은 무식장이라도 나서서 씨부리자는 생각을 하게 되는거구요.

    이렇듯 정치를 자신의 생활에서 분리하려는 불가능한 시도를 하는 사람들은 결국 썩은걸레질된 오염된 방에 코를 대고 잠을 자야하는 꼴을 맞을수밖에 없는겁니다.

    무슨 독재신봉자들도 아니고 정치예기만 나오면 경끼를 일으키는 사람이 꽤나 많은데요. 이런 민주국민의 행태는 정치무관심으로 먹고사는 수꼴들만 살판난 꼬라지라는 겁니다. 정치무관심은 정치선진국 국민들 조차 누리기 힘든 '호사'란것을 알아야 그 지긋지긋한 조폭영역다품을 국회에서 보지 않을수 있다는 겁니다..

  17. 그런거는 잘 알고계시면서 올블을 왜까시나요?
    그리고 정치예기가 필요없을땐 당연히 빼는거 아닌가요?

    꼭 수꼴이라고 다른사람 깔 필요도 없자나요?

    정치권 바깥이면 수꼴이든, 좌빨이든 알바 아닌거 아닌가요?

  18. 제 글이 그렇게 어렵나요? 그럼 이 문장에 주목해 주세요.
    <현재 우리민주국민의 행태가 어떻습니까? 이 썩은걸레를 단한번도 깨끗이 소독해 본적도 없으면서 더럽다고 욕만 처 하고 더러운걸레를 방치해온데 대한 자기반성은 찾아볼수 없습니다.>

    현재 올블이용자들은 이것이 결여되어 있습니다. 소위 '남탓'만 지적하고 있죠. 남탓이 쉬울뿐 아니라 '광고수입'또한 짭짤한가 보더군요. 그래서 까는겁니다. 그리고 한가지 확실히 해둘점은요. 올블을 까는게 아니고 올블을 저질스럽게 만드는 주범 <올블이용자>의 위와같은 등신스러움을 까는 겁니다.

  19. 노트북이나 데스크탑 컴퓨터에 먼지가 잔뜩 끼어있는 것도 컴퓨터를 느리게 하는 원인이 되나요?

  20. 예. 요즘 컴퓨터들은 CPU나 Gpu(그래픽카드)에 과도한 열이 나게되면 작동성능을 낯춰서 발열을 줄이는 똑똑한 기능이 있습니다.(메인보드의 기능인지 CPU자체기능 인지는 저도 잘 모릅니다.)
    또 발열이 너무 심하면 컴퓨터가 꺼지거나 리부팅되는 증상도 생기게 됩니다.

    쿨러에 먼지가 끼게되면, 마치 솜이불을 뒤짚어쓴것과 같은 보온효과가 생길것이고, 이런 상태에선 팬이 아무리 부지런히 바람을 불어줘도 열이 식지 않으니 성능이 떨어지는건 당연합니다.

  21. Blog Icon
    화이팅

    수동적 비탄에서 능동적인 저항으로...

    잘보고 잘읽고 잘웃고 갑니다...

  22. Blog Icon
    심한란

    감사합니다.
    덕분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청소하다보니 먼지가 먼지가.... ㅠ.ㅠ
    그래도 보고 청소하니 깨끗하고 소리도 안나고 열도 많이 적어져서 좋아요...

  23. Blog Icon
    VR630

    저도 노트북 쓰는데.

    정말 멋진분이시네요. ^^

    노트북 연관검색으로 우연히 보게 되었는데, 이런 멋진 내용을 보게 될 줄이야.

    이런 좋은 내용 작성하시는 분을 발견할 때마다 행운의 네잎클로버를 찾은 기분입니다.

    이런 상식을 많은 사람들이 깨달았으면 좋겠네요.

  24. 해외 유저라서 영상 버퍼링 시간이 길고 영상 보기가 어렵네요
    유튜브로 교체하실 생각이 있으신지?

  25. Blog Icon
    도재

    진짜멎진분이다

  26. Blog Icon
    세레나

    정말정말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담아갑니다.

  27.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28.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29. Blog Icon
    해방

    오래된 게시물이지만 어찌하다 이곳에 들러 구경을 하고 갑니다.

    좋은 내용과 멋진 말씀에 박수를 보냅니다.

    ^^


국가대표 범죄조직-삼성의 장물아비는 삼성소비자 년놈들
삼성소비자 년놈들이 용산참사의 배후가 삼성이란 사실을 모른 체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