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과소비를 조장하는 한국의 포털사이트

내 노트북은 1.7Ghz CPU에 512램이 장착된 구형이긴 하지만, 컴퓨터게임을 전혀 즐기지 않으며 문서작성과 웹서핑이 주 사용목적인 본인같은 사용자가 사용하기에 별 무리가 없어 보인다. 하지만 개인사업자로서 업무상 인터넷 연동이 필수가 되버린 요즘 상황에선 전혀 쓸만한 컴퓨러가 아닌게 돼버린다.

좀더 정확하게 말하면 비표준웹코드로 떡칠되어 지나치게 높은사양의 PC를 요구하는 한국의 웹환경에서는 쓸만하기는 커녕 오히려 폐기직전의 컴퓨러로 전락된다. 이 말은 한국의 비표준웹 현실을 비판하기 위해 과장해서 하는 말이 아니다. 실제로 이 사양의 놋북에서 느리게 작동되는 국내인터넷사이트들로 인해 답답함을 견디다 못해 새 놋북을 구입했으니, 사실상 폐기된 놋북이나 다름없다.

이처럼 겉멋만 잔뜩 들어간 등신스런 국내사이트만 접속하면 멀쩡하던 컴퓨터가 바보가 되는 상황이 하도 어이가 없어서 한국사이트와 세계 유명사이트들의 CPU사용율을 비교조사해 보았다.


유명사이트들 CPU점유율 비교에 사용된 컴퓨러사양
  - P4-1.7Ghz Mobile
  - 512DDR RAM
  - 40G HDD
  - VGA, ATI RAGE AGP
  - Ubuntu 8.04 + Firefox 3.0

0) CPU사용율이 높으면 좋지 않은점?
사람에 비유하여 설명하자면 CPU는 '뇌' 램은 '기억력 or 암산능력'이랄 수 있다. 기억력이 아무리좋고 몹집이 우람해도 뇌에서 명령이 늦어지면 곰탱이란 말을 듣게될것임이 자명하다. '뇌' 즉 CPU가 바빠진다는건 명령을 수행하는 능력이 떨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비표준 웹페이지의 찌질한 코드들을 해석해 내야하는 한국의 CPU들은 너무 바쁘고 짜증스러운 것이다. 그러니 인터넷을 하게되면 자신의 실제 능력(사양)보다 꿈뜬 성능을 발휘할 수 밖에없게된다.

그 뿐이 아니다. 자동차 엔진이 고속으로 돌수록 연료를 많이 소모하고 고열이 발생하듯이, CPU도 점유율이 높아 질수록 전기사용량이 늘어나고 발열 또한 늘어나 가뜩이나 더운 여름날 방안을 후끈 달궈버린다. 사소해 보이는 찌질한 웹페이지 하나에 한국의 네티즌들은 이같이 여러가지 테러질을 당하고 있는 것이다. 더구나 자칭 iT강국의 웹사이트들은 하나같이 그 비싼 MS제품을 요구하고 있으니 MS호객꾼이란 말이 나오지 않을 수가 없다. 구입비를 지원해주지도 않음서 말이다. 씨8


1) 국내 사이트 CPU 점유율,,

네이버

MS머슴계의 거목 네이버,, CPU고문율 75% 아주 죽여라 죽여!, 본인은 네이버같은 등신스런 사이트는 불매응징 차원에서 전혀 이용치 않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글리 SK로 넘어간 엠파스의 CPU고문하는 꼬라지, 본인은 SK같은 찌질한 기업은 불매응징 차원에서 전혀 이용치 않는다.

다음

MS강매질이라면 둘째가라면 서러워할 다음, 그나마 아고라때문에 불매까진 안하는 줄 알아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의 CPU고문질에 질려 사용하게된 다음웹문서 검색서비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공영방송 MBC홈피 꼬라지 참 가관이다. 파이어폭스에서는 메뉴이동조차 불가능 하다. 이런 쓰레기 웹페이지를 공영방송 홈피로 사용하는 나라가 한국외에 지구상에 또 있을지,, 홈피도 구질구질한 주제에, PD수첩 사과방송까지 결정한 mbc경영진들아, 웬만하면 사원들 말들어라 안그럼 표적으로 찍힐지도 모른다. 정권은 5년이지만 시청자와 국민은 임기가 없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KBS, 레이아웃이 깨지는 것은 MBC에 비해 덜하지면 MS강매국의 공영방송홈피답게, 비표준 코딩으로 인한 CPU고문질은 역시 대단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씨방세 안습-ㄴ-,, 진중권의 디워평론과 같이 뭐 '평할 가치조차 없다' 즈그만의 암호같은 등신스런 코드를 싸갈겨놓으니 불여우가 해석할 가치조차 못느껴는지 코드를 드러내고 스킵해 버린다. 그러다보니 고문조차 못하고 있는 꼬라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표준웹으로 인해 사용자가 입는 피해를 지적하며 꾸준히 활동해온 오픈웹,, 이 홈피에 CPU사용율이 낮은 것은 콘텐츠 부실이 원인이 아니라는 것은 밑에 외국 유명포털들의 cpu사용율을 보면 알수있다.



2) 외국 사이트들 CPU점유율,,

사용자 삽입 이미지

텅빈내면을 가릴 겉치장에 환장한 대한민국에서는 외면받고 있는 세계최고의 검색엔진 구글의 심플한 모습.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국 ABC, 플레쉬가 떡칠 되어 있지만, 이보다 더 적은 플레쉬를 사용하는 국내페이지보다 CPU고문율은 훨씬 양호한 수준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MS머슴국이 존경해 마지않는 MS사의 본거지 MSN , 최소한 고문수준은 아니다. MS아지트임에도 리눅스로 접속해도 불편을 느끼기 힘들다. 역시 MS최고 강매꾼은 MS자신이 아닌 MS머슴질을 자처하는 iT등신국 대한민국임을 다시한번 느끼게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국 MSN, 고문질이 장난아니다. 같은 회사의 거의 같은 서비스도 MS머슴질의 달인 한국인의 손을 거치면 이 꼬라지로 변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라이코스 역시 많은 콘텐츠가 떡칠되어 있지만, 웹표준에 입각한 코딩으로 인해 CPU가 편안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국 야후!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국이나 한국이나 별다를것 없는 낮은 고문률을 보이는 야후를 보면 웹표준에 입각한 웹페이지 제작이 얼마나 중요한지 세삼 느끼게 된다.


3) 시스템감시기 CPU사용율,,

사용자 삽입 이미지

CPU사용률 확인을 위해 실행한 '시스템감시'에 측정된 CPU점유율은 10~15%정도이다.




- 리눅스에서 직접 확인해보도 않고 갈무리조작이나 불안정한 리눅스용 플레쉬 문제만으로 몰고가려는 이들이 있는거 같아 동영상으로 찍어보았다. 영상에 보듯이 찌질 뇌이버스포츠는 플레쉬 하나도 없는데도 불구하고 100%의 cpu점유율을 계속해서 유지한다. 이래도 찌질코드를 인정하지 않을것인가?
- OS상태에 따른 영향을 최소화하기위해 포맷후 새로 설치하여 자동업데이트까지 완료한 싱싱한 우분투 상태에서 시행한 실험임!
- 동영상에 사용된 PC는 p4-2.0의 데스크탑으로 화면갈무리에 이용한 사양보다 약간 업글됐다.



4) 결론,,

1. 한국의 인터넷 사용을 위한 권장사양
  - P4-2.0, 512MB RAM 이상의 컴퓨러 + MS OS + IE6
2. 한국의 인터넷 사용을 위한 최소사양
  - 권장사양 이하로는 인터넷 할 생각도 하지마!.
  - 한국은 MS강국이니까 리눅스와 불여우, 오페라, 사파리 따위는 다 꺼져!


5) 생명체는 밟히면 최소한 꿈틀거리기라도 하기 마련인데, 등신꼬레안들은?,,

비표준웹환경으로 인해 사용자의 컴퓨터 교체주기를  앞당기는 것도 모자라, 전국민의 필수품화 돼버린 공인인증서마저 MS전용으로 배포하는 MS강매질을 일삼고, 그 부당함에 항의하는 사용자의 정당한 목소리마저 묵살하기만 하다 결국 소송까지 당하는 등신짓을 해온 MS머슴국의 웹인프라 꼬라지.

근데 이보다 더 가관인것은 <MS전용 공인인증서를 배포한 금결원의 정책은 브라우저 선택권을 강제한 것이 아니다>라는 사법기관의 판결이다. 이 등신스런 판결이 '전국민에 유료 출입증을 배포하고 그 출입증 없이는 통행을 못하도록 해놓고선 통행에 제한을 한적이 없다'고 발밴하는 짓거리와 다른점이 무엇인지 모르겠다.

이같은 불함리는 사이버세상뿐만이 아닌 전사적인 문제라는게 한국인을 뇌질환자로 규정한 파이넨셜 타임지의 진단에 설득력을 부여하고있다. 관급공사에 부실시공을 일삼아 세금을 낭비하는것도 모자라, 남은 세금을 소진하기위해 멀쩡한 보도블럭 갈아엎는등신민주국민의 무관심과 현실참여없는 복지부동에 힘입은 갖가지 불함리가 우리사회를 지배하고있다. 이렇게 만연한 1회용 땜질식 사고방식으로 인해 한국사회가 치르는 댓가는 상상을 초월한다.

공교육 경쟁화 반대한다면서, 경쟁화 노래를 부른 공정택이 당선되도록 15%투표율로 방관등신민주국민의 꼬라지를 보라,, 우리사회는 어디를 둘러봐도 뇌수술이 시급한 상황임이 틀림없다. 난 뇌수술 받으러 가야해서 2만,,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