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iT강국의 포털 1위 다운 네이버 블로그 업데이트

네이버로고

MS후장빨기의 거성 네이버


내가 처음 블로그를 개설한 곳이 네이버였다. 주로 우분투 리눅스를 소개하며, 우리나라의 비표준웹 환경으로 인해 인터넷사용자들이 겪는 불평등을 지적하는 글을 쓰기도 했다. 리눅서로서 MS후장빨기라면 둘째가라면 서러워할 네이버블로그를 사용한다는건, 지식혁명가 진중권수구꼴통으로 변질되어 한나라당에 입당하는 꼴을 보는것 보다 더 어려운 일이지 싶으다.

그 MS강매쟁이가 오늘 업데이트를 했다는 소식을 듣고, 이번에는 어떤 뻘짓으로 리눅서와 맥사용자를 엿먹일지 확인도 할겸 로그인을 해보았다. 태터툴즈를 기반으로한 티스토리에서는 진즉에 제공되던 방문자통계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았던 네이버, 경쟁력확보를 위해서인지 늦게나마 통계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외형적으로 봤을때, 열심히 준비한듯 나름 꼼꼼한 통계를 제공하고 있었다. 하지만 이것은 MS윈도우 사용자에게만 해당되는 평가일 뿐이다. Ubuntu 8.04+Firefox3.0에서는 통계그래프가 하나도 보이질 않는다. 그러나 MS윈도우상에서는 윈도우+Firefox3.0 이든 윈도우+Opera9.5이든 가리지 않고 잘 작동했다. 웹표준에 대한 테러는 이제는 놀랍지도 않을정도다. 이같은 행태를 지적하는 사용자에게 리눅스는 OS로서 취급조차 않겠다는 태도의 답장들 보낸적도 있다.

  - [네이버] 웹표준 결격사항 개선문의 결과
  - 자칭 IT강국, 포탈1위 네이버의 표준웹 무시와 블로거 통제의혹
  - 네이버에 아름다운 왕따로 남고 싶었으나,,
  - Tistory도 다음이 손대자 마자 MS호객행위 시작- 공인인증서 무혐의 판정유감
  - IT강국? 껍데기만 치장하면 강국인가?

웹차별의 피해자인 네티즌 조차도 포털 편들기를 하며, 포털사의 안하무인은 뒷전인체 MS강매질을 변호해주는 꼬라지를 연출하며, 웹표준에 대한 인식부족을 드러내기도 했었다. 논점을 흐리는 물타기를 일삼는 꼬라지가 어제오늘일도 아닌지라, 이골이 날만도 하지만, 이번만은 그꼴을 보고 싶지가 않아서, 그들이 변명거리로 제시했던 Adobe Flash버전의 문제가 아닌 OS차별의 문제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많은 갈무리자료를 첨부하였다. 어글리한 편들기는 이제 그만~


만약, MS가 MS영업왕이란 시상식을 주최 한다면, 전세계 판매왕은 단연 네이버에게 돌아갈듯 싶으다. 그리고,, 삐기왕은 다음.net이 차지할듯,,

누구보다 앞장서 AtiveX 도배질을 일삼은 전자정부와 거대포털들의 MS전용이나 다름없는 웹페이지 운영이, 우리나라를 인터넷강국이 아닌 인터넷소비강국으로 전략시키는데 지대한 공헌을 했다고 본다. 근데 MS왕국의 더 큰 공헌자는 서비스제공자들의 무분별한 엑티브엑스 설치요구에 자신의 컴퓨러가 걸레가 되건, 웹인프라가 MS전용이 되건, 아무고민없이 "예 예 예~!!" 만 눌러제낀 인터넷소비자인 것이다.

대운하파겠다는 것도 모자라 친재벌정책으로 신자유주의를 가속화 하겠다는 이명박과 쥐나라당을 뽑아주고선, 광우병 위험소를 수입하여 자신의 아가리에 처넣으려는 시건방진 시도를 하고 있는데도 닥치고 처먹어야 할지, 거부해야 할지 갈피를 못잡고 있는 등신 유권자들과 다를게 없는 인터넷사용자들의 등신스런 꼬라지인 것이다.



MS Windows XP sp2 + Firefox3.0

Ubuntu8.04 + Firefox3.0

Ubuntu8.04 + Firefox3.0

사용자 삽입 이미지

MS Windows XP sp2 + Firefox3.0

사용자 삽입 이미지

Ubuntu8.04 + Firefox3.0

사용자 삽입 이미지

MS Windows XP sp2 + Firefox3.0

사용자 삽입 이미지

Ubuntu8.04 + Firefox3.0



사용자

2008.07.23 오늘 Adobe사 홈피에서 갈무리한 각 OS별 Flash Player Plugin 최신버전 목록


사용

MS Windows XP sp2 + Firefox3.0에서 확인한 플레쉬플러그인 버전정보 = 어도베사 홈피에서 확인한 버전과 일치한다.

dd

Ubuntu8.04 + Firefox3.0에서 확인한 플레쉬플러그인 버전정보

네이버 통계그래프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조합역시 어도베사 홈피에서 확인한 버전과 일치한다. Ubuntu8.04가 설치된 3대의 PC에서 동일증상이 나타남을 확인했다. 플레쉬 버전이 문제인가? 포털사의 웹표준에 대한 배려의 문제인가? 정말 간단한 산수문제다.


MS Windows XP sp2 + Firefox3.0

MS Windows XP sp2 + Firefox3.0

사용

MS Windows XP sp2 + Opera9.5 윈도우 상에서는 파이어폭스는 물론 오페라에서도 문제없이 표시된다.


웹평등 되찾기 - 오픈웹

, , ,

  1. Blog Icon

    아... 당연히 타OS에서도 될거라 생각했는데 안되는군요.

  2. 브라우저가 그나마 파폭이라 저 정도라도 보이는 것 같습니다.
    해보지는 않았지만 사파리나 오페라면 문제는 더 심각할 것 같습니다..
    저도 네이버블로그를 사용하고 있지만 집에 있는 맥북의 OSX+파폭 조합으로 포스트에 사진을 못올려서 그냥 포기하고 살고 있거든요^^;;;;;;
    그러면서도 네이버는 항상 자기들은 웹표준을 지키고 있는 것처럼 얘기하더군요..

  3. 윈도+사파리로 해보았습니다. 마침 사파리가 깔려있어서요..
    그림은 잘나옵니다. 그래프까지요..
    그런데 "시간대별 분포"에서 일간, 주간, 월간 버튼이 클릭이 안되네요..^^;;;;;
    그외에는 잘 됩니다. 아마도 윈도에서는 브라우저를 많이 타지 않는듯 한데, OS가 바뀌면 문제가 있는듯 합니다.

  4. Blog Icon
    asen

    맥에서의 사진올리기는 수정 되었어요 ^^

  5. Blog Icon
    asen

    제 컴이 맥인데, 맥의 사파리, FF에서는 모두 잘 됩니다. 음 근데 리눅스에서는 안되는군요. 혹시 플래시 플레이어의 설치 문제는 아닐까요? 다른 리눅스 유저들도 안되는지 궁금하네요

  6. 미친 개포탈 개이버의 부도덕한 글을 쓰다보니 어느덧 열개가 넘었군요.
    전에도 트랙백 걸었는데..정리겸 보내 봅니다.

  7. 달팽이와 지식쇼핑 글은 유익하게 본 기억이 납니다. 엮어주신 다른글도 감사히 읽겠습니다.

국가대표 범죄조직-삼성의 장물아비는 삼성소비자 년놈들
삼성소비자 년놈들이 용산참사의 배후가 삼성이란 사실을 모른 체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