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오픈웹의 소송에 관심이 필요하다

2007. 9. 28. 12:42

독점은 소비자에게 엄청난 해악을 끼치는 거 모르는 사람 없을 것이다. 오늘날과 같이 글로벌한 사회에서의 독점은 더 큰 폐악을 끼친다. 그래서 국가에서는 독점에 대해 엄격히 규제하고 있다.

하지만 아이티강국이라는 우리나라는 겉으론 독점타파를 외치면서 실질적으론 MS독점을 돕는 행각을 지속해오고 있다. 아이티산업의 근간이되는 인터넷인프라를 싸그리 MS전용으로 구축하고선 사용자의 선택권자체를 말살하고 새로운 제품의 진입을 원천봉쇄 해 놓았다.

스스로 MS외의 시장진입을 봉쇄한 짓거릴 하면서, MS의 끼워 팔기를 처벌할 명분이나 있겠는가? 아예 "우리나라의 웹표준은 MS이니 독점이 아니다" 라고 말하는게 더 설득력 있어 보일지경이다.

이에 국민들 또한 소수를 제외하고 별다른 반발이 없었다. 정말 아이티강국의 국민들로서 준비가 되어있는지 의심스럴 지경이다. 이것은 리눅스나 파이어폭스의 보급률관 전혀 상관없는 얘기 임에도 MS제품이 거의 100프로 사용되고 있으니, 이미 다져진 MS인프라로 가야한다는 어처구니없는 발상이 만연한 상태이다.

국민들 대부분이 현대차를 사용한다고, 현대차만 다닐 수 있는 도로를 건설한 꼴이나 마찬가지인 것이다. 나중에 대우에서 더 우수한 자동차가 나와도, 현대차가 아니라 시장에 나올 수 없다고 생각 해 보라. 또 현대가 차의 성능 향상을 위해 규격을 바꿨을 때 이에 맞는 도로를 새로 건설해야 하는 일도 발생할 수 있는 것이다.
MS가 vista출시로 엑티브엑스 사용을 제한했을때, 모든 것을 엑티브엑스에 종속한 전자정부가 MS에 제발 엑티브엑스 사용을 제한하지 말라고, 일개 사기업에 애걸복걸한 치욕을 대입해보면 답이 나오는 것이다.

이게 무슨 개망신인가 말이다
이토록 웹표준을 외치며 MS전용인프라를 비판하는 본인 또한 리눅스로 완전히 대체하지 못하고
MS OS를 사용해야만 했다.

왜?
인터넷사용함에 있어서 사사건건 검문에 걸린다.오피스 제품군은 오픈오피스란 좋은 소프트로 100프로 대체해서 사용중이지만, 인터넷 뱅킹하려면 IE아니라고 검문한다. 쇼핑몰 전자결제하려면 IE아니라고 안팔겠단다. 인터넷 동영상좀 보려니 IE아니라고 역시 보여주질 않는다.

전자정부의 MS세일행각으로 발생한, 이 모든 불편을 왜 국민이 감수해야 하는가?
나는 인터넷 게임같은 것을 전혀 즐기지 않고 있어서, 오직 인터넷 결재/뱅킹과, 문서작업만 가능 하면 컴사용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 나와 같은 패턴의 사용자 의외로 많아서, 굳이 MS제품 아닌 리눅스로도얼마든지 컴활용이 가능한 사람 많다. 하지만 MS세일러 전자정부의 강매행각에 우리나라는 거의 100프로에 육박하는 자랑스런 MS세일왕을 달성한 것이다. 한국의 더 큰 문제는 지금의 독점상황보다, 새로운 사업자의 진입자체가 봉쇄되어 있다는 것이다.
웹표준의 정당한 주장을, 리눅스의 미진한 보급률이란 전혀 상관없는 덧에 속아, 묵살하는 오류는 더 이상 말아야 할것이다.

다른나라의 MS종속과 (표준웹 준수로 새로운 사업자 진입가능)
우리나라의 MS종속은 (MS전용의 웹환경으로 새로운 사업자 진입원천봉쇄) 질적으로 다른 것이다.
시장진입차체를 못하게하는차별을 하지 말란 말이지 리눅스쓰자고 하는 말이 아닌것이다.

현재 오픈웹(http://openweb.or.kr)이란 소수의 인터넷사용자로 구성된 자발적 단체가, 전자정부의 MS전용공인증서의 보급으로 MS독점을 지원한 일을 두고 소송중이다. 이제까지 전혀 일어나지 않았던 실질적행동이 비로서 시작되었다.

금력과 권력에 휘둘리는 판결들로 점철된 무뇌사법부의 불공평한 판결을 견재하기 위해서 많은 국민들의 감시의 시선이 필요한 시점이다. 직접 나서지 않더라도 많은 관심으로 감시자 역을 해주길 간곡히 부탁한다..

, , , ,

  1. Blog Icon
    썰렁맨

    1심 패소했답니다. 사법부도 결국 어글리꼬레안들의 일부임이 드러난 것 같네요.
    떡검사건 보면서 대충 짐작은 했지만...이런 제기랄!

    http://it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345244&g_menu=020200

  2. 너무 어이 없군요. 뭐 사법부의 사망선고가 내려진게 어제 오늘일은 아니지만, 삼성건이나 공인인증서건에서 거의 결정타를 날리는 군요. 또한번 분노의 자판질을 할까 봅니다.

  3. Blog Icon
    썰렁맨

    오픈웹이 문제들을 하나하나 건드리고 있습니다. 역시나 그에 반발하는 이들은 있군요. 교수님도 화가 많이 나셨는지 가끔 냉정함을 잃으시는 듯한 모습도 보입니다. 그런데 반발을 해도 구체적으로 이의제기를 하면서 하는 건 그나마 괜찮은데 아무것도 안하면서 무조건 안된다고 이상주의라고 헛소리나 지껄여대는 잡것들은 대체 뭔지...이런 미친...

국가대표 범죄조직-삼성의 장물아비는 삼성소비자 년놈들
삼성소비자 년놈들이 용산참사의 배후가 삼성이란 사실을 모른 체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