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잘못된 경제논리로 되돌린 역사.

2008. 5. 27. 17:02
제가 처음 가두행진에 참여한 것이 신촌집회였습니다. 말로만 듣던 폭력진압 현장을 눈으로 확인 하고도 믿으려 하질 않았습니다.

저는 경찰이 따라와도 도로를 가로질러 뛰거나 경찰을 자극하는 말만 조심하면 괜찮을 거라고 생각했고, 현장에 계신분들께도 그렇게 주장해 왔습니다.
때마침 경찰들이 돌진해오는 모습에 놀란 수십명의 사람들이 도로를 가로질러 내달리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같이 달리려는 분들을 말리려 막아섰고 달려나간분들이 어떤 과정을 거처 진압되고 있는지 목격하지 못했습니다.

순식간에 외국인 노동자1명을 포함한 6명정도가 대규모 경찰들에 둘러싸여 체포 대기상태가 되었고 일부가 다시 우리쪽 인도로 도망쳐오자 경찰들도 필사적으로 쫓아왔습니다. 그를 구하려다 저를 포함해 여러분이 도로에 나뒹구는 아수라장이 되었습니다. 경찰에 밀려 쓰레기더미에 파묻힌 그분은 결국 탈출에 성공하긴 했지만, 건너편의 6명은 그대로 연행되고 말았습니다.

이 폭력적 진압상황을 제가 처음부터 목격하지 못하였기에 우리측의 과도한 흥분도 원인일 것이라고 경찰의 과잉진압 사실을 애써 부인하려 했습니다. 저는 경찰이 선량한 시민을 폭력적으로 연행한다는 것을 도저히 사실로 인정하고 싶지 않았던 겁니다.

하지만 어제 종각에서 또다시 벌어진 참상을 겪어보고선 사람들의 말이 사실이었음을 더이상 부인할 수가 없었습니다. 행진 초기의 엄청났던 인원은 대중교통이 끊길무렵 급속도로 줄었고, 결국 소수가 된 우리를 경찰이 진압에 나섰습니다. 우리측에서 경찰을 자극할만한 언행을 전혀 하지 않았음에도 힘으로 몰아붙여 진압 10여분만에 시민을 향해 방패질을 하고 몇몇을 연행 하였습니다. 제가 경찰과 대치할때 앞에서 3번째 줄에 위치했기 때문에 확실히 목격했습니다. 연약한 아주머니, 아가씨, 여학생들도 많았습니다.

저지선이 무너지자 마자 저는 너무나 무서워 거의 본능적으로 인도를 향해 도망을 쳤습니다. 도망가지 않고 용감히 경찰에 맞선 어떤분은 민중의 지팡이라는 사람들의 끔찍한 폭력앞에 분통함을 참지 못해 자해를 하기도 했습니다.

사십을 바라보는 나이에 부끄러운줄도 모르고 울먹이며 귀가하였습니다. 그리고 이 동영상을 보았습니다. 참고 참던 눈물이 줄줄 쏟아졌습니다. 제가 성년이 되고 눈물을 흘려본게 언제인지 기억도 없습니다.



잃어버린 15분 동영상

민의에 거스르는 정부를 보고 나라가 걱정되어 거리로 나온 이분들이 도데체 무슨 죽을 죄를 지었길래, 방패로 내리찍히고 연행되는 끔찍한 일들을 당해야 하나요? 동영상을 보세요. 시민들은 아무런 무력도구도 갖추지 않았고, 무력의지란것 자체도 없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손으로 뽑아놓은 민주정부가 공권력을 이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진중권씨가 이명박정부를 '재벌에겐 핫라인 서민에겐 백골단'라 표현했는데, 서민 뿐 아니라 국민의 민의를 폭력으로 진압하고 있습니다.

저는 울면서 결심했습니다. 이 시국이 변하는 그날까지 이들과 함께할것이며, 전경들의 방패질을 피하지 않을 것이며, 그들이 유치장에 대려가길 원하면 저항없이 따라갈것 이라고,,

, , , , ,

  1. 정말 이건 아닙니다...
    이명박은 정말 막나가고 있습니다...
    막아야합니다...

  2. Blog Icon
    썰렁맨

    이건 시민 불복종입니다.
    소위 조,중,동 3개 신문사들은 신났다고 빨갱이 어쩌고 난리치는데 틀에 박힌 레퍼토리 지겹지도 않냐?

  3. 무섭습니다. 친애하는 국민 여러분이라고 한나라의 대표가 외치던 정부의 공권력이 아무 힘 없는 국민들을 폭도 취급하는지...

  4. Blog Icon
    지나가다

    http://www.mest.go.kr/ms_kor/news/notice/notice/1203102_8081.jsp
    여기를 한번 보십시오.
    이상하지 않나요?
    기독교 목자 학교의 부흥을 위한 거 같은 느낌.
    거의 대부분이 기독교 목자 위한 학교.
    (교육과학기술부)

국가대표 범죄조직-삼성의 장물아비는 삼성소비자 년놈들
삼성소비자 년놈들이 용산참사의 배후가 삼성이란 사실을 모른 체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