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윤도현 '아이들 보기 부끄러워 여기에 왔다'

2008. 5. 18. 01:16
오늘이 내가 참여한 3번째 촛불문화제인데, 사람이 가장 많이 모인거같았다. 오늘도 어김없이 투표권이 없는 청소년의 비율이 대단했다. 촛불문화제에서 그들을 볼때마다 너무도 부끄럽다. 우리 성인들이 도덕성을 밥말아 먹은것도 모자라 '국가대사를 맡을 인간들이 도덕적으로 구린내를 풍기더라도 경제는 살리겠지,,' 라는 천하에 등신스런 선택을 한 덕분에, 아무 죄없는 청소년들에게 광우병 불안을 안겨주었기 때문이다. 앞으로 예정된 이명박 정부의 끔찍한 정책들을 생각하면 미친소 문제는 빙산의 일각에 지나지 않음이 더욱 더 죄스럽게 한다.

그럼에도, 집회현장에 나온 성인들의 표정에선 그런 죄의식이나, 반성의 기색을 전혀 느낄수가 없음이 더욱 더 부끄럽게 한다.. 그들이 '나는 찍지 않았다'라고 항변 한다고 하면 더 절망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지금의 도덕불감 사회를 잉태한 것은 누구의 잘잘못을 따질 수 없는 공동체 모두의 문제이기 때문이다.

  • 언론으로서의 본분은 눈꼬만큼도 찾아볼수없는 왜곡질의 대명사 조중동이 지천에 널렸음에도, 치우지도 않았고, 치우라고 말하지도 않았기에 좃중동의 세뇌작업이 성공하였을 것이고,
  • 우리이웃에게 수구꼴통의 실상을 제대로 알리지 못하였기에 한나라당이 압승을 할 수 있었을 것이고,
  • 삼성특검이 '재벌에게는 다른 법적용이 필요하다'라고 했을때 국민적 저항이 없었기에 가능했던 몰상식 들인 것이다.

이렇듯 우리 성인들은 아이들에게 무릅꿇고 사죄해도 모자랄 판에 자신들이 선택한 자랑스런 경제대통령, 운하대통령, 경쟁지상주의 대통령, 실용주의 대통령을 비난하기에 바쁘다.. 자신의 실책을 인지하지 못하면 똑같은 실수를 반복할 가능성은 그만큼 커지는 것이다.

그나마 윤도현이가 "아이들 보기 부끄러워 이 자리에 왔다"라고 반성의 자세를 보여주어서 얼마나 반가웠는지 모른다. 나는 음악을 좋아함에도 윤도현, 이승환, 김장훈 류의 음악은 전혀 취향이 아님에도 앞으로 윤도현의 음반을 사고 싶은 마음이 생겼을 정도다.


우리가 진정, 자신보다 저능하고 부덕한 인간들을 지도층에 앉혀 놓고, 상대적 우월감에 카타르시스를 느끼는 변태 가 아니라면 자신의 실책과 무관심을 깊이 반성하고 고백하여, 똑같은 실수의 반복을 철저히 경계해야 할것이다. 대한민국 민주국민의 한것 없이 바라기만 하는 도둑놈근성은 어제 오늘이 아님을 직시하고, 이명박이란 희생양을 찾아 성토 하기에 앞서 전사적 반성이 우선이라는 공감대가 형성되기를 기원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명박 탄핵요구에는, 전사적 반성이 전재되어야 한다.
언론 길들이기 - 조중동 불매운동
삼성불매운동이 불가피한 이유!

, , , , , , , , ,

  1. ㅋㅋㅋㅋㅋ
    아..놔~~~~~

  2. ㅋㅋ 저도 치고싶어요!

  3. 저도 치고 싶군요!
    글 잘읽었습니다.
    참 결정이 쉽지 않을 듯한데,
    그리고 많은 연예인중에서
    이렇게 행동으로 옮긴
    사례가 없지 않아요?

  4. Blog Icon
    깜찍이

    죽음의 밥상 이라는 책을 꼭 읽어 보세요 .정말 느끼는 것이 많을 겁니다. 정말 꼭 읽어 보세요. 앞으로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하는 지를 알게 해줄 겁니다. 정말 강추 입니다.

  5. Blog Icon
    썰렁맨

    우석훈 박사 책이죠? 그분 책이 읽어볼 만한 게 많더군요.

국가대표 범죄조직-삼성의 장물아비는 삼성소비자 년놈들
삼성소비자 년놈들이 용산참사의 배후가 삼성이란 사실을 모른 체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