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방통위, 포털에 댓글삭제 요구. 촛불문화제 = 인터넷공동화?

2008. 5. 10. 14:27

동영상 6분45초 지점부터 댓글삭제에 관해 자세히 언급한다


이달 8일 광우병관련 인터넷포탈 다음 아고라등에 올라온 네티즌의견을 보지못하도록 처리해 달라는 요청을 했다는 보도가 나와, PD수첩 고발방침으로 언론은 물론 국민마저 입막음하려는 이명박 정부의 시대착오적인 저열한 의도를 명백히 드러낸 바 있다.

이러한 탄압에도 불구하고 시간이 갈수록 인터넷과 거리에서는 불과 3개월만에 한계를 드러내고 있는 이명박 정부의 실정 성토하는 민의가 들끓고 있다. 이제까지 인터넷 민의는 거품일 뿐이다. 할일없는 백수들의 무조건적인 현실부정이다. 인생낙오자들의 한탄이다.. 라고 비하했고 실제로도 실천없는 공허한 메아리로 그친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한달내내 거리에 쏟아지고 있는 수많은 네티즌과 학생들, 시민들의 적극적인 모습은 수구들의 주장이 사실이 아닌 억측이었음을 증명하기에 부족함이 없음을 보여주고있다.

정확한 통계는 아니지만 본인의 블로그를 통한 네티즌들의 현실참여도를 유추해 보려고한다. 본인이 쓰는 대부부의 글을 블로거들의 집합소인 다음 블로거뉴스에 송고하고 있다. 내 글을 본 이들이 평가하여 추천하게 되면 추천수가 많은 글들은 인기뉴스라는 순위에 오르게 되어 더많은 방문자에게 노출되게 된다.

추천수를 조회수에 대비해 보면 촛불문화제가 진행된 시간에는 추천수에 비해 조회수가 급감했음을 알수있다. 즉 수구들이 비하해 마지않는 일반 네티즌과 중고생이 키보드워리어짓을 가장 많이 즐기는 그시간에, 거리에 나가 미친소 수입반대를 외치고 있다고 추측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

토요일인 오늘도 청계광장은 민의폭발의 현장이 될것이고, 인터넷은 텅텅비게 될것이다. 쇠고기수입발효 14일이 가까워 올수록 청계천의 함성은 드높아 질것이고, 정부의 민의묵살시도는 무력화 될것이다.
그런데 현상황이 참 아이러니 하다. 이명박정부의 극심한 등신짓이, 정치무관심을 앓고 있던 국민에게 민주주의의 참뜻을 절실하게 되새기는 계기가 되고, 실천력의 원동력으로 대단히 바람직한 방향으로 기여하고 있으니 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촛불문화제가 없던날에 발행한 글 3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촛불문화제가 있던날 2시간전에 올린 글 추천수가 더 많음에도 조회수는 안습; 내 블로그 방문자가 줄었는데 왜 이렇게 기분이 좋을까?


상황이 이러함에도 일부 수구측에서는 아직도 민의를 호도하고 인터넷찌질이들의 일시적 냄비근성이나, 좌익정치세력이 학생들을 선동하는 현상쯤으로 몰아가려는 어리석은 시도를 멈추지 않고 있으니, 뇌용량이 2MB라는 소리나 듣고 있는것일게다. 지식혁명가 진중권 말대로 니들은 그저 '아무일하지 않고 가만히 있는게 가장 잘하는 것'임을 깨우쳤음 싶으다.


국민의 민주의식 폭발과 현실참여, 엄청 환영한다. 그러나 반듯이 전재되어야 할것이 있다. 그동안 우리국민은 정치와 현실을 분리하여 생각하고, 실제로 투표소 가는것 조차도 망설였던 자신의 실정에 대한 책임의식이 결여된 부분이 너무도 아쉽다. 지금과 같이 이명박 탓만 하며, 그를 선택한 국민의 한 구성원으로서 자성의 목소리가 없음은, 똑같은 오류를 반복할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박정희, 전두환, 노태우, 김영삼, 이명박에 이르기까지 '나=우리'의 실정의 역사를 되돌아보고 깊은 자성을 전재로 할때, 등신짓의 반복을 끊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 , , , ,

  1. Blog Icon
    미령

    정말... 이 정부 어떻게 해야 됩니까...
    정말 답없습니다...
    다시한번 선거...투표가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깨달았습니다...
    솔직히 모두 그런것도 아니고 제 편견일지 모르지만... 조중동 애독하시는 어르신분들... 지금도 이명박이 경제만 살리면 된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마 아직도 조중동만을 의지하고 살아가실듯... 아직도 모르실듯... 현실이 그럴듯...
    우리가 알고있는게 현실이 맞는지도 어쩔땐 의심스럽습니다.
    하아...

  2. Blog Icon
    그래도

    다행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이번 일로 많은 분들이 조중동과 한나라당등의 수구꼴통보수세력의 행태를 조금이나마 알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느꼈으니 행동할 일만 남은 것 같네요.
    국민을 물로 보는 정권,국민을 머슴으로 보는 정권은 사라져야 합니다.

  3. Blog Icon
    썰렁맨

    EBS에까지 난리를 쳤더군요. 볍진들 정말 답이 없습니다. 퍼런기와집은 JR 그만 떨고 본연의 임무에나 충실했으면 하네요. 대머리아저씨 시절로 돌아가는 듯.

국가대표 범죄조직-삼성의 장물아비는 삼성소비자 년놈들
삼성소비자 년놈들이 용산참사의 배후가 삼성이란 사실을 모른 체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