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이명박 탄핵 시위,, 5월 2일 청계천 7시~

2008. 5. 1. 18:27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본인은 시위라는 행위에 특별한 물리적 효과를 기대 하지도, 긍정적으로 보지도 않는다. 하지만 대중이 절박한 이유가 있어 의사를 전달하는데 있어서 별다른 수단이 없을 경우, 불가피하게 행하는 시위에 대해선 전폭적으로 지지하고 효과 또한 긍정한다.

이땅의 서민들은 매번 가진자에 짓밟혀 왔고, 생존과 인간으로서의 존엄성 사수를 위한 최후의 수단인 시위행위 마저 배척당하는 천박한 사회현실에 주저앉아 신세한탄 하는게 고작이었다. 이것은 결코 민주주의가 아닌 것이다. 민주주의가 어떤것인지 이번에야 말로 민주국민으로서 확실히 외치고 실천해볼 절호의 기회를 맞은 것이다. 위기냐 기회냐? 그것은 5천만 중의 1명이란 당당한 지위를 소유한 개개인의 의지와 행동 여하에 달린 것이다.

민주국민의 권리를 외치는 그 순간에도,, 결코 잊지 말아야 할것은, 이 역겨운 정부는 대선과 총선을 통해 국민인 우리가 직접 잉태시킨 사생아 라는 것이다.

뇌질환자들의 발작증세를 연상케하는 정부와 집권당의 꼬라지를 보고, '나는 찍지 않았습니다' 라는 남의탓 근성을 부채질하는 유행어가 고개를 들고 있는데,, 민주사회에서, '나'는 곧 '우리'이고 우리의 책임은 나도 져야 진정한 민주국가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나와 우리를 분리하여 남의 탓만 하다 건설적 자구책을 마련하지 못하던 그동안의 악습이 대한민국을 천민자본주의 사회의 성지로 만든 주범임을 자각해야 할 때이다. 한국은 뇌질환수술이 필요 하다는 파이넨셜의 입바른 충고를 깊이 새기고 반성했으믄 싶으다.


네이버 블로거 나무도둑님이 남긴 댓글을 다시한번 상기하게 하는 요즘이다..

최근만큼 함석헌 선생님의 존재가 절실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없네요.
지금 우리 한국인들에게 필요한 것은 철학인데, 이게 지금 전혀 존재하지를 않습니다. 우리 생활에 필요한, 우리들만의 정신세계가 녹아있는 철학 말이죠. 함석헌 선생님이 오래전에 다 해두신 작업인데...대한민국의 칠칠맞은 철학교수들은 '철학'의 'ㅊ'자도 제대로 사색을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미 밥벌이의 수단으로 전락해버린 것이 학문인데...더 말해 무엇하겠습니까.

여튼 함석헌 선생님이 씨알 사상이 정말 간절하게 떠오르고..또 요구되는 시점이 아닌가 합니다. 이 모든 문제는 다 우리가 스스로 한몸임을 모르고 살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거든요. 내가 바다에 오물을 버리면 그 오물은 물고기들의 몸속으로 들어가게 되고 그 물고기가 다시 내 밥상에 오르게 되는 것처럼..다른 사람을 도와주지 않고, 또 다른 사람을 해코지하면서 자신의 영달을 도모하면 나중엔 다 자기한테로 되돌아올 텐데...정말 하나만 알고 둘은 모르는 것 같습니다.

다시 함선생님의 주옥같은 명구를 떠올리게 됩니다.

"모두가 한몸임을 알아야 우리는 이 미친 자살적인 경련을 그치게 될 것이다"


이명박 탄핵 서명하기 [다음 아고라]

미친소 수입, 광우병 위험이 생각보다 광범위하다?
참여자 대폭발,, 이명박 탄핵 서명운동
'대한민국을 선진국으로 이끌자' = 언어도단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노무현 탄핵 발의때 민주국민이 촛불 하나들고 저지 했던 모습,,

, , , , , ,

  1. Blog Icon
    app

    나는 나름대로 열심히 살고 있었다.
    누가 대통령이 되건 뭐 그게 그거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대통령이 소고기도 맘대로 못먹게 할 수 있는 권한이 있는지 몰랐다.

    그런데 광우병보다 더 무서운건...
    앞으로 4년 9개월이 남았다는 사실이다.

  2. Blog Icon
    Aruray

    한 때 제가 이명박을 지지했던 사실이 부끄럽군요.

  3. Blog Icon
    그런데

    시위 신고는 하셨어요? 불법이면 경찰들이 가만 있지 않을텐데요

  4. 이명박탄핵운동 카페운영자가 비슷한 질문에 답한 내용입니다.
    -----------------------------
    촛불문화행사는 집회신고가 필요하지 않아요.....선거기간이 아니라 상관없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그리고 집회장소는 청계광장이고... 공지에도 올렸습니다. 참고하세요... 그리고 일몰 후에는 집회신고 자체가 안되고요.....집회신고와는 상관 없이 문화행사는 할 수 있고요....지난 과거의 촛불행사들이 그렇게 진행되었답니다.^^
    -----------------------------

  5. Blog Icon
    시드니

    오랫만에 고국에 돌아간다는 생각에 힘껏 부풀어 있었는데..납치에..살인에..성폭행 뉴스에 그리고 대박 국민과 상의도 없이 일본을 용서한다고 하신 이명박씨 역시나 기대를 저버리지 않으시네요. 당신 자식들한테도 피해가 가도 된다는건가요? 어린시절을 어렵게 보내고 사회적으로 성공하면 뭐합니까? 늘 '니들 두고보자' 심뽀로 '나만 잘되면 된다' 이런 사고로 살아오셨군요. 한번 사는 인생을 너무 얇게 살다가시는 것 같습니다. 1000년 10000년 사는 것도 아닌데.. 사람처럼 살다 가야하지 않겠습니까? 돈이 많고 사회적 위치게 높으면 뭐합니까 사람이 아닌데.. 미친개나 미친소가 다이어몬드를 목에 걸고 사람인마냥 행세해도 우리는 그것들을 개. 소. 혹은 짐승이라고 표현하지요. 홈피도 닫으셨다고 하는데..연예인놀이 그만 하시지요 ^^

  6. Blog Icon
    최연숙

    정말이지 대통령이란 호칭쓰기가 부끄럽다.
    사기꾼같이 대통령이란 사람이 국민의 건강을 지키기는 커녕
    자기속만 챙기는 그런 형편없는 대한민국 우두머리라는것이 한심할뿐이다!!
    쇠고기 개방 시켜놓고 진정 돈있고 힘있는사람은 절대로 먹지않으면서
    서민들만 죽이는 그런 정부는 우리 모두 힘을 합쳐서 탄핵합시다!!
    요즘 뉴스를 보면 대한민국이란 내 나라가 한사람의 힘으로 이렇게 망가지는 것 같아서 화가납니다.
    많은 지식은 없지만 대운하라든가...완전 국민의 외침도 그 무엇도 귀 담아 듣지않으려는 대통령은
    진정 국민을 사랑하는 우두머리의 자격이 없다고 봅니다.

  7. Blog Icon
    김태우

    군인이 집권해야...우리나라놈들은 정신차려

  8. Blog Icon
    썰렁맨

    남미로 가시길

  9. Blog Icon
    개풀

    시위가시는 분들 꼭 알아야해요.! ★시위하실 때 절대 폭력행위를 선동하는 사람들에게 휘말리지 마세요..특히 중고등학생, 대학생분들..흥분하다가 휘말릴 수 있습니다. 한나라당이나 대통령 측에서 전략적으로 폭력 시위를 유도하는 자들 심어둘 거 뻔합니다.. 오래 전 시위에도 그런..낡은 수법이죠. 여기에 부디 휘말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건 폭력시위로 유도하여 탄압의 명분을 만들테니까요.★[추가]깃발부대 따라다니지 않기! (깃발 부대의 목적은 의경, 전경과의 충돌...)이명박 탄핵을 외치며 불을 지르거나거리의 상점에 폭력을 행사하는 스파이가 있을겁니다. 절대로 폭력을 써서는 안됩니다. 시위대에 스파이 심어 놓는것은 예전부터 하던 짓거리입니다. 절대로 선동되지 마십시오.. 이글 마구마구 퍼트려 주세요

  10. Blog Icon
    익명

    광우병 소고기에대해서 진중권씨가 또 한마디 하셧네요.

    그거보고나니 제속이 다 후련..

  11. Blog Icon
    탄핵

    우리나라 최초의 불명예 퇴임 대통령으로 기록 시켜봅시다

  12. Blog Icon
    오로보노스

    국민의 뜻을 오도하고, 서울시장때는 서울시를 자신의 개인 종교에 바친사람. 이젠 국가를 미국과 일본과 중국에 바치고 국민을 미친소로 만들려는 대통령... 탄핵해야하고요, 폭력은 절대 반대. 그들의 도망갈 구멍을 만들어주니까

국가대표 범죄조직-삼성의 장물아비는 삼성소비자 년놈들
삼성소비자 년놈들이 용산참사의 배후가 삼성이란 사실을 모른 체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