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삼성사태, 그 본질과 파장은" -100분토론 08.4.24

사족의 홍수에 살고 있는 우리들.


어느 것이 좋고 어느 것이 안좋은 것인지에 대한 가치판단력은 솔직히 초등학교만 졸업하면 자연스럽게 완성된다. 특정한 명제의 정체가 분명하게 규명되었을 때, 우리는 더 이상 논란을 이끌어내서는 안된다.

가령, 삼성특검이 이건희의 범행을 면책했다. 그렇다면 이건희라는 '명제'의 정체는 무엇인가? 바로 잘못됨이다. 그러면 여기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이 잘못됨을 고쳐나가는 '실행력'이지, 소모적인 논란을 반복하는 것이 아니다. 다들 너무나 명백한 것을 두고 쓸데 없는 가지치기를 한다. 그래서 미래를 향한 발걸음은 더욱 늦어진다.

우리는 도덕적인 판단력을 다 갖추고 있다. 하지만 이것을 실행에 옮기지 못하는 이유는, '현실'이라는 이름의 신기루 때문이다. 우리는 도덕적으로 행동을 해야한다. 도덕적으로 행동하는 것만이 경제적으로도 궁극적인 효용을 낳기 때문이다.

참으로 우습다. 맞는 건 맞는 거고 아닌 건 아닌 건데, 사람들은 희한하게 이걸 두고 이분법적인 사고라며 위험하다고...주제넘는 경고를 한다. 공통의 이해관계가 걸린 사안을 두고 옳고 그름을 민주적으로 따지는 것과, '편을 가른다'하는 식으로 사적인 감정이 개입된 집단심리적 현상, 이 두가지를 절대로 동일시해서는 안된다.

두말할 필요가 없는 것들에 대해서 사람들은 자꾸자꾸 쓸데없는 사족을 단다. 그래서 이나라의 모든 것이 다 더러워져 버린다. 조중동, 망해야 한다. 두말을 할 필요가 있나? 한나라당, 망해야 한다. 이건희 일당의 범죄는 처벌받아야 한다. 글로벌 삼성에서 이건희를 걷어내야 삼성이 산다. 두말하면 잔소리다. 모두가 함께 살아야 나도 사는 것. 이것이 우리들의 추구해야 할 참된 가치 중의 하나다.

이건희일당의 썩은걸레 짓거리들이 면죄된것이 대한민국의 국익에 도움이 되는가?

만약 그렇다고 생각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근처 헌책방에 가서 초등학교 도덕책을 꼼꼼이 읽어보시기 바란다. 천번 만번...눈이 닳도록 읽어라. 대한민국 경제와 삼성이 위험한 이유는 이건희 일당의 공개된 범죄가 법적으로, 전사적으로 용인되어지는 도덕불감증인 것이다.




한가지 분명한것은 이한유와 이승환같은 궤변이 통하는 우리사회는 분명히 잘못되어 있다는 것이고, 잘 못된 그것을 지적하는 목소리는 많지만, 그것을 수정하기 위한 어떠한 실천도 뒤따르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 모든 썩은 걸레현상이 경제와 국익을 위해서는 할 수 없다는 궤변을 온국민이 하고 있지만, 내세우는 그 경제논리라는 것 마저도 완전히 헛짚은 것이라는게, 더 큰 전사적 등신짓이라는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사회의 잘못된 궤변을 타파하기 위한 법적인 노력은 지난 10여년 계속해 왔다. 하지만 모두 궤변에 짓밟힘을 우리국민은 목도했다. 이제남은 마지막 수단은 불매운동을 통한 전국민의 압박뿐이다.

, , , , , ,

  1. Blog Icon
    zz

    특검결과와 삼성의 쇄신안을 보고도 삼성을 계속 사준다는건 그들의 괘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와 다를바 없다고 생각합니다

  2. 현재 내 블로그, 유입검색어 순위 3위가 이한유이다. 검색어 수백개에 달하는 키워드를 단 하루만에 밀어버리고 정말 단숨에 3위로 도약한 이한유의 포스!
    그의 발언이 뇌질환자들에게 공감을 산것인가? 반감을 산것인가? 그것이 궁금하다.

국가대표 범죄조직-삼성의 장물아비는 삼성소비자 년놈들
삼성소비자 년놈들이 용산참사의 배후가 삼성이란 사실을 모른 체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