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우분투 글꼴설치와 글꼴설정

우분투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개된 글꼴들이 여러가지가 있지만, 쓸만한 글꼴은 찾아보기 힘들다. 네이버사전체는 네가 발견한 글꼴 중 가장 쓸만한 글꼴이여서 설치와 설정방법을 소개할까 한다.


1. 네이버사전체 받기 > http://cndic.naver.com/font.nhn

받자.

풀자.

'내 폴더'에 풀자.


2. 설치

글꼴설치는 os의 안전을 위한 조치로,, 관리자외에 변경을 허락치 않는 시스템폴더에 글꼴파일을 복사해야 하기 때문에 sudo명령어로 관리자 권한획득을 해야한다.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터미널 에서 아래 명령을 실행한다.

sudo mv *.ttf /usr/share/fonts

명령어에 쫄지 말자. 아주 가끔 필요할 경우, 검색해서복사 &붙여넣으면그만인 거이다.명령어 그까이거 알필요 음따.

시스템 > 끄기 > 로그오프 > 로그온 하면 글꼴설치가 끝나고,사용할 준비가된다.


3. 글꼴 바꾸기

시스템 > 기본설정 > 모양새

파이어폭스에서도 바꿔 주자.

편집 > 환경설정 > 내용

파이어폭스에 잘 적용된 모습이다. + 그림을 누르면 원본크기로 보인다. +

밑에건우분투기본글꼴~

눅스~글꼴의 장애마저 없어져 간다. 이제 남은 장애라곤, 자칭 IT강국이라 떠벌리는 저열한 꼬레아의 비표준 MS전용 인터넷 인프라 뿐이다..

인터넷인프라 민주화는오픈웹 동참으로이루자. >http://openweb.or.kr

우분투 차~암 좋다.

, , ,

  1. 우분투니 하는 것들이 다 뭐하는 것인지..솔직히 잘 모르겠네요. 아마 저 자신이 마이크로소프트의 포맷에 세뇌되버린 이시대의 하릴없는 중생 중의 한명이기 때문이겠죠? ^^

    웹과 컴퓨터를 운영하는 규칙 자체가 MS껄로 독점이 돼있다보니 저같은 컴맹들은 그냥 그대로 세뇌되어 따라가기만 할 뿐입니다. 사회적 다수가 강요하는 획일적인 규칙에서 벗어나자고 저 자신에게도 늘 주문을 외우지만...이런 주문이 닿지 않는 부분도 정말 많은 것 같다 부끄럽습니다.

    그런데 우분투인가 이걸 쓰면 MS에 비해서 어떤 것이 좋은 거죠? 우분투 쓰면 뽀대 좀 나나요? ^^

  2. 뽀대라,, 글쎄요, 저는 워낙 뽀대라는 것에 관심이 없는 극 실용주의자라서 뽀대는 잘 모르겠구요. 불공정한 우리나라 웹 세상에서 리눅스가 당하는 극.차별로 인해 상당한 불편을 감수하여야만 하는 리눅스를 계속 사용하는 이유는 2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영세사업자로서 MS윈도우에서 구동되는 소프트웨어들의 높은 비용을 감당할 수 없기 때문에 리눅스를 애용합니다.

    뭐 비용감당 가능한 부자라 하여도, 무료로 대체가 가능한 대안이 얼마든지 있기 때문에, 웹인프라의 차별만 없으면 MS제품을 사용할 하등의 이유가 없지만 비표준웹이란 강력한 협박에 어쩔수없이 윈도우 몇장은 구입하긴 했습니다. 완전 은행업무 전용입니다. 인터넷뱅킹비용 참 비싼나랍니다. ㅋㅋ

    2번째 이유는 전자정부의 저능한 MS강매 행위에 무심히 따를 수 없기에, 극구 리눅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제 아무리 리눅스 추종자라해도 MS 종속상태를 벗어날 수 없게 만들어 놓은 비표준 웹인프라 꼬라지 탓에, 전국민이 눈에 보이지 않는 MS개목걸이를 하고 있는 犬스런 상황이 돼버렸습니다.

    MS에서 마저 보안문제로 폐기하려고 하는 비표준 ActivX를 받아들이지 않는 소프트웨어로는, 영업활동에 필수이다 시피한 온라인 업무자체가 불가능 하기 때문이지요. 온라인 결재업무 한가지 이유만으로 모든 영업장이 MS제품을 강매당하고 있는 것이죠. 이것은 세계 어디에서도 볼수 없는 극 불공정하며, 극 차별 행위입니다.

    이런 꼴라지에도 불구하고, 공정거래법 이란게 버젓이 존재하고 집행되어지는 나라 라서, ms가 끼워팔기하는 거 처벌까지 하지만, MS보다 더한 MS강매짓을 하는 건 법집행한 바로 우리 자신이라는 거지요.ㅋㅋ

    이렇게 꼴사나운 유치찬란한 코메디를 은하계 어느 별에서 찾아볼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ㅡ,ㅡ,,

  3. Blog Icon
    썰렁맨

    전 위에 든 이유에 더하여, 리눅스사용시 윈도와 (굳이 비교할 이유는 없지만 하자면...) 동일한 수준의 기능을 상대적으로 저사양인 컴퓨터에서도 별 무리없이 구현할 수 있다는 점을 들겠습니다. (물론 소위 '뽀대'를 내려 하면 좀 무거워질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제 괴상한(?) 성격상 너도나도 다 쓰는 것은 웬만하면 쓰기 싫어서인 것도 있고요. 어쨌든 현재의 대한민국 웹은 전세계에서 가장 쓰레기스러운 웹일 겁니다.

  4. 썰렁님// 올소~ 쓰레기웹 물리칩시다.
    근데,, 혹시 오픈웹 별칭을 T.K.로 사용 중이신가요? 방문횟수도 잦고, 적극적 의사표현하시는 것으로 봐서 님인듯 싶던데,, 맞나요?

    그나저나 요즘 김기창교수님 바쁘신지,, 새소식을 전혀 올리지 않으시더군요.

  5. Blog Icon
    썰렁맨

    네, 저 맞습니다.

  6. 아주 친절하게 정리된 문서군요. 고맙습니다. :-)

  7. Blog Icon
    이토

    야 이 병신아. 뭐 이딴걸 포스팅 해놨냐. 좆도 아닌거 가지고 잘난척은

  8. Blog Icon
    핸국

    이토 이뭐병ㅋㅋㅋ

  9. Blog Icon
    썰렁맨

    혹시 이토 아키히로(伊藤明博)는 아닌가? ㅋㅋㅋ

  10. Blog Icon
    다르얀

    음, 네이버 사전체에 한양 굴림이 포함되어 있나보네요. 맨날 한소리꺼 받아다 썼는데 잘됐군요. :-)

  11. Blog Icon
    감사

    친철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사이트도 무지 친절하고 네이버 사전체 제가 찾던 글꼴이네요. :)

  12. Blog Icon
    지나가다가..

    안녕하세요 우분투 리눅스 쌩초짜 임돠 ;; 글꼴 설치 할려고 터미날에서 따라 해떠니 성공 해따는데 패스워드 무러봐서 로그인할때 쓰는 거 입력 했더니 먹히지 않네요 고수님들 해결 방법좀 갈촤 주세욧....^^
    그리고 꿈틀님 덕분에 공부 좔 하고 갑니다. 넙죽 ^^

  13. 우분투 터미널에서는 입력하는 모습이 보이지 않습니다.
    즉. 윈도우에서처럼 '****'이렇게 나타나지 않아도 입력되고 있는것이니, 걱정마시고 비번입력 하시고 엔타쳐주시면 됩니다.

  14. Blog Icon
    지나가다가..

    그 문제는 터미날에서 루트 권한 패스워드를 획득해야 비번이 되는거 확인하고 해결 봤습니다.
    루트권한 설정을 몰라서 안되더군여....짐 또다른 문제 발생으로 밀어야 할까 말까 고민중임돠...;;
    또 다른 문젠 글꼴 설치 명령 하다가 안되서 한글이 전부 희미해 지는 현상 발견되었고 글꼴 작업하다가 터미날도 맛이 갔다는.....휴~~~엄청난 노가다 삽질 하고 이떠여...

  15. Blog Icon
    복서

    포스팅 작성하신분 정말 대단히 감사합니다.
    캐초보 우분투 유저인 저에겐 정말 이 글 대단히 감사합니다.
    와... 내가 그토록 찾던 정보가.......ㅠㅠ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16. 오 네이버에 이런 글씨체가 있었다니
    개인적으로 은돋움을 좋아하지만
    네이버 사전체도 좋네요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국가대표 범죄조직-삼성의 장물아비는 삼성소비자 년놈들
삼성소비자 년놈들이 용산참사의 배후가 삼성이란 사실을 모른 체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