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가식덩이 인생들아, 솔직하게 남김없이 씨부려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도 밖으로의 행군 7번곡

대중예술 행위에는 언제나, 그 시대에 맞는 현실상이 녹아 있게 마련이다. 과거에는 아침이슬, 물좀주소, 고래사냥등이 그러했다..

그러면,,, 오늘날에는 어떤곡이 있나?
아직 까지는 좀 약해 보이지만, '지도 밖으로의 행군'으로 MC Sniper가 대중음악사에 남을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이 음반에는 '지도 밖으로의 행군'외에도, 자신의 비행?을 변호 하면서 신랄한 사회비판까지 담은 '안양 1번가' 로도 가능성을 보였다. 가식적이고 자유롭지 못한 <나>를 위선으로 포장하느라 마음속으로만 담아두었던 저열한 욕지거리들을 <나를 대신해서, 시원하게 씨부려주는>듯, 마치 자유인이 된듯한 대리만족을 느끼게 된다. 내게 음악적 요소로만 평가해보라고 한다면 단연 이곡을 선택할 것이다.

요즘 신세대들은, 더러븐 각종 사회문제에서 <'나'를 때어놓고 '남'의 일>로 치부하는 개인화풍조가 만연해 있다. 사회구성원으로서 자신의 역할이 무언지, 자신의 행동이 사회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에 대한 고민은 좀체로 보이질 않는다. 오직 개인의 안위와 향락, 물적취함, 소비에만 관심이 있는 듯 보인다. 사회와 나를 분리된 개념으로 착각하고있는 자들이니, 지극히 당연한 현상일지도 모르겠다.

이렇게 무개념한 대중들의 민주주의 몰인식은 특정 지식인들의 강의나 비평으로선 결코 개선될 수 없다. 그들은 더 이상 지식인들을 존중하지 않는다. 그도 그럴것이 시대상황과 맞지도 않는 고리타분한 언어적 유희에 지나지 않는 지껄임을 일부러 찾아볼 생각이 일어날리 없기 때문이다.

이렇듯 지식인이 더 이상 사회를 대변하는 역할을 못 하고 있다보니,, 선진국들의 경우, 그 역할을 대중스타들이 대신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일회용화 돼버린 싸구려의식이 만연한 현대사회에선 고리타분해 보이는 지식인보다, 친숙한 대중예술인에게 더 많은 호감을 가지기 때문에 발언의 호소력이 배가 되는 것일게다.

연애인들은 분수의 넘치는 혜택을 입은만큼 사회를 위해 기여하고자 하는 마음가짐이 필요해진것이다. 그 기여란 다른게 아니다. 대중에게 근거없는 호소력을 지니게 되었으므로, 그 날로먹은 호소력을 썩히지만말고 민주 주체로 보다 적극적인 역할을 해줬으믄 싶다는 것이다, 그 역할을 수행함에 있어, 쉽고 단순한 대중의 언어로 해야한다. 과거 독재정부가 그토록 억압했던 '아침이슬'같은 은유형식은 지금에 와선 쓸모없는 패기물적 언어가 돼버렸기때문이다. 속뜻을 이해하지 못해, 지식인의 해석이 동반돼야하는 아침이슬 방식은 더이상 설득력을 발휘할 수 없게 되었다는 말이다..

MC Sniper와 같이 직설적이고, 필요에 따라서 상스런 말들도 섞으며, 대중의 일상 언어로, 내키는대로. 거침없이 씨부려야 한다. 맷세지가 필요한 부류는 무식한 들이지 똑똑한 부류가 아니기때문이다. 주체감을 상실한 오늘날의 나약한 대중들은 무언가 의지할 대상이 필요하게 되었지만, 우상이 사라진 작금의 현실은 그들을 불안하게 하였고, 엉뚱하게도 사이비종교에 빠지거나 연예인을 우상화하는 우를 범하기에 이르렀다. 연애인이 원했건 원하지않았 건, 사회구성원들로 부터 '우상'이란 '혜택'을 얻은 만큼, 사회적 책임감을 가질 도의적 요소가 생겨버린 것이다

하지만, 이런 책임을 이행하는 연애인을 본적이 없다. 어린 엠시스나이퍼의 당찬시도 처럼, 좀 도전이라도 해 보면 안되겠니?,, 과분한 특혜를 보답하긴 커녕, 오히려 권력의 시녀역을 자처하며 권력에 줄대기 바쁜 개섹휘들만이 몇몇 보일뿐이다...

예능활동 자체가 돈벌이의 수단으로 이상도 이하도 아닌 행위로 전락돼버린 작금의 꼬라지가 한탄스럽다. 이러듯 자신의 철학을 담지 못하는 대중음악을 애써 외면해 왔는데, 어느날 갑자기 MC Sniper가 나의 시선을 끌었다. 그들의 음악엔, 주목할 만한 요소가 충분하기 때문이다.

이들이 조만간 '아침이슬'의 대를 이을 시대의 목소리를 들려줄 것을.. 기대해 본다.


, , , , , ,

국가대표 범죄조직-삼성의 장물아비는 삼성소비자 년놈들
삼성소비자 년놈들이 용산참사의 배후가 삼성이란 사실을 모른 체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