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공짜 포토샵 김프의 위력 ~!! GIMP

2007.11.17 15:12

본인은 그래픽소프트를 잘 다루지 못한다.
과거 웹교육을 받은 적이 있었는데, 포토샵이 교과과목에 끼어 있었으나, 디자인에 소질이 없어, 수업에 거의 집중도 못했고, 대충대충 하다보니, 전혀 백지나 다름없다.

리눅스의 김프도 마찬가지다. 몇몇기능 외엔 거의 사용해 보질 않아서, 한글설명서에 나온 외의 수많은 기능을 잘 알지 못한다. 김프를 잘 다루는 혹자는 무료인 김프가, 수십만원을 홋가하는 포토샵의 90%에 육박하는 성능을 가졌다고 칭찬한다.

단순무식, 그림판 / photoWorks / 오픈캡쳐 이 세가지 만으로도 불편없이 그림편집이 가능한 글픽디자인 문외한인 본인으로선 그런가 보다 할뿐,, 가감할 말이 없다.

김프얻는 곳 :



완전, 초짜인 내가 어떻게 김프를 활용하는지 맛배기를 보일까 한다.
참고 : 김프는 한글을 포함한 다중언어를 지원한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화면캡쳐"후 "군더더기 잘라내기" "그림크기조정" "선명도보정" "검은테두리"등을 적용한 모습. (작업시간: 약10분)


장문의 문장사이에 지루함을 덜기 위해 사진을 삽입할 때는, 테두리를 흐리게 하여, 주인공격인 문장보다 그림이 지나치게 뛰지않게 처리하곤 한다. (작업시간 : 약 1분)




원본을 분위기에 맞게

필터를 적용 할 수도 있다.

필터가 무궁무진 하다고 한

  원본의 일부를 잘라 붙여넣고 크기를 변경후 얇은 테두리를 입힌 모습 (약 3분)

옷감효과를 넣은 모습(5~10분)


"오래된사진" + "커피얼룩" 을 적용한 모습(10분)[태두리 모양과 명암도 자유자재]


"커피얼룩" + "파란테두리" + "선명도증가" (5분)


선명도강화 + 반투명붓 (5분)


질감필터(무슨질감였는지 기억이??) + 거친테두리(그림을 누르면 크게보인다)



오픈오피스 문서작성기와 김프를 이용해 이런 그림문서도 꾸밀 수 있다.(그림을 누르면 본래크기로 볼수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한글설명서 를 참조하자.


이 모든 작업이 그래픽소프트 문외한인 본인이 김프를 만져본지 1시간 만에 어렵지 않게 해낼 수 있었다.
김프를 소개하면.. 포토샵에 비해 불편하네, 기능이 떨어지네, 불평부터 하는 사람이 있다. 공짜가 아무리 뛰어나 봐야, 어찌 수십만원을 홋가하는 유료보다 뛰어나겠나? 익숙하지 않은 길을 가게되면 아무리 우수한 도로라도, 헤메는 건 자명한 이치 아닌가? 이 글은 포토샵을 사서 쓸 형편이 안되는 개인이나 소규모 사업장에서 포토웍스같은 간단한 프리웨어보다 좀더 다양한 편집기능이 있는 프로그램이 필요할때, 당나구서 따운질 하여 사진몇장 편집하자고, 잠재적 범죄자가 되지 말았음 해서 작성한 것이다.

사실 MS도 자사의 소프트를 고의성이 엿보이는 복제가 쉬운상태로 방치해서, 보급률을 늘려고, 사용자를 중독시켜서, 다른 제품으로의 이탈을 방지하는 고도의 마켓팅을 구사 했다고 봐야한다. 어떤회사가 업무용 컴퓨러를 구입함에 있어, MS소프트 밖에 모르는 사원들을 두고, MS외의 제품을 설치한 컴퓨터를 구입하여 사원재교육의 부담을 감수하려 하겠는가?

이런 고도 상술에, 더 이상 의타적으로 끌려다니지 말고, 약간의 학습시간 투자하여 잠재적 범죄자 의 오명도 벗고, 무료프로그램으로 포토샵을 대체해 나갔으면 싶으다.


신고

, , , ,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