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악성코드-매개체를 처발라놓고 사용자 편의를 위한 거라고?

한국의 웹소비자는 액티브엑스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골머리를 앓는 일이 일상화되다시피 했다. 이런 불편을 참다못해 항의라도 하게되면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불가피한 조치라는 뻥진답변을 듣기 일쑤이다.

액티브엑스가 위험한 이유는 클라이언트의 보안설정을 건드리는 것도 모자라 배포자가 마음만 먹으면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빼돌릴수있는 컨트롤을 삽입할 수 있는 해괴한 능력까지 지닌 매우 위험한 플러그인이다. 이런 문제들로 인해 ActiveX를 개발/배포한 MS에서 조차 보안의 적으로 규정하여 퇴출시키므로서 전세계적으로 이미 사장된 저질 플러그인이다. 아다시피 액티브엑스는 MS전용이라 널리 사용될수록 MS점유율은 올라갈 수 밖에 없다. 얼마나 위험한 툴인지 이제 상상이 가나?

그럼에도 한국에서는 이 가장 위험한 툴을 보안이 가장 절실히 요구되는 결재수단으로 이용하는 등신 짓을 멈추지 않고 있다. 사용자들이 안전하다고 믿을 수 밖에 없는 인터넷 뱅킹이 액티브엑스 설치를 강요하다보니, 일반 사용자는 액티브엑스가 굉장히 안전한 툴이라는 오해를 할 수 밖에 없고, 불량 사이트일수록 무차별적으로 요구하는 플러그인 설치요구에 무조건 "예"를 누르는게 상식으로 통할밖에 없는 것이다.

한국정부는 보안사고가 터질때마다 사용자의 보안의식을 강조하고 있지만, 실상 보안의식을 무뎌지게한 주범은 악성코드의 주-매개체인 액티브엑스를 공적인 웹페이지에 싸갈기며 액티브엑스 설치 요구에 무조건 "예'를 누를 것을 강요해온 전자정부와 ActiveX에 기생하는 백신을 팔어쳐먹으며 '액티브엑스=보안툴'이란 들떨어진 인식을 심어놓은 안랩같은 쓰레기 백신 장사치들인 것이다.

@thinklogically: 금융사고? 악성코드 피해액 계산 해 봤냐, 이 찌질이 연구소야? RT @noneway 먹티브X에 기생하는 저질 백신 장사질로 재미를 톡톡히 보고 자빠졌는 안철수 연구소 이 조폭새퀴들은 아직까지도 ActiveX 변호질에 환장해 있구나 http://bit.ly/dkKKUP


액티브엑스는 보안사고 피해뿐 아니라 그것을 설치하고 사용하는데 허비되는 시간만으로도 엄청난 사회적 피해를 낳고 있다. 해외 웹사이들 처럼 브라우저에 기본 내장된 보안기능(128~256bit 보안수준으로 이는 행킹이 불가능에 가까운 수치이다)만으로 결재를 하면 안전하고 신속하게 끝날 일을, 보안위험을 담보한 체 액티브엑스 서너개 설치하고 ie가 두어차례 뻗어버리는 증상까지 참아가며 인내심을 시험받아야 하는 실정이기 때문이다. 심하면 컴퓨터 재부팅을 해야하는 좆같은 상황까지 마주하게된다.

60초 X 5천만 =
1200초 X 5천만 =
전자정부 니들이 산수를 할줄 안다면 답을 내보거라.제발,, 이 엄청난 범죄를 어떻게 사죄할 수 있겠니?

더군다나, 무분별한 액티브엑스 설치요구에 컴퓨터가 걸레가 되기 십상이어서 포맷을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빈번해지는 등의 물적/정신적/시간적 피해를 5천만이 당하고 있다는 거다. 게다가 비표준 MS전용이란 요소 때문에 MS강매라는 범죄에 해당되기까지 한다. 이런 국가적인 범죄에 피해를 당하고도 적절한 저항 조차 않고 있는 민주시민이라니,,ㅉㅉ 이게 말이나 되는 꼬라지냐는 거다.

신고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