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삼성 반도체 백혈병 연쇄사망 산재 촉구 국제 청원' 참여 방법

삼성 노동자의 동일질병으로 인한 연쇄 사망, 직업병 책임 인정과 안전하고 인간적인 노동조건 제공을 촉구하는 국제 청원 운동에 참여해 주세요.(전 세계인이 참여 중입니다)


수신인 : 이명박 / 최지성 삼성전자 사장 / 임태희 노동부 장관 / 김원배 근로복지공단 이사장 / 노민기 산업안전보건공단 이사장


한국 삼성전자 제품을 생산하는 노동자들의 가족과 친구들은 독성화학물질에 노출된 젊은 노동자들이 집단적으로 암에 걸렸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들의 암 사망 패턴은 미국 IBM 반도체 공장 등 세계 각국의 전자산업체들에서 나타난 암 사망과 놀랄 만큼 비슷합니다.

3월 6일은 삼성반도체 공장에서 일하다가 22살에 백혈병으로 세상을 떠난 황유미씨의 기일입니다. 그녀를 비롯하여 비슷한 동료 노동자들의 죽음은 사람들이 삼성을 향해 <반도체 제조 공정의 유해성에 대한 책임을 인정하라>, <피해 노동자들에게 보상하라>, <노동자의 존엄성을 존중하고 독성화학물질 사용을 중단하여 또다른 고통과 학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라>고 요구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아직 삼성은 그 어떤 책임도 인정하지 않고 있으며, 한국 정부는 산재보험 보상을 거부했을 뿐 아니라 심지어 피해자의 노무사를 체포․구금하는 등 삼성의 편을 들어왔습니다. 황유미씨의 가족과 동료 노동자, 친구들, 그리고 관련된 여러 사람들은 정의를 지키기 위해 <반도체 노동자의 건강과 인권 지킴이-반올림>을 결성했습니다.

이제 <반올림>은 전자산업의 직업병 문제를 널리 알리고 삼성(과 다른 전자산업체들)이 이에 대해 책임을 다하도록 만들기 위한 국제 연대 운동에 전 세계의 관심 있는 모든 분들이 동참해주실 것을 요청합니다. 전 세계의 많은 이들이 뜻모아 서명해주시길 요청하는 반올림의 요구는 아래와 같습니다.

@ 한국정부는 노동자들을 병들게 한 책임이 삼성에게 있음을 분명히 해야 하며, 노동자들이 일하다가 다치거나 병들면 정당한 보상을 지급해야 한다.
@ 한국정부는 노동자를 보호해야 하며, 고통받아온 피해노동자와 가족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삼성에게 책임을 물어야 한다.
@ 삼성전자는 반도체 산업 노동과정의 유해요인들에 대한 진실을 노동자와 시민에게 공개해야 한다.
@ 삼성전자는 안전하고 공정한 일터를 위해 투쟁하는 노동자들에 대한 탄압을 중단해야 한다.


이 청원서에 당신의 목소리를 보태어 반도체 산업 노동자의 건강권과 인권 보장을 위한 반올림의 노력을 지지해 주세요.

 

발기인 :
* 반도체 노동자의 건강과 인권 지킴이-반올림
* 민주노총 전국금속노동조합
* Asian Network for the Rights Of Occupational Accident Victims(ANROAV: 아시아 산재피해자 권리를 위한 네트워크)
* International Campaign for Responsible Technology(ICRT: 기술의 사회적 책임을 위한 국제운동)

※ 이 청원 운동은 'ANROAV'의 홈페이지를 통해 전세계에서 동시에 진행 중입니다.


*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방법
http://www.anroav.org/content/view/98/1/에 접속한다.

② 스크롤을 내려서 'click here'를 누른다.

③ 한글로 작성하면 영어권 PC에서는 한글이 깨져보이므로 가급적 영어로 작성 하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④ 이런 화면이 나오면 정상 완료된 겁니다.

⑤ 이런 화면이 나오면 필수 입력 항목이 빠졌으니 뒤로가서 체워주세요.



* 오프라인 청원도 가능하며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여러명의 서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삼성반도체 백혈병 피해자들과 반올림의 활동을 전세계에 소개하는 비디오(한국말, 영문자막)



※ 1969~2001년까지 IBM 노동자들의 사망자료를 분석한 논문을 아래 웹 문서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Mortality among US employees of a large computer manufacturing company: 1969–2001” - this study shows similar patterns of mortality to Samsung


신고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