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MS노예질도 부족해 아이폰 전용화에 환장한 한국의 모바일 웹

파이어폭스, 오페라, 구글 크롬등의 세계 4대 웹브라우저 중에서 보안에 가장 취약한 브라우저는 단연 IE라는 것은 이미 수십차례 공론화된 사실이다. 급기야 독일에서는 보안결함을 이유로 IE 사용을 자제해 달라는 대국민 성명을 발표하는 헤프닝까지 벌어지고있다. ie의 보안헛점 탓에 보안으로 낭비되는 사회적 비용이 얼나마 심각했으면 이랬을까 짐작이 가고도 남는 사건이 아닐 수 없다.

그러나 아무리 취약한 브라우저를 사용한다 하더라도 독일의 인터넷 환경은 한국에 비해 월등히 안전한 상태라는 것을 생각해 봐야한다. 아다시피 한국은 ie사용 비중이 높고, ie를 더욱 더 위험한 브라우저이게 하는 원흉인 Active-X를 남발하는 인터넷 환경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한국은 어째서 다른 나라에비해 유독 ie점유율이 높을까? 이유는 간단하다. 전자정부와 웹사업자가 합동으로 MS강매질을 싸질러 왔기 때문이다. 한국에서는 MS 소비자가 아닌 사람이라해도 ie 사용을 거부할 수 없는 환경인데 그럴수밖에 없는게 ie강매를 거부하는 순간 온라인 경제활동(온라인 결재,쇼핑)이 불가능해짐은 물론 포기해야할 웹서비스들이 너무도 많아서 시대에 뒤떨어진 미개인으로 전락해 버리기 때문이다. 이렇듯 앉으나서나 iT강국이란 자화자찬에 환장해있던 한국이 사실은 지구상에 유일한 MS노예국이었던 것이다.

최근에는 그나마 세계적인 시류에 부응하는 웹표준화 움직임이 없잖아 일어나고 있었는데 난데없는 복병에 도루묵으로 그칠 공산이 커져가고 있다. 아이폰 열풍이 그것이다. 그저 대세라면 앞뒤안가리고 환장하는 꼬레안들은 자신에게 과연 스마트폰이 필요한지? 활용능력이 되는지? 스스로가 배워서 제대로 활용할 수 있을지? 따위는 살펴보도 않고 무작정 시류에 편승하기 바쁜 나머지 발매 2달만에 몇십만대가 팔려나갔다는 보도가 나올정도로 모바일 업계 초유의 힛트작을 탄생시키는데 기여하고있다.

이 난리통에 어떻게하면 쉽게 한몫 챙길 수 있을지 지켜보던 하이에나들이 있었으니,, 그동안 MS강매질에 잔뼈가 굵은 국내 웹사업자들은 앞다퉈 i폰 전용 모바일 사이트를 싸지르기 시작했던 것이다. 장인정신이라곤 눈꼽만큼도 찾아볼수없는 100% 장삿꾼들의 이같은 양아치 짓에 아이폰에 환장한 나머지 이성을 잃은 등신꼬레안들은 쾌재를 부를 뿐, 제2의 ms노예질을 걱정하는 목소리는 당최 찾아볼수가 없는 형국으로 치닫고있다.

MS노예 꼬레안들은 모른다. 한국처럼 ms의 보안정책 변화 하나에 목을 매는 나라는 없다는 것을, ms가 내놓는 새 os나 최신 브라우저에서 자신이 이용하는 웹사이트가 잘 작동할지 걱정하는 등신소비자들은 없다는 사실을 말이다. 선진국은 물론 후진국에서 조차 그런 일은 찾아볼수가 없다. 자신이 Linux나 Mac 사용자라서 사이트가 정상 작동되지 않을까봐 걱정하는 소비자들은 없다는 거다. 왜냐? 당연히 되는게 상식이니까.

자동차의 예를 들어보자. 승용차의 바퀴를 결합하는 볼트는 4개임을 알것이다. 그런데 죽음의 공장 한국타이어에서 3볼트 방식의 타이어를 출시했다고 생각해 보라. 상상이 되는가? 신규출시된 타이어가 내 차에 맞을지 끼워봐야만 알수있는 히한한 상황을 떠올려보란 말이다. 타이어에 볼트구멍을 어디에 어떻게 몇개를 뚫어함은 타이어 제조사의 상식 즉. 타이어의 표준규약인거다. 같은 이치로 아무리 다양한 0S가 새로 개발되거나 버전업을 하더라도 표준 웹 코드를 해석할 수 있는 브라우저만 탑재하면 문제없이 웹서핑이 가능하도록 한것이 웹표준인 거다. 그런데 이런 상식을 무시하고 비표준 MS 전용 웹사이트를 싸지르며 MS강매질을 일삼은 작자들이 한국 전자정부와 닷컴사들이라는거다.

웹소비자 니들 역시 이런 말도안되는 노예질을 강요당하면서도 나라가 iT후진국으로 전락하는 지경이 되도록 한게 뭐가 있는지 따져볼일이다. 기껏해야 당나귀 뒤져 복재된 xp 쌔벼쓰는 양아치 짓밖에 더했냐는 말이다. 당나귀 뒤질 시간 1분만 아껴 오픈뱅크 운동에 참여좀 하란 말이다. 참여를.. 투표도 안하는 주제에 쥐색끼들이 국회를 점령했다고 백날 한탄해봐야 소용없다는 사실을 니들은 진정 모른단 말이냐.ㅉㅉ 행동하는 자 만이 쟁취할 수 있다는 말은 행동하란 말이지 한탄만 하고있으란 말이 아니란 말이다. 이 등신꼬레안 새퀴들아ㅉㅉ


난독증 환자들은 동영상으로 go go~



 
아이폰 Apps로 모바일 뱅킹이 가능하게 됐다고 쾌재를 부르는 등신꼬레안들아. 온라인 결재 기능은 브라우저의 고유기능인데 그 멀쩡한 기능을 막아 접근성을 떨어뜨린 후 특정 앱으로만 가능하게 한짓이 잘한 짓이냔 말이다. 할튼 니들의 등신스런 부화뇌동을 보고있자니 멀쩡한 한강 다리를 끊어버리고선 특정인에게만 탑승이 허락되는 유람선을 띄워 장사해먹겠다는 개짓에 환호하는 정신병자들이 연상되지 않을 수 없구나.

신고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