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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기업은행 인터넷뱅킹 설문조사에 참여합시다

현재 기업은행에서 인터넷뱅킹 고객만족을 위한 설문이 진행 중이군요.


문항 16. 인터넷뱅킹에서 추가로 제공해 주기를 원하는 서비스가 있다면..
ActiveX 사용에 대한 선택권을 외국의 사례와 같이 고객에게 돌려줘야합니다.

문항 17. 인터넷뱅킹서비스에서 우선적으로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MS사의 ie브라우저에서만 작동하는 ActiveX방식의 공인인증서 사용을 강제하는 귀사의 행위는 고객에게 MS 윈도우 제품을 강매하는 것과 같습니다. 은행이 이용자에게 MS윈도우만 사용하도록 강제하는 시건방진 짓은 전세계 어느 은행도 하지 않는답니다. 귀사와 같이 한국에서 영업중인 들떨어진 은행들만이 그리하고 있지요. 이는 마치 우리은행을 드나들려면 나이키 신발만 착용하라고 강요하는 것과 다를게 없습니다.

고객만족을 위해 서비스를 개선하겠다고 이런 설문조사도 하시겠지요? 귀사가 진정 고객만족에 신경을 쓰신다면 고객에게 싸지르는 MS강매짓부터 그만두십시오. 강매는 엄연한 범법행위입니다. 대고객 범법은 그대로둔체 무슨 서비스를 개선하겠다는 겁니까. 뭐라구요? 한국의 은행들은 다 마찬가진데 왜 우리은행만 뭐라하냐구요? 이보시오. 강매질이 보편화 됐다해서 강매가 정상적인 영업행위가 될수는 없는겁니다. 이는 마치 모두가 살인자라해도 살인이 정당화 될수는 없는것과 같은 이치이지요.

기업은행의 고객은 귀사의 행태가 맘에 안들면 다른 은행을 이용하면 그만입니다. 하지만 MS강매질을 이유로 보이콧 한다는건 한국에선 불가능 합니다. 모든 은행이 MS강매질을 싸지르기 때문이지요. 고객의 선택권을 존중하는 당연한 상식을 실천하는 은행, 이런 정상적인 은행의 모습을 귀사가 먼저 보여주심이 어떨지요. 고객은 그런 은행을 학수고대하고 있으며 이런 혜택까지 드리려하고 있답니다.

http://www.ibk.co.kr/popup/questionnaire/private.js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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