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MS전용 공인인증서, 정말 문제 없나요?

삶의 질이 높은 나라일수록 범사회적으로 활발한 문제제기가 이루어 진다. 근데, 문제제기의 빈도와 강도면에서 한국은 결코 선진국에 뒤지지 않는다. 그럼에도 어째서 한국인의 삶은 그네들의 수준에 범접하지를 못하는 걸까. 문제제기는 커녕 낮은 주권의식 탓에 거의 혀짤린 개 취급을 받는 일본에 비해서도 형편없는 수준의 삶을 꾸역꾸역 이어가고있는게 한국인들 아닌가 말이다.

도데체 한국은 무슨 문제를 안고 있길래 사는 꼬라지가 이정도 밖에 안되는 것일까. '문제제기'라는 화두로 시작했으니 이것으로 의문을 풀어보도록 하겠다. 선진 국민들의 경우는 아무리 시덥잖아 보이는 문제가 제기되더라도 사안의 본질을 알아보고 심도있는 토론을 통해서 발전적인 결론을 도출하려는 노력을 한다. 문제를 해결하는데 아무리 오랜시간이 걸릴지라도 결코 지치거나 포기하는 법이 없다.

그러나 한국은 그러질 못하기에 나라가 이 꼬라지일 수 밖에 없는 거다.

한국에서 말도 안되는 몰상식이 범사회적으로 관철되고 있는게 한 두가지가 아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유치한 말장난으로 점철된 사안이 정부차원에서 자행되고있는 MS강매질 문제이다. 정부가 국민을 상대로 특정회사 제품을 강매하는 미친 나라는 오직 대한민국이 유일하다. 이렇게 말도 안되는 개짓이 관행처럼 굳어져 버린데는 수없이 제기된 문제제기에도 도무지 관심을 가지는 작자들을 찾아보기 힘들기 때문이다. 인터넷 사용률이 세계에서 둘째가라면 서러워할 넷-폐인들이 자신과 직결된 문제에 이토록 무관심할 수 있는지 이해할 수 없는 노릇인거다.

어쩌다 논쟁이 벌어지더라도 딱 이 수준에서 더이상 진전이 없다.

인터넷시대를 맞아 거의 전국민의 필수품이 돼버린 공인인증서를 세계표준에 어긋난 MS전용 액티브엑스 방식으로 강제하는 것은 명백한 MS강매행위이다.
공인인증서가 MS전용이라 할지라도, 국민의 99%가 MS소비자 이기 때문에 강매는 아니다.

장애자 비율이 1%에도 미치지 못한다 해서 장애인 편의시설을 없애겠다는 말도안되는 정부를 상상해 보라. 더구나 막대한 예산이 소요되는 장애인 시설과 달리 공인인증서가 여러 플렛폼에서 작동하기 위해서는 추가장비가 필요한게 아니다.(무비용) 오히려 ActiveX라는 불필요한 장치(비용발생)를 구비하여 MS강매질에 이용해 먹는게 공인인증서인 것이다. 더구나 MS사용율 99% 마저도 MS강매로 이룬 영업성적표이지 소비자의 선택에 의한 정당한 점유율이 아니다.
그래도 컴맹 궁민의 편의와 보안강화를 위해 액티브엑스를 사용하는게 최선일지도 모른다.

관공서를 출입하려면 꼭 나이키 신발을 신고오라는 말도 안되는 국가적 폭력을 당하고도 당나귀 뒤져 나이키 신발 쌔벼신으므로서 자신을 도둑놈으로 전락하면서까지 무저항으로 일관하는 등신국민은 안드로메다에서도 찾아볼 수 없을것이다. 설사 나이키 신발이 너무너무 좋아서(사실 ie는 품질마저 최악이다.) 강제하지 않더라도 99%의 점유율이 나온들 강매를 당해 착용하는것과 자의적 선택으로 착용하는것은 엄연히 다른것이다. 신발을 강매하고선 품질이 좋으니 문제될게 없다는 등신소리는 아마존 밀림의 야생 오랑우탄에게도 먹히지 않을 개소리란 말이다.
그래도 이미 MS가 대세가 되버린 세상인데 어쩌겠나 그냥 대세를 따르자.

한국의 대세는 MS전용이고, 글로벌 대세는 웹표준이다. 입만 열면 '글로벌스텐다드' '선진국건설' 나불대는 작자들이 어째서 이 문제 만큼은 MS속국으로 머물지 못해 발악하냐는 말이다. 더구나 iE전용 공인인증서는 MS강매행위라는 문제를 넘어, 수많은 인민을 당나귀 도둑질로 내모는 최악의 범죄라는 사실을 직시해야만 한다는 거다.


뭐, 툭하면 대국민 범죄를 싸지르는 삼성의 꼬라지를 보고도 소비질을 멈추지 않는 범죄 자금원 짓거리를 싸지르고도 소비의 자유로 정당화 하려는 양아치들이 한국인일진데, 꼴랑 당나귀 뒤져 수십만원어치의 도둑질 정도로 양심의 가책을 느낄리 만무하겠지만 말이다..

이렇게 명백한 사안조차 본질을 직시하지 못하고 어만 개소리에 놀아나는 정신질환에 가까운 한국인의 등신스러움이 스스로를 노예인생으로 내모는 요인인 것이다. 동문서답의 달인 한국인의 똘끼는 OECD가 '최악의 난독증 집단'으로 규정하므로서 세계인이 공인한 사실이므로 폄하니 어쩌니 개소리하는 인간은 없길 바란다.


ActiveX
이런게 강매라는 거다.
아무리 무료라해도 특정 os사용을 강제하기 때문이지.
니가 정당한 댓가를 치르고 장만한 기아차를 버리고 현대차 사라고 강제 하는게 정부이고
그 강매도구가 공인인증서란 말이다.



오픈웹 김기창 교수 인터뷰
"MS종속은 가장 미래지향적인 국가 기간산업을 MS에 헌납하는 매국행위"

신고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