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우분투에서 무선랜 불완전한 연결, 접속장애 있는 경우

무선랜카드가 정상인식하고 연결도 됐음에도 정작 인터넷은 안되는 경우가 종종있다.
리눅스관련 토론장에서도
이런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이 눈에 띄는 걸 보면 나만의 문제는 아닌 거 같다.

우분투는 무선랜을 사용할 시 "로밍모드"를 기본값으로 사용한다.
"로밍모드"를 "수동"으로 잡아주니 문제가 싹 해결됐다.
※ 로밍모드 : 감지되는 모든 AP를 표시하고 클릭한방으로 간단히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기능
그렇다고 수동이 많이 불편한건 아니다. 클릭3방 이면 되니까, 기껏 클릭2방 차이다ㅎㅎ

주의 : 로밍모드에서 정상작동하는 경우는 수동으로 잡을 필요가 없다.

무선접속에 문제가 있는 경우의 임시방편이지 무선성능을 올리고자 하는 것이 아님을 참고하자.



△ AP(무선공유기)를 인식했음에도 웹접속은 안되는 메롱ㅠ 스런 증상


왼클릭 하면 메뉴가 뜬다. 맨아래 "메뉴얼컨피그레이션.."을 눌러주자


무선연결에 "로밍모드사용"으로 되어있는 걸 수정할것이다. "무선연결" 선택 후 "속성"을 누르자


선택되어진 "로밍모드사용"을 "해제"하면 그림과 같이 직접설정할 수 있다.
"네트워크이름"에 ▼누르면 사용할 수 있는 AP가 무선강도를 보여주며 뜬다.
자신의 AP "ssid"를 선택하고
"설정"을 "자동설정(DHCP)"로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주자

WPA보안키를 사용한다면 AP에 설정한 "열쇠키"를 입력해 주면된다.
본인은 "Mac주소 인증"으로 WPA를 대신해 보안 하므로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았다.
AP(무선공유기)설정 자체를 모르거나, 설정을 만진적이 없는 사용자는 그림과 같이 설정하면 된다.


무선연결 설정이 바뀐걸 볼수 있다.
설정하고 보면, 그림과 무선연결이 "선택해제" 되어있는 경우가 간혹 있다.
저 상태에서는 인터넷이 될리가 없다.


□ 상자를 마우스로 찍어 선택 해 주면,

아래 그림처럼 바뀐설정으로 갱신하는 창이 보인다.



얼마나 안정적인지 알아보기 위해 kr.yahoo.com에 "ping"을 요청해봤다.

* ping : 클라이언트와 서버가 신호를 주고받는 속도(시간ms단위)를 알아보는 명령어(역자주)



끊김현상이 사라진건 물론이고 속도도 빨라졌다.


근데 "무선강도"표시가 안되고, 유선랜처럼 표시된다. 상당히 아쉬운 부분이다.

***********************
우분투 참 좋다.
MS세일러 전자정부탓에 유독 한국에서 만, 인터넷사용에 제한을 받아서 글치, MS전용 인터넷인프라 너무 부끄럽다. 비표준 웹인프라 깔아놓고,, IT강국 설래발하는 꼬레안 너무 낯뜨겁다.@_

권력/금력을 이용해 대국민 범죄 저지른 넘들도, 사회안정/경제안정이란 가당치도 않은 어글리한 변명을 내세워 휠체어훈방을 남발하는 낯뜨거운 장면을 심심찮게 볼수 있는 나라,, 훈방된 범죄자도 반성은 커녕, 대부분이 "재수없는 일에 휘말렸군" 하는 투로 실실거리며 대글빡 쳐들고 시건방 떨며 수행원의 호위속에 화려하게 귀가한다.,

많은 사람에게 피해를 입힌 대국민범죄를 용케도 용서받은 범죄자 임에도 반성의 모습은 어디에서 찾아볼 수 도 없다. 이에 열받은 국민의 아우성에 기득권사수하기 바쁜넘들의 변명이 줄을 잊는 나라 꼬레아..
신고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