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툭하면 액티브엑스 처먹고 졸도하는 IE, 파이어폭스로 극복하자

2009.05.09 19:58
저질 액티브엑스와 악성코드로 점철된 한국의 웹현실에서 안전한 웹서핑을 한다는 것은 쉬운일이 아니다. 하지만 이 말은 IE사용자에게만 해당되는 말이다. 악성코드는 대부분 ActiveX방식을 통해 침투하지만, 파이어폭스는 사용자의 보안설정마저 제어할수 있는 위험한 액티브엑스 따위는 설치 자체를 허용치 않기에 안전한 웹서핑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처럼 툭하면 병든 닭 매이로 비실거리는 IE를 Firefox로 대체하여 안전한 웹서핑을 즐겨봄이 어떠한지??


ㅇ 파이어폭스 내려받는 곳: mozilla.or.kr

ㅇ 편리한 사용을 위한 기본설정과 부가기능
(AddOn) 설치

① 마우스 휠 스크롤 빠르게 하기 (파이어폭스의 기본 스크롤 설정이 스크롤당 한줄이어서, IE의 기본값인 3줄에 익숙한 사용자들에겐 느리게 느껴질 것이므로 원하는데로 수정해 보도록하자.)
1) 주소창에 'about:config' 입력 후 엔터 >
2) '고급기능 사용동의' 클릭 >
3) 필터에 'withno' 입력
4) mousewheel.withnokey.numlines > 마우스 1스크롤시 스크롤될 줄의 수 지정
5) mousewheel.withnokey.sysnumlines > "true"를 "false"로 변경(더블클릭하면 됨)

about:config

참고 갈무리 'about:config'


② 부가기능 설치와 사용방법은 동영상으로..


추천 부가기능: DownloadHelper, FireGestures, Firesizer, Screengrab, TwitterFox


ㅇ 파이어폭스의 장점 살펴보기

- 끝 -


전세계에서 그 사례를 찾아볼 수 없을 만큼 몰상식한 한국 정부의 MS강매질로 인해 전자금융결재가 ActiveX방식만으로 제한된 대한민국의 등신스런 인터넷 꼬라지,,

액티브엑스는 사용자 컴퓨터의 보안설정을 무력화 시킬수도 있는 위험한 플러그인이다. 그래서 그런지 이 위험천만한 콘트롤러는 오직 IE 브라우저만이 지원하고 있다. 그도 그럴것이 액티브엑스 제작사가 MS이기 때문이다. 자사의 독점구도를 확고히 하려는 의도가 다분한 ActiveX의 배포였지만, 결과는 정반대로 나타나고 있다. 보안에 치명상을 입히는 액티브엑스가 유일하게 작동하는 IE는 가장 불안정하고 가장 위험한 웹브라우저로 전락하여 전세계 사용자들로부터 외면받는 요인이 되었기 때문이다.

대법원의 MS강매질..

IE사용을 강제하는것도 모자라 최소한의 보안기능마저 해제하라고 강요하는 대법원의 씹스런 작태

이렇게 위험한 ActivX 임에도 이 도둑놈이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도록 문을 열어두라고 강요하는 쥐새끼스런 정부가 다름아닌 한국정부인 것이다.

이처럼, 정부 차원에서 MS강매질을 일삼는 한국은, 사용자의 브라우저 선택권 자체가 박탈된 까닭에 각종 보안 위험과 컴퓨터 유지보수의 부담을 감수하면서 IE를 사용할 수 밖에 없는 처지인 것이다. 이로인해 악성코드와 개인정보 장사꾼들은 물론 해커들의 가장 좋은 서식지로 전락한 곳이 인터넷 강국이란 낯뜨거운 자화자찬에 여념이 없는 한국이란 나라인것이다. 현실이 이렇다 보니, 한국 네티즌들은 컴퓨터에 미숙한 가족 혹은 제 3자가 자신의 컴퓨터를 사용하는 것에 굉장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을 수 없게되었고, 방금 포맷한 컴퓨터라도 초딩의 손길이 닫는 즉시, 마치 10년을 포맷없이 사용한 듯한 OS상태로 전락되고 마는게 액티브엑스에 점령된 한국의 인터넷 꼬라지인 것이다.

이런 위험에 노출된 IE를 사용하므로서 컴퓨터 관리에 빼앗기는 시간적 낭비를 줄이는 방법은 오직 IE사용을 최소화하는 방법밖에 없다. 위에 소개한 파이어폭스 외에도 오페라, 사파리, 크롬등 기능과 성능이 IE에 비해 월등한 웹브라우저가 널려있으므로, 저질 ActiveX의 습격으로 고통받고있는 이웃들에게 많이 전파되길 바라마지 않는다.

신고

, , , , , , , , , , , , , ,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