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네이버 스포츠중계 시청료는 20만원!

네이버스포츠에는 각종생중계를 무료로 볼수있는 섹션이 있다. TV가 없는 본인의 사무실에서 인터넷을 이용해 생중계를 볼수있는 유일한 매체였다. MS 윈도우즈 사용자라면 다른매체가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국내사이트중 우분투 리눅스에서 재생이 가능한 곳은 네이버 스포츠가 유일하지 싶다.(다음은 문자중계만 한다)

silverlight

하지만, 더이상 무료가 아니다. MS의 실버라이트라는 플러그인을 설치해야하기 때문이다.


작년까지는 네이버의 주장대로 무료가 맞았으나, 올해들어 '그리드 딜리버리'를 이용한 서비스형태로 변경하면서 더이상 무료가 아닌게 돼버렸다. 20만원짜리 OS인 MS윈도우가 설치된 PC에서만 볼수있기 때문이다. 이런식으로 엄밀히 따진다면 과연 한국에 무료사이트가 존재하기나 할는지 의심스러울 정도로 MS강매꾼들 투성이다.

그래도 혹시나 싶어 실버라이트를 검색해 보았더니, 비슷한 기능을하는 Adobe사의 Flash를 의식한 MS의 Silverlight가 다중OS를 지원한다는 소식을 접하게되었다. 왠지 찝찝한 생각이 들긴 했지만, 프로야구를 봐야한다는 일념하에 설치를 진행해 나갔다.

노벨

우왕~ 리눅스용 실버라이트 플레이어도 있다. 이름하야 Moonlight



설치를 마치고 설레이는 마음으로 다시 네이버 프로야구생중계장을 찾았다. 하지만 위와같이 설치창을 반복해서 보여줄 뿐, 전혀 재생이 되질 않았다.

Ubuntu 8.04만 지원


짜증스런 마음을 달래며 'Moonlight Plugin이 지원하는 OS목록'을 살펴보았더니, 아 글쎄 구버전 우분투 8.04만 지원한다. 현재 배포되는 우분투가 8.10인데다, 불과 7일 후면 9.04가 나오는 마당에 꼴랑 개이버 서비스하나 이용하려면 OS를 다운그레이드해야하는 삽질이 필요한 것이었던 것이었다...18

해외 사이트 어디를 둘러봐도 멀티플레폼에서 제대로된 검증을 거치지 않은 실버라이트로 구현한 웹서비스를 찾아볼수가 없었다. 더구나 개이버는 한국에서 둘째가라면 서러워할 메이저 포탈인데 이 지랄을 해서야 되겠는가 말이다. 정부가 인터넷 전자결재에 사용을 강제한 공인인증서를 MS전용 ActiveX형태로 배포하는 바람에 오픈웹으로 부터 소송을 당하기도 한 대한민국의 자발적 MS노예질.. 나름 웹표준과 접근성에 노력한다는 주장을 하는 네이버의 이같은 행태는 결코 진정성이 보이지 않을 수 밖에 없는것이다. 하다못해 눼이버카페 메인페이지만 들어가도 리눅스나 맥 os들은 엄청난 고문을 당한다. MS에만 최적화한 찌질한 웹페이지탓에 수시로 브라우저가 죽고 CPU사용율이 치솟는다. 도데체 저 상태를 몇년째 유지하고 있는지 기억도 나질 않는다.

국내최대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도 실버라이트 사용중..

비스타 가격

비스타 최저가가 207,800원이다. 배송료까지 21만여원.


포토샵은 605,000원;


본인이 포토샵 대용으로 사용하는 그래픽툴은 'Gimp'인데 60만원짜리 포토샵을 능가하는 오픈소스 프로그램이다. 그런데 이상한것이 한국사람들은 때부자들만 있어서 죄다 포토샵을 구입하여 사용하는지? 아니면 당나귀의 음습한 곳을 뒤져 쌔빈 포토샵을 사용하는지, 당최 김프를 아는 사람이 드물다. 이렇듯 분명한 대안이 있는것들도 몰상식에 대한 거부감을 스스로 거세한 결과 ms강매행위를 항의하기 보단 당나귀를 뒤져 복재된 윈도우나 포토샵을 쌔벼서 사용하는게 낫다는 판단을 하게되었고, 이는 MS노예국SW 불법복제 천국이란 오명으로 이어지는 원동력인 것이다.

이처럼 스스로의 몰상식은 돌아보지도 않은 체, 이명박정부의 천박한 정책을 비난하고, 좃중동의 개찌라시질을 비난하고, 삼성의 썩은걸레질을 비난하고, 네이버의 횡포를 비판하는 한국인들..

'니나 잘해 등신꼬레안들아'

신고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