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공인인증서가 MS강매도구인 이유

이유는 간단합니다. 범용성이 없는 MS전용 ActiveX를 이용한 인증방식이기 때문입니다. 오직 MS윈도우를 구입한 사람만 전자결재와 인터넷뱅킹 사용자격?이 주어진다는 겁니다. 전세계 유일하게 대한민국에서만 벌어지고 있는 미개한 일이지요. 이 사실 하나만으로 더이상의 논란이나 변명이 나올 이유가 없습니다. 하지만, 몰상식이 관철되고 상식이 무시되는 현상이 일상화된 대한민국 이기에 갖가지 사설과 변명과 궤변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상식적인 분들은 여기까지만 읽으셔도 충분합니다.

이 후의 글은 'MS강매도구'일뿐인 'MS전용 공인증서'를 말도 안되는 궤변으로 변호하려드는 자들에게 반론하는 차원이므로 정상인들은 이쯤에서 브라우저를 닫으시는게 시간낭비를 방지하는 것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이전 글 '국내 웹브라우저 점유율 98.7%는 새빨간 거짓말!'에 아래와 같은 댓글이 달렸더군요.

다른시각 2009/04/09 23:20  댓글주소
-ActiveX와 인터넷 뱅킹 , -오픈웹 운동의 본질
이런 시각도 있는 것 같네요. 저도 IE외의 다른 브라우져에서 금융사이트를 사용하고 싶습니다만 나름대로의 애환이 있는거 아닐까 싶네요. 실제로 액티브-x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보안상 문제가 있다고도 하니...


'다른시각'님은 완전히 반대로 알고 계십니다. 링크를 주신 글에 완전히 현혹당하신 것이죠. 현행 ActiveX방식은 보안을 취약하게하는 많은 위험요소를 않고 있기때문에 오히려 없는 위험을 초래할수있습니다. 이에 반해 SSL/TLS는 세계적으로도 안정성이 입증된 방식으로 없는 위험을 초래하는 액티브엑스와 같은 치명적 약점도 없습니다.
SSL/TLS는 이 글을 보시면 어느정도 감이 잡힐것입니다.(전문적이거나 어려운 글 아님)

글고 공인인증서는 말그대로 '인증서'이지 '보안도구'가 아닙니다. 단순히 본인을 확인하는 인증서일 뿐입니다. 인증서를 보안한답시고, 액티브엑스를 이용한 해석기와 키보드 보안프로그램을 덧까는것 뿐입니다.(인터넷 뱅킹시 여러개의 액티브엑스가 멋대로 깔리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근데 그 인증서를 다루는 툴과 보안프로그램이라는 것들이 보안에 가장 취약한 액티브엑스방식을 사용한다는 아이러니를 저지르고 있는게 문제라는 겁니다. 문제가 이것뿐이면 이렇게 난리를 치지도 않습니다. 아시다시피, 액티브엑스는 MS제품 위에서만 작동하는 비범용/비표준적인 방식이라는 겁니다. 말그대로 MS전용이기에 그것을 전자결재시 사용을 강제한 행위는 명백한 MS강매행위라는 겁니다.

결국, 액티브엑스가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컨트롤이라 할지라도(사실은 정반대이지만,,) 강매문제가 걸린 사안이기 때문에 전국민에게 배포되는 공인인증서(이쯤되면 인프라로 봐도 무리가 없습니다.)를 액티브액스방식으로 하는것은 불공정행위 중에 킹-왕짱 불공정 행위가 된다는 겁니다. 한국정부의 이 등신짓을 차가 다니는 '도로'에 대입해보면, 도로변에 현대자동차를 식별하는 장치를 달아 현대차 외에는 통행하지 못하도록 막는 깡패짓과 다를게 없는 겁니다.

MS는 Windows를 강매하지도 않았음에도 단지 MSN 메신저를 윈도우에 포함시킨 행위가 '끼워팔기'라는 죄목으로 처분받은 바 있습니다. 그러나 금결원은 공인인증서를 MS전용으로 제작하여 MS윈도우 자체를 전국민에게 '강매'하고 있음에도 '무혐의'처분을 받았습니다. 길가던 똥강아지조차 비웃을 일이 대한민국에서 2번씩이나 벌어진 것이죠. 이런 몰상식한 강매질을 다른곳도 아닌 정부로부터 당하면서도 항의는 커녕 음습한 당나귀질로 면피하기 바쁜 한국인들의 머슴기질은 마치 훈련받은 애완견을 연상하지 않을 수 없다는 겁니다.

이 전사적인 등신짓을 본 세계인들이 한국정부를 비웃을거 같습니까? 정부의 강매질에 MS사용율 99%로 순응하는 한국인들의 애완견스런 현실타협의식을 비웃을거 같습니까?


ActiveX Control 삭제 프로그램 'CleanAX'
국가기관에서 배포하는 ActiveX 삭제 툴 CleanAX
정부 스스로 보안에 치명타라 인정하는 저질툴로 보안툴을 만들어 배포하는 이 개삽질은 당최
-ㄴ-,,

어찌되었건 당신의 컴퓨터에 설치되어 보안에 치명타를 입히고 윈도우를 병신만드는 악성 ActiveX는 삭제하는게 좋겠죠. 저 삭제툴은 "국가정보원 접속 > 보안정보(상단메뉴) > 보안권고문 > 237 'CleanAX 배포'글에 첨부된 파일"을 내려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신고

, , , , , , , , ,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