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iT강국의 현실- 주둥이는 글로벌, 행실은 은둔형외톨이

우리나라 사람들은 특징이 있다.
우리사회의 허술한점을 알면서도 민주국민으로서 참여하여 개선하려는 노력은 거의 하지않는다는 것이다. 자신의 월급 몇푼깍인것에는 광분하면서도 자신의 월급이 부당하게 깍일 수 밖에없는 구조적 문제를 해결하려는 거국적인 행위에는 무심한 히한한 종자들이다. 이러한 복지부동 근성을 면책 받으려는 저열한 술책으로, 민주국민의 신성한 주권마저 하찮은 것으로 펌하하는 파렴치한 짓거리들을 서슴치 않고 저지른다. <나는 찍지 않았습니다>란 변명을 위해 투표조차 않는 국민이 절반을 넘었다고 하니, 이 얼마나 등신스러운 민주의식인가 말이다.

이러한 날로먹으려는 도둑놈근성은 소비생활에서도 여실히 들어난다.
인터넷 사이트들이 마구잡이로 설치를 요구하는 ActiveX가, 인터넷소비자에게 막대한 피해를 입혀왔음에도, 사업자들의 부당함을 지적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웹사이트들이 자사의 영업편의만을 추구하며 액티브엑스를 과용하므로서, 네티즌들의 컴퓨터를 걸레로 만들고 보안위험을 끼치는 것도 모자라, 인터넷을 비표준-MS전용으로 전락시켜 버리는 개짓거리를 서슴치 않는 것이다. 돈벌이는 남을 해하면서 하는게 아닌것이 아닐텐데 말이다. 이런 극한의 몰상식에 오픈웹이라는 극소수가 저항하고 있긴 하지만, 그마저도 인터넷 사용자들의 무관심에 힘입은 무뇌사법부에 의해 무참히 짓밟히고 있는 중이다. 개개인의 복지부동은 몰상식이 상식을 누르는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는 것이다.

웹페이지의 가장 중요한 덕목은 '보편타당성'이다.
보편타당한 웹페이지란, 표준에 입각하여 제작된 웹브라우저라면 가리지 않고 최대한 동일하게 작동하고 보여질 수 있도록 제작된 웹페이지를 의미한다. W3C(세계웹표준화기구)가 마련한 웹표준도 이 기본덕복이 잘 지켜질수 있도록 돕기위해 존재하는 것이다. 전세계의 OS와 웹브라우저 시장이 MS사에 점령당하다 시피한 지금도 대부분 국가의 웹서비스 업체들은 그 웹의 기본덕목에 충실하려 노력하고 실제로도 잘 실천하고 있다.

하지만 한국은 다르다. 눈앞의 이익만을 쫓다가 가장 중요한 웹의 기본을 잃어 버렸고, 기본을 잃어버린 웹은 획일화된 웹환경을 나았으며, MS외에는 어느회사도 살아남을 수 없는 웹계의 블랙홀로 전락해 버린것이다. 웹은 링크이며 연속성이다. 유럽에서 중국을 링크했고, 중국에서는 일본을 링크했다. 일본에서는 한국을 링크했고, 일본사람이 한국링크를 클릭 했더니 웹페이지가 온통 깨지며, MS윈도우즈+IE로 접속 하라는 몰상식한 경고창을 보고는 브라우저를 닫아버린다. 이로서 연속된 Link는 한국에서 끝나버린다. '자칭 인터넷강국'인 대한민국은 링크 역할도 못하는 웹계의 은둔형 외톨이인 것이다.

MS윈도우 사용자가 아닌 일본무역상은 한국회사와 거래 하려면 윈도우를 구입해야만 하는 몰상식한 MS강매질을 이해 하지 못한다. 한국에서 금융거래를 하려면 MS윈도우 부터 지참해야 하는 이유를 모른다. 한국에서는 MS윈도우 사용자에게만 MP3파일을 판매하는 이유를 그들은 납득하지 못한다. 그들은 이러한 몰상식을 당해보지도 않았을 뿐 아니라 설사 그런일을 당하더라도 한국의 등신 네티즌들처럼 혀짤린 개마냥 한마디 짖지도 못하고, 당나귀의 음습한 곳을 뒤져 복재된 윈도우를 다운받아오는 도둑놈스런 자들이 한국만큼 많지는 않을 테니까 말이다. 무엇보다도 그런 회사는 그들 나라에서는 살아 남을 수가 없다. MS강매질을 일삼는 MP3음악 판매사에 항의하거나 항의도 안통하면 이용하지 않을 테니까 말이다. 이른바 소비자의 최고 권력인 불매운동을 벌일 테니까 말이다.



ActiveX

ActiveX? LintiveX?


이처럼 MS강매질에 훈련받은 개마냥 순응중인 니들에게 내가 한마디 물어보고자 한다. "강매에 의한게 아닌 자발적인 MS사용자인 너에게, 어떤 들떨어진 웹사이트가 이따위 협박질을 한다면 니 기분이 어떻겠니?" IE아닌 웹브라우저들은 오늘도 이런 협박질을 당한단다. 오늘도 많은 외국인들이 우리의 웹사이트에서 이런 협박질을 당한단 말이다. 결국 자발적 MS사용자인 너역시 졸지에 은둔형 외톨이짓의 피해자가 되는 것이란 말이다. 그러니 좀 짖으란 말이다. 이 혀짤린 애완견들아~


주둥이만 산 등신꼬레안들아~
글로벌 글로벌 외치기 전에, 은둔형외톨이를 닮은 너의 행실부터 벗어나려무나,
조선시대보다 더 폐쇄적인 쇄국정책을 하면서 무슨 글로벌이냔 말이다,,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