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S/W 불법복제를 부추기는 교육

요즘 들어 주변인들에게 소프트웨어를 깔아달라는 전화를 자주 받는다. MS 오피스, 포토샵, 한글등등. 요구하는 프로그램들도 다양하다. 한가지 공통점은 거의가 고가의 상용프로그램들이라는 것이다.

상용프로그램은 돈을 지불하고 구입해야 하는 것이라고 말해주면, 다들 그냥 깔아서 쓰던데,, 어떻게 좀 구해서 깔아달라고 한다. 그들이 그 상용프로램이 필요한 이유는, 하나같이 아이들의 숙제를 위해선 필수적으로 필요하니 깔아달라고 애걸복걸 한다.

MS 엑셀로 간단한 수식을 만들어오라는 숙제,,
포토샵으로 자신이 찍은 사진을 편집해 오라는 숙제,,
아래아 한글로 독후감을 작성해 오라는 숙제,,

내가 볼땐 위에 예를든 숙제 모두, 자유프로그램(FreeWare)으로 대체가 가능한 것들이다. 그런데 모든 교육이 MS종속적으로 이루어 지기 때문에 아이들이 그런 정보들을 알고있는 경우가 드물다는 것이다. 유료프로그램은 MS오피스가 있고 자유프로그램은 오픈오피스가 있으니, 학생들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숙제를 해오라고 알려줘야 하지만, 저러한 프로그램들이 마치 Ms제품만 존재하는양 주입시키는 것이다. 아이들이 숙제를 하기위해 수십만원 수백만원의 소프트웨어 구입비를 지출하라는 말인가? 아니면 벌써부터 잠재적 소프트웨어 도둑넘이 되라고 가르치는 것인가?

오픈오피스로 간단한 수식을 만들어오세요.
Gimp로 자신의 사진을 편집해 오세요.
오픈오피스 문서편집기로 독후감을 써오세요.

이렇게 말해 줄 수도 있지 않는가?. 명색이 교육자라는 자들이,, 아이들을 잠재적 범죄자로 내모는 숙제를 왜그리도 무책임하게 찌끄리냐 말이다.

성화에 못이겨 없는 시간내서, 오픈오피스를 깔아주면, 교육받은 MS오피스와 다르다며 칭얼거린다.. 김프를 깔아주면 포토샵과 다르게 생겼다고,, 칭얼거린다. 학교에 항의하려고 전화를 해보니, 마땅한 사람과의 연결이 힘들어서, 학교 홈피에 들어가니, 씨발,, 우분투+불여우에서 제대로 보여지지도 않는다,, 어이를 밥말아 처 먹은 쓰레기 교육현장,, 소프트웨어 도둑놈, 무한경쟁 기계인간만을 찍어내는 대한민국의 교육공장,,

도데체, 왜,??
아이들에게 마저 MS강매질하며, MS후장빨기선수가 되기를 강요 하냐는 말이다. 쓰레기 교육자들아,,


음습한 당나귀질을 강요받는 히한한 iT강국,,



신고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