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파일첨부할때 ActivX 설치요구 부터 시작해서 IE아니면 접근조차 힘든 MS전용 카페까지,, ActivX떡칠이라면 둘째가라면 서러워할 등신지랄을 하던 다음의 MS호객꾼으로서의 마수가 티스토리까지 뻗쳤다,
내 고향집이였던 네이버블로그에서도, 계속되는 MS강매질에 항의해봤지만, 동문서답을 연발하는 등신행각에,, 눈꼽만큼의 개선의지도 없다고 판단하여, 불필요한 시간낭비 감수하면서까지 이삿짐을 옮겨놨드만, 멀쩡하던 티스토리가 MS호객군. 다음의 등신같은 손길이 닫자 마자 MS전용 블로그가 되버리는 구나,,
사용자의 브라우저 선택권을 말살하고, 국민의 불필요한 소프트웨어구입비용을 담보하면서까지, 예나 지금이나 MS후장이나 빨아제끼는, 그 이유가 뭐냐? 국가적 피해를 감수하면서까지 핥아댈 만큼, 빌게이츠 후장이 그렇게 맛나드냐? 하루이틀도 아닌 이 양아치적 MS호객 짓거리에 이제는 신사적 대응을 할 단계는 지났다,, 답변이 삐리리~하게 오면 바로 전쟁이다,, 지구상에 찾아볼수없는 충실한 MS머슴질만 하는 꼬라지를 하곤, iT강국이라는 낯뜨거운 자화자찬에 열올리는 등신같은,, MS삐끼 같은 섹휘들,,
오픈웹에서 MS전용 비표준 공인인증서의 문제를 줄기차게 지적했음에도, 부당한 인증서가 정당하다고 등신같은 판결을 내는 불공정한 세퀴들이 공정위란 간판을 달고 있질않나,, 낯짝 두꺼운 쓰레기, 어글리꼬레안, 등신, 들이 가계각층에 득세함에도 민주국민된 도리로 나몰라라 복지부동하는 뇌질환자국민이 대다수이다 보니, 나라 꼬라지가 아주 썩은 걸래가 되어가는 구나,,
국민의 복지부동 머슴기질이 얼마나 심했으면, 저런 깡패같은 색휘들의 강매질에 찍소리 못하고 MS점유율 99.9%로 화답하냐,, 말이다,, 무뇌하고 개으른 등신국민들아, 정신좀 차리자,, 민주국민으로서 최소한의 의무조차 외면하면서, 비난만 하고 있으면 공산주의보다 더 고통스런 사회가 되는 것이야,, 무뇌 참새아이큐도 모자라 개으르기까지한 뇌질환자 무리들,,
iQ미달 민주국민이 낳은 사생아~! 전자정부, 금결원, 네이버, 다음 = iT저열국 꼬레아,, MS머슴국에 웹표준이 뭔필요가 있냐며, MS전용 공인인증서가 불공정하지 않다고 판정하는 쓰레기 의식수준,,
공정위 판결문 일부를 보자,,
공정위는 결정문에서 "금결원이 시장지배적 사업자라는 점은 인정되지만 전자서명법상 금결원이 모든 웹브라우저 사용자에게 서비스 제공 의무가 없고 비용 부담을 강제할 수 없는 점 등을 감안, 소비자들에게 불이익이 되는 거래 또는 행위를 강제했다고 보기 어렵다"고 밝혔다.
모든 웹브라우저 지원의 의무가 없다. 라고 한다. 아니 이미 마련된 W3C표준안만 크게 벗어나지 않으면 그만인 것을 무슨 모든 브라우저를 지원하고 안하고 지랄을 하냐??
니들은 현대차만 다닐수있는 도로가 만들어 졌다해도, "도로공사가 모든 차가 다닐 수 있는 도로를 제공할 의무는 없다"
라고 판정할 등신들임에 틀림없다. 이렇듯 웹표준에 대한 기본상식조차 없는 쓰레기들이 결정권을 가지고 있으니 웹인프라가 이모양 이꼬라지 일수밖에 없는 것이다. 공정위는 쓰레기부처중에 최고 쓰레기집단이며,, 똥인지 개차반인지 구분못하고 강매행각에 순응하고 있는 복지부동 민주국민들은 등신중에 최고 등신집단이다.
- 공정위, 공인인증서 무혐의판정 관련기사: "금결원 IE 공인인증서 불공정 아니다"
- 공정위 결정에 반박하는 오픈웹의 주장1,
- 공정위 결정에 반박하는 openweb.or.kr 주장2
우분투+파폭에서 삐뚤게 보이는 다음의 답변 꼬라지가 말이 아니다,, 즈그들의 답변을 제대로 보려거든 MS제품을 구입하라는 것 같다. 등신섹휘들,,
'어글리 인터넷 > MS호객꾼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 S/W 불법복제를 부추기는 교육 (49) | 2008/04/09 |
|---|---|
| Tistory도 다음이 손대자 마자 MS호객행위 시작- 공인인증서 무혐의 판정유감 (42) | 2008/03/18 |
| 네이버에 아름다운 왕따로 남고 싶었으나,, (15) | 2008/03/13 |
| 자칭 IT강국, 포탈1위 네이버의 표준웹 무시와 블로거 통제의혹 (20) | 2008/02/26 |
| 그 실력으로 사막에서 물을 팔지 그랬어? (4) | 2007/11/15 |
http://noneway.tistory.com/trackback/149
-
공정거래위, IE 전용 공인인증서에 무혐의 처분
FROM 랜덤여신의 폐인모드 2008/03/18 17:10 삭 제공정거래위원회가 작년에 오픈웹이 제기한 '사단법인 금융결제원의 시장 지배적 지위 남용 행위에 대한 건'에 대해 무혐의 결정을 내렸습니다. 오픈웹은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사용자에게만 공인인증서를 발급해주는 것은 웹 브라우저 사업자 사이의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불공정 거래'라며, 파이어폭스(Firefox)와 리눅스(Linux) 사용자에게도 발급을 지원하도록 시정을 요구한 바 있습니다. 오픈웹과 금융결제원은 이미 작년...







공정위가 쓰레기라는 말씀 공감합니다
http://cfs6.tistory.com/upload_control/download.blog?fhandle=YmxvZzIyMDQwQGZzNi50aXN0b3J5LmNvbTovYXR0YWNoLzAvMTgwMDAwMDAwMDAwLnBuZw==&tt_attachpath=/blog/22040/attach/gk180000000000.png
OSX에서는 잘 되는데 리눅스는 왜 그럴까요... 익스플로러 최적화의 문제는 아닌 것 같고... 한번 파이어폭스3 베타4를 설치해보시는 것은 어떻습니까. 이건 아무래도 표준화가 좀 더 이루어진 버전이라 각 플랫폼별 랜더링 차이도 많이 줄어들었을테니 말이지요. 저도 지금 베타4에서 작업중입니다.
저는 리눅스에서 잘 되는데요? (우분투 리눅스, 파이어폭스 2.0, 플래시 플레이어 9.0 r115)
서비스의 문제가 아니라 사용자의 문제일 수도 있는데, 사실 확인 없이 바로 욕설 섞인 글을 쓰시는 것은 좀 보기 안 좋군요.
나인테일님//
제가 따지는 것은 되고 안되고의 문제를 얘기하는 게 아닙니다. iT강국이라 자처하는 우리나라에서 포탈 1~2위를 다툰다는 거대 웹서비스업체가 IE외의 표준브라우저에서는 테스트조차 해보지 않는 쓰레기 마인드를 지적하는 것이죠.
iT강국 이라고 떠벌리기에 앞서 최소한의 내실을 다져야 한다는 말이며, 거대 포탈로서 최소한의 사회적 소양도 갖추길 거부하는 쓰레기 업체들의 각성을 촉구하는 의견인 것입니다.
랜덤여심님//
제가 조그만 사무실을 운영하는 사람이라 총 4대의 우분투pc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Hard설치한 단한대에서만 정상작동합니다. 검색결과 다른분들도 그런 증상을 호소하시구요.. 제가 컴맹이라 관리를 개판으로 한 원인도 아닌거 같고,, 아마도 님이 운이 좋은듯 합니다.
그렇다면 플래시 버전 탓이겠지요. 최신 버전으로 올려보세요.
Hardy에서 된다면 엑티브X탓은 아니군요. Hardy와 Gutsy에서 웹환경이 다른건 플래시 플래이어 버전과 FF버전입니다. 그부분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엑티브X탓이 아니라면, 글의 제목과 전반부가 상당히 무의미해집니다.
플래시 플에이어가 문제가 있어 보이는 것 같기도 한데...
MS를 싫어하시는 건 이해하겠는데 글의 내용은 그닥 공감이 안가네요...
저도 우분투 깔아서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니들은 현대차만 다닐수있는 도로가 만들어 졌다해도, 도로공사가 모든 차가 다닐 수 있는 도로를 제공할 의무는 없다라고 판정할 등신들임에 틀림없다.
라는 부분에 완전 개공감 합니다 ㅠ_ㅠ
니들은 현대차만 다닐수있는 도로가 만들어 졌다해도, 도로공사가 모든 차가 다닐 수 있는 도로를 제공할 의무는 없다라고 판정할 등신들임에 틀림없다.
라는 부분에 완전 개공감 합니다 ㅠ_ㅠ(2)
저도 파이어폭스2.0 에서 잘 되는데요.;
이 문제는 MS랑 하등의 상관도 없습니다.
사실확인도 제대로 안해보고 글을 이렇게 휘갈겨쓰는군요.
음,, 역시 지식혁명가 진중권이 말한대로,, 소통이 안되는 사람들의 딴지에, 숲보단 나무를 일일이 설명해줘야하는 비효율적인 정력낭비로인해 사회적 비용을 증가시킨다는 말이 딱 맞는듯 하다.
사실관계를 떠나서 분명 잘 작동하던 기능이 MS후장빨기 선수인 다음의 업데이트작업이후 3대에서 공통적으로 발생했고,, 더 구나 이글은 그점을 따지는 관점보단, 그동안의 MS강매짓거리와 이에 저항없이 순응하는 등신민주국민을 비판하는 의미가 더 강한 글임에도 숲을보지 못하는 아이큐미달들이 좀 보이는 구나,, 나의 필력이 모자란 것일까? 헛다리 짚는 사람들이 난독증일까?
MS의 상술에 저항없이 굴복하는 들떨어지고 무뇌한 민주국민의 꼬라지를 비판하고 있는데, 플레쉬버전탓 이라는 둥, MS의 잘못이 아니라는둥,, 동문서답들이 나오니 참으로 안습하지 않을 수 없다-_-;
저 역시 우리나라 정부와 기업들이 MS사 제품에만 호환성을 중시한다는 점에서 별로 좋게 생각하지 않는 사람 입니다.
저는 티스트리를 쓰지 않고 단지 MS호객행위 시작이라는 제목에 이끌려 어떤 내용인지 보려고 방문했을 뿐입니다. 그러나 본문, 그리고 이 글에 달린 댓글을 보고 이건 아니다 싶어서 댓글을 남깁니다.
만약, 정말로 리눅스에서 ActiveX 등의 이유로 글 올리기가 제대로 되지 않았다면 이 글은 욕설을 쓰신 점 빼고는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사실이 그렇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된 것입니다. 좀 더 신중하게 글을 작성하셔야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잘못된 점을 지적하신 분들께 숲을 보지 않고 나무만 본다고 하신 점은 잘못된 것 같습니다.
아예 우리나라나 회사들이 MS 제품과의 호환성만 둔다는 점이 불만이라고 글을 쓰시려면 그에 대한 예를 좀 많이 들어놓고 문제가 있다고 하셔야하지 않을까요?
정확하지 않은 한 문제점을 들어 욕설까지 쓰신 글이나, 덧붙여 잘못된 점을 지적하신 분들께 좋지않은 말까지 쓰신 댓글을 보면서 본문에 공감이 가면서도 기분이 썩 좋지는 않네요.
마빈박사님 말씀을 존중합니다만, 저는 좃선일보같은 찌라시가 아닌, 수많은 개인중 1인일뿐입니다. 누구를 만족시키거나 배려하기위해 왜곡된 글을쓰지 않는단 말이죠,, 제가 느낀 그대로 휘갈길 뿐입니다. 그런것이 블로그 인것으로 알고 있구요. 의견 남겨주셔서 고맙습니다.
암만봐도 MS상술 어쩌고가 아니라 그쪽 FF문제 같소만. 물론 IE만 딱 테스트하는 무개념의 (근데 그게 또 웹프로그래머 입장이 돼보면 그렇지 않은거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사실) 수많은 국내 웹사이트들이 있지만 티스토리는 아니라고 봄. 웹프로그래머라고 그 모든 환경에서 테스트 해봐야 되는건 아니잖나? 당신 웹브라우저 부터 다시 깔아보고 욕하는게 맞는듯.
공정위의 인증서 무혐의 판결을 이야기 하고 싶으신건지
단순히 티스토리에서 이미지 업로더 안된다고 징징거리시는건지 글 파악을 못하겠습니다.
이런글이 올블 추천 상위권이라는게 더 신기하군요.
이런 사람들이 자기 주장을 하면서 들이대는 근거가 틀렸음을 지적당하면 숲을 못 본다고 하며 되려 성질이다... 전체 글의 반이 넘도록 인용한 지 주장의 근거가 틀렸으면 지 주장을 남들이 이해못하는건 당연한거고 지 잘못이지 어디서 생때야.....이 삼성같이 못난놈아.
그래 니가 임마 우분투 열심히 써서 세계평화 지키고 니꿈을 펼쳐봐
나인테일은 여기서도 파폭3을 홍보합니다
랜덤여신쨩 하잉
여러분께서 답변 다신것처럼 문제는 Flash player 입니다. 실제 Flash player는 버전별로 동작이 살짝다르거나 버그가 있습니다.. 각 컴의 flash player 버전을 확인해보시죠.
현재 첫번째 이미지에서 스테이터스에서 계속 로딩중이라고 뜨는것은 flash에서 XHR로 서버와 통신시에 계속 그런 문구가 나타나는 현상이 있습니다.
그 이미지 업로더는 flash로 개발되었는데요. cross platform을 지원하기위해서랍니다. activex로 개발시에는 IE에서만 동작하게되니말이죠. MS 후장빨기하고는 상관이 없죠. 굳이 왜 flash로 개발하나요 IE에서만 동작하게할라면 말이죠?
글고 브라우저 test라 요즘 웹개발자들 Mac Safari 까지 test하고 지원하기위해 노력합니다.
우분투가 좀더 마이너하긴하네요 -_-;;;; 여기서 test할 리소스가 없네요..
저도 MS그리 좋아하진 않습니다만 MS에게 해꼬지 당하셨나요? 이런 낙서는 비공개로 해놓고 혼자 즐기심이 적당해 보이네요. 정확하지 않은 사실 근거로 이렇게 열정적인 장문의 낙서를 쓰시다니요..
그냥 저처럼 우리나라 사이트는 그냥 포기하고 쓰지마세요.
단점이라면....
한국 전화기들이 이메일 수신이 안되거나, 외국 사이트에서는 한국의 SMS서비스와 호환이 안되거나 해서 모바일 서비스는 쓸수있는게 하나도 없고,
또, 청와대가 찍히느니 어쩌니 해서 위성사진 가지고 트집잡거나 해서 한국내에 대한 항공사진/지도 서비스는 개판인데다가...
또, 외국 서비스가 제대로 들어오지 못하는 동안에 국내 서비스들이 외국 서비스들을 마구 베껴대도 우리나라 서비스를 외국에서 베꼈느니 하는 슬픈 소리를 들어야 하기도 하지만...
나중에 한국 들어가서 서비스 이용한다고 생각하면 깜깜하네요.
PC와 모바일 기기가 연동되는 서비스도 없고, 그래서 스케줄 알람서비스도 못쓸거고, 길가다가 길을 모르겠으면 전화기로 지도 찾아보던것도 안될거고... 길가다가 재밌는걸 발견했을때 블로그에 찍어서 올리지도 못할거고... 가지고 있는 PC끼리 정보가 연동되는 편한 브라우저로 쇼핑도 못할것이고... 모바일 기기로 쇼핑이나 인터넷 뱅킹도 못할것이고.... 기껏해야 SMS가지고 짧디 짧은 문장이나 주고받는것으로 만족해야 할 터이니..
이거 다 표준만 지키면 순조롭게 지원할 수 있는 서비스들인데... 제대로 지키는게 없으니 되는게 없지...
하하하 플래시로 크로스 플랫폼이라...
플래시로 과연 크로스 플랫폼이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하고 그러는건지 정말로 궁금하네요.
참고로 저는 윈도우즈, 리눅스, OSX를 모두 사용하고 있습니다.
플래시로 크로스 플랫폼이요? 플래시 파일 스펙 자체가 크로스 플랫폼이 안됩니다.
같은 OS상의 브라우저라면 그럭저럭 돌아가지만, 그나마도 잘 안되는경우도 있고요.
참고로 euc-kr로 플래시에 링크 박아넣고 일본어 윈도우 2000 정도에서 열어보세요.
링크에 쓰인 한글은 하나도 안보이고, 그래서 링크클릭이 불가능합니다.
물론, 리눅스에서는 깨지긴 해도 뭔가 있긴 합니다.(UTF-8로 해석하니까..)
이유는 물론 웹의 표준 하고는 관계없기 때문이죠. (브라우저의 인코딩은 따를 필요가 없으니까요)
즉 크로스 플랫폼을 일부의 경우에 구현하기도 하는 누더기 다리입니다.
비밀댓글 입니다
제의는 고맙습니다만, 제가 여기 이사온 것이 일주일도 안되었습니다.. 다시 이삿짐 꾸린다는게 엄두가 안납니다. 버리고 가기도 글코,, 한편으로, 님의 자유로운 블로깅 환경이 부럽기도 하지만,, 저는 개선의 요구를 위해 쓰레기 근성이 조금이라도 남아있는곳에 있는것이 더 적합할 수도 있다고 자위하고 있습니다..
저는 암흑의 5년을 안녕히 보낼수 있을까,, 무척 두려운데,, 해외에 계시다니,, 참으로 부럽습니다.. 고국의 똥냄새가 거기까지 미치지 않기만을 기원드립니다.
ㅎ 다른 분 블로그에서 모하는 짓인가 싶네요. 죄송합니다. hirameki님 바로 위에 글 단사람입니다.
누더기 다리 맞습니다. flash player 자체 버그도 꽤 많구요. hirameki 님 그럼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사용자에게 기존 웹 표준 기술만으로는 제공할 수 없는 UX를 제공 하고 싶을 경우, 전 사용자가 FF3.0, IE 8.0, WEBKIT nightly build를 사용 할 때까지 손가락만 빨까요?
표준을 지키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사용자가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목적입니다. 웹표준은 그에 대한 수단이구요. 그리고 웹표준을 지켜서 코딩을 해도 브라우저 각각이 웹표준 구현 정도도 다르고 버그가 있어 웹표준을 지킨다고 해도 만사 ok도 아니죠. 실제 acid3 test를 100%만족하는 브라우저도 현재 상으로는 없죠. 많은 이들이 좋아하는 google에서 만드는 google gears, comet도 표준은 아닙니다. 꼭 표준에 목메지는 않았으면합니다.
글고 제가 flash를 잘아는 사람은 아니지만 flash에 euckr 한글 URL로 더군다나 escaping도 하지않은 링크를 왜 답니까;;
그러게말입니다. 뭐하러 링크를 euc-kr로 하면서 일본어 윈도우즈에서 안된다니.. 변태도 아니고 이건 뭐야....
크로스 브라우징하려고 플래시쓴다는 말이 그렇게 우습나? 웹표준만이 크로스 브라우징인가? 웹 표준이면 다 된다니 IE는 브라우저가 아닌가봅니다.
답변을 한참전에 달아주셨는데, 솔직히 잊고있었다가 이제서야 답변을 답니다. 죄송하네요.
제가 플래시에 대해서 저런 지적을 한 이유는 이전에 우리나라 국가기관 사이트(구체적으로 지적은 안하겠습니다.)에서 당한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그냥 텍스트로 링크를 걸어도 되는 상황에서 모든것을 플래시 하나로 다 처리했고, 그래서 아무것도 못하는(링크는 커녕 글자 하나 구경할 수 없는) 사이트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플래시는 기본적으로 로케일을 따라갑니다. 즉 한글로 링크를 넣으면 로케일이 한국이라야 합니다.
즉 동일 플랫폼이라도 제대로 글자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PDF를 볼 때 해당 폰트가 없는 경우 다운로드를 지원하는것과는 대조적이죠.윈도우에 폰트가 없어도 PDF의 폰트가 있으면 볼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말씀하신대로 플래시는 표준하고 전혀 상관없습니다. 단지 플래시가 크로스 플랫폼을 어느정도 구현할 수 있는것임에는 확실하지만 그것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ActiveX나 다름없는 활용도가 되어버리는것이 우습다는 것입니다.
애초에 플래시로, 텍스트에 링크만 박아넣을것이라면 그냥 플래시 바깥에 텍스트로 링크를 거는것이 백번 나았다는 말이죠.<- 이 경우는 어떤 웹 브라우저에서도 링크가 클릭이 가능하니까 말이죠.
일본어 윈도우즈는 확인하실 수 있는 구체적인 예를 든 것에 불과합니다. 리눅스는 기본적으로 UTF-8 시스템의 예를 든 것이고요. IE는 웹 표준을 어느정도 준수하고, 표준에 맞추어 작성된 페이지는 IE에서도 보여집니다. 하지만 IE에서만 보이는 페이지가 다른 브라우저에서도 안보이는 경우가 있죠. 우리나라 페이지들은 이런 페이지들이 무지 많다는 말입니다.
그러니까, IE아니면 보지도 말라 라는 식이라는건데, 이래놓고선 우리는 정보를 다 공개했는데 네가 안보고 뭔 딴소리냐 라고 하면 억울하다는 겁니다.
국가기관 사이트에서 국민들에게 제공해야 할 서비스를 한정시켜놓았으면 윈도 살돈을 주던지, 아니면 OEM 으로 주민등록번호 하나당 윈도를 배포하던지...
크로스 브라우징을 위해서 플래시 좋죠. 그런데 그게 오히려 크로스 브라우징을 방해하는 꼴로 사용되는건 왠말인지 모르겠습니다.
PC사이트에다가 휴대폰에서만 돌아가는 플래시 규격으로 장식해놓고 안돌아가는것도 크로스플랫폼이라고 칭찬해줘야하나요?
좀 뻘줌하실듯;;
오랜동안 폭력에 노출된,, 매맞는 아내가 폭력에 중독되듯,, 똥물사회에 오랜동안 노출되다 보니, 아무리 엮한 썩은 내 나는 똥물도 향기로 받아들이는 변태기질이 몇몇 보이는 군,, 어떻게 해서든 변명거리를 찾으려 발악하는 저 처절한 몸부림들,,ㅋ 안쓰럽다 못해,, 눈물겹기까지 하구나,,
뭐 어제오늘 일도 아닌데도 불구하고 그러려니 하기엔 좀 그렇군,,ㅋㅋ 이런 썩은뇌의 인간들을 독자로 두고 비평을 하는, 지식혁명가 진중권이 얼마나 속터지고 답답할지 짐작이 가도도 남는구나,,ㅋㅋ
하하하. 님의 댓글이 굉장히 재밌군요.
그런데, 사실에 기초하지 않은 상태로 휘갈길 때는, 굳이 블로그에, 그것도 올블에까지 올려야하나요?
꿈틀꿈틀 님께서 지금 하고 계신 행위는 책임회피일 뿐입니다. 일단 글 내용상 명백한 오류가 발견되었다면, 그 것을 고쳐 두는 것이 올블로그에 발행까지 한 글쓴이의 책임 아닐까요.^^; 진중권씨를 좋아하시는 것 같은데, 님의 글투에서는 진중권의 그 것과는 다르게 그저 추잡한 욕설의 느낌만 납니다. 비밀글이 아닌 이상 이 곳에 실리는 정보는 최소한 공개된 정보입니다. 자기 개인 수첩에 욕설을 적는 것과는 다르지요. 좀 더 예의에 신경쓰시는 것이 좋을 겁니다.
꿈틀님, 이번엔 흥분하셨군요. 이해는 갑니다. 바로 눈앞만 보고 그 이상은 볼 줄 모르는 공정거래위원회 놈들 때문일 거라 생각하겠습니다. 저도 욕 나옵니다. 그래도 공정위라면 공무원 시험 합격자 중 상위자가 가는 곳인데...단체로 약 먹고 헬렐레한 상태에서 결정하기라도 했나 보죠. 하긴 똑똑한 사람도 그런 조직에 들어가서 바보가 되지 않기가 참 힘들지요. 아니면 위에서 어떤 시방새가 압력 넣었나...
아, 그리고 플래시...문제의 본질은 그게 아니잖아요. 플래시=크로스플랫폼이라는 등식 자체에 문제가 있다 해도 그걸 비웃는 인간들 꼴이 참...물론 웹표준 준수 자체가 목적은 아닙니다. 하지만 웹의 목표가 universal access라는 것, 그 때문에 W3C 표준이라는 것도 존재한다는 걸 생각해 본다면 특정회사의 기술만 제대로 작동하는 웹 브라우저가 제대로 돼먹은 거라고는 할 수 없죠. 윈도 전용 코드를 쓸 거면 별도로 클라이언트를 만들어 제공해야지 웹에다 그렇게 때려박아놓으면 다른 기종이나 OS 이용자는 어쩌라는 겁니까? 정말 손가락이라도 빨고 있으라고요? 그렇다면 기종별로 코드 다 따로 짜야하냐하는 소리하는 인간들 분명 나올 텐데 그 짓하지 말자고 자바 애플릿도, 플래시도 언급을 하는 거죠. 그런데 그게 그렇게 웃긴 건지...
브라우저마다 레이아웃이 조금 다를 수는 있죠. 하지만 서비스 제공에 브라우저를 가리지는 않던데...외국 어느나라에서 어떤 미친 웹사이트가 우리나라 어떤 사이트처럼 파이어폭스에다 대고 'Netscape 6은 안되걸랑...' 이 따구 헛소리를 하던가요?
썰렁님 님께서 매번 강조하셨듯 웹은 다양성 이잖아요.
무조건 플레쉬 최신버전으로 인터렉티브한 홈피를 꾸미려고 하는 것은 모바일 플렛폼을 차별하는 행위입니다.
모발일이 현재 우리에게 얼마나 깊숙히 침투해 있습니까? 이통사의 통신으로만 접속되는 제한 된 서비스밖에 구현할 수 없는 이유가 바로 이런 우리의 일방통행 웹인프라 때문인건 아시잖아요..
모바일을 등안시 하다 언젠가는 또한번의 엄청난 재투자 비용부담을 껴안을게 뻔합니다. 해외의 포탈들 대부분은 저버전 플레쉬플러그인이 깔려있는 pda같은 기기로 접속해도 대부분의 서비스가 가능 하다는걸 간과해선 안될거라 생각합니다.
말귀 못알아먹는 국민은 얘같은데..
이건 중딩이 봐도 뭐가 잘못된건지 알겠구만..
우분투고 자시고 국어공부부터 좀 해라
난 숲이 보이는데..
나무가 너무 무성한가?
전 웹 표준을 준수하길 바라는 개발자 중 한 명입니다.
거의 90 % 이상의 시간을 리눅스 환경에서 컴퓨터를 사용합니다.
꿈틀꿈틀 님이 제기하신 문제의 본질은 이해가 갑니다. 하지만 표현 방법이나 예를 든 것은 분명 잘못되었습니다.
개발자의 한 명으로써, 님께 님이 하신 방식과 같은 방법으로 이런 말을 하고 싶습니다.
"밥 할 능력 없으면 주는 대로 처 먹어!"
밥을 좃같이 해주니까 그러지,, 요,,
웹표준을 지키고 싶으면 언행일치를 하던가? 외국에서 전자결재할때 MS윈도우로 들어오라고 새창띄우는 등신짓 한다는 소린 들어보질 못했거든,, 한국의 현실상 어려운점 모르진 않지만, 개선노력조차 보이지 않으니 험한말이 나오는거 아닌가? 제발 Dog개발자가 되지말고, 開개발자가 되시오
개발자 당신은 가족과 함께 대우차 몰고 식당갔는데 현대차 아니라고 내쫏으면, 그냥 닥치고, 어디 있을지도 모르는 대우차도 받아주는 다른식당 찾아다닐거요?
밥을 먹는데 유해 조미료(ActivX)를 잔뜩뿌렸는지 아이들이 구토를 하는데도, 아이들보고 닥치고 "그냥 처 먹어!" 그럴거요?
"난 그리 못하겠거든! 니나 그냥 처 먹어!"
He cannot see our improvement effort.

if we make IE-dependence application or platform independence application, anyway railed at us in public.
maybe only making IE-dependence application is far better than platform independence cause its more more easy lol
almost korean developers looks like very hard to work..
anyway I love tattertools
액티브 엑스로 떡칠 해대는 불쌍한 개발자들과 그 풍토를 조장하는 포털들과 자기 뜻과 맞지 않는다고 개소리 해대는 꿈틀꿈틀과 모가 다른지 모르겠다.
바른 말 좀 한다고 생각해서 관심있게 글들을 봐왔는데, 인간 본성을 느끼고 나니 이런 개쓰레기도 없다 싶구나!
우리나라 IT 풍토가 어쩌구 떠들기 전에 먼저 인간이 되어라.
개발자 일도 뭐같이 하면서 주디도 개네
불쌍한 사람이로군!
내가 일을 제대로 하는지 안하는지 보았소?
꿈틀씨 더 이상 댓글 달 필요 없소.
더 이상 당신 블로그 들어올 일 없을테니!!!
"이제부터 밥 없다.. 계속 굶어!"
제가 내용을 제대로 읽은지는 모르겠지만,
저도 대부분 사이트가 IE에만 맞게 나온건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저는 실력부족으로 다른 웹브라우저에 맞게 제작을 못하는게 문제지만..^^